결재문서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3806 결재일자 2017.6.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서부수도사업소장 유수훈 김광석 代김광석 06/02 강홍기 협 조 시설관리과장 유인행 급수운영과장 박길영 현장민원과장 박은선 요금과장 정소영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계획 2017. 06.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 아리수 신뢰도제고 및 음용률 향상을 위한 -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계획 관내 시민 밀집지역에서 찾아가는 ‘1일 현장 수도사업소’를 운영, 수도관련 각종 민원해소 및 정책안내 등을 통해 아리수 신뢰도를 제고하고 음용률 향상에 기여하고자 함 1 추 진 근 거 󰏚 17년 아리수 음용율 향상 홍보 계획 (행정지원-5758, 17.03.08) ○ 다양한 곳으로 1일 현장수도사업소의 콜라보 2 추 진 개 요 󰏚 행 사 명 :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 행사일시 : 2017. 6. 16.(금) 14:00 ~ 17:00(3시간) 󰏚 행사장소 : 서대문 독립공원 내 유동인구 많은 곳 서대문 독립공원 서재필 동상 부근 홍보장소 위치도 󰏚 참여인원 : 1일 현장수도사업소장(요금과장)외 10명 (행정지원과 5명, 각과별 업무담당 1명 이상) 2 운 영 계 획 󰏚 고도정수 처리된 아리수의 안전성과 우수성 홍보 ○ 행인들 대상 병물 아리수 제공 및 홍보용 리플릿 배부 - 병물 아리수 50BOX(1,000병), 리플릿 1,000매, 행정지원과(3명) 󰏚 찾아가는 민원 상담 · 접수 창구 ○ 아리수 품질확인제 관련 수질 검사 요청 접수 - 수돗물에 대한 간단한 수질검사과정 시연, 행정지원과 수질관리팀(2명) ○ 옥내노후급수관 컨설팅, 옥내누수탐지 등 상담 및 접수 - 누수탐지 절차 및 옥내노후급수관 공사비 지원사업 설명 및 홍보, 현장민원과(1명 이상) ○ 수도요금 관련 민원 상담 및 접수 - 전자고지신청 요금감면, 누수과다요금감면 등 안내, 요금과(1명 이상) ○ 수도공사관련 민원 상담 및 접수 - 수전의 분리, 신설, 급수관의 이설 외 수도관련 각종 민원 사항 접수 시설관리과, 급수운영과 (각과1명 이상) 󰏚 아리수 블라인드 테스트 진행 ○ 정수기물 vs 아리수 vs 시판생수의 물맛 평가 - 시음체험후 마신 물 공개, 수돗물 인식 개선 유도 - 체험참가자에게 기념품 증정하여 참여율 향상 󰏚 다양한 시민의 의견 청취 및 현장 민원접수·처리 ○ 시책에 대한 시민의 다양한 의견이 반영된 건의사항은 관련사항 검토 후 사업에 반영 3 기 대 효 과 󰏚 고도정수된 수돗물의 우수성 홍보를 통한 아리수 인식개선 ○ 수돗물 시음을 통한 불신감 해소 및 아리수에 대한 인식전환으로 음용문화 확산 및 음용률 향상에 기여 󰏚 현장에 직접 찾아가는 행정으로 시민 편의 제공 ○ 실생활에 필요한 상수도 시책을 홍보함으로써 시민들의 관심 유발 ○ 접수된 민원은 일정 협의 후 바로 해결토록 하여 시민 만족도를 제고하고 나아가 음용률 향상에 기여 4 행 정 사 항 󰏚 홍보예정 지역 사전 협의 및 협조 공문 발송 ○ 해당 지역 주요 민원사례 파악 및 수도관련 시책 자료 준비 ○ 현장 답사를 통한 홍보부스 위치 확인 등 현장 사전점검 시행 - 독립공원 현장 사전점검 : ‘17.6.09.(금) 10:00~12:00 󰏚 행사 사전 준비 철저 ○ 각 과별 참여자 명단 제출 : ‘17.6.09.(금)까지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과 5명 (행정관리팀 3명, 수질팀 2명) - 요금과 등 4개 부서 행사참여 인원 : 각 과별 1명이상 참여 협조 ‣ 아리수품질확인제, 노후옥내배관 지원사업 관련 직원 필수 포함 ○ 홍보 물품 사전 준비 : 행정지원과 - 아리수 물병, 테이블, 의자, 홍보유인물, 현장 민원접수대장 등 - 참여직원 어깨띠, 조끼 및 현수막, 아리수 홍보 배너 등 ‣ 현수막 시안 :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 블라인드 테스트용 소품과 수질실험 장비 등 ○ 지역신문 등 언론매체 보도자료 제공 등 홍보추진 (행정지원과).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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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서부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3806 생산일자 2017-06-0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유수훈 (02-3146-3512) 관리번호 D0000030306100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홍보관리 > 아리수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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