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시내버스 서비스개선을 위한 운수종사자 의견수렴 협조 요청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시내버스 서비스개선을 위한 운수종사자 의견수렴 협조 요청 1. 우리 시 대중교통 발전을 위하여 적극 협조해 주시는 귀 조합(지부)에 감사드립니다. 2. 최근에 서울시내버스에 대한 교통불편민원 건수가 매년 감소하고 있는 것은 무엇보다 귀 조합(지부)과 우리시가 함께 협조하여 노력한 결과라고 생각합니다. ※ 연도별 교통불편신고건수 : 2013년 11,456건, 2014년 10,335건, 2015년 8,654건, 2016년 7,960건 그러나 안타깝게도 현재 제기되고 있는 불편민원을 분석해보면 운전종사자들의 운전행태와 관련된‘무정차통과(승하차전 출발)’,‘불친절’, ‘난폭운전’ 관련 민원이 약92.3%(2016년 기준)로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으며 이러한 민원을 줄이기 위해서는 운전종사자들의 참여와 협조가 무엇보다 중요한 실정입니다. 3. 이에 우리 시에서는 위에서 언급된 민원의 해소를 포함한 대시민 서비스개선방안 등에 대한 운전종사자분들의 의견을 듣고자 다음과 같이 요청하오니 귀 조합(지부)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립니다. - 협조 요청사항 - 가. 운전종사자 의견 수렴 내용 1) 주요 민원 등 시민불편 해소방안 : 무정차통과, 불친절, 난폭운전 등 주요 민원 및 기타 승객 불편사항에 대한 해결방안 2) 대시민서비스 개선방안 : 버스 이용 시민들에게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방안(예시 : Wifi 연결, 핸드폰 충전 등) 3) 안전운행, 경영효율화 등 버스 운영과 관련한 건의사항 등 4) 운수종사자 불편사항 및 해소방안 : 사업자의 위법 부당한 처우로 인한 경우 중심으로 건의(※ 정연연장, 휴일 추가 등 그동안 노동조합 차원에서 요구했던 내용 제외) 나. 의견 작성 및 수합, 제출 방법 1) 의견작성 방법 : ①제목, ②현황(문제점), ③원인, ④개선(건의)안, ⑤예상효과 ⑥작성자 성함 및 연락처 등을 포함하여 작성. ※ 형식에 상관없이 의견 제출도 가능. 2) 각 지부별로 의견 수합 후 서울시 버스정책과로 2017.6.16.(금)까지 E-mail【v1two@seoul.go.kr】(‘1’은 숫자) 또는 FAX(2133-1049)로 제출.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울시버스노동조합위원장,서울시버스노동조합 산하 65개 노조지부장 주무관 정봉기 버스정책팀장 지우선 버스정책과장 06/01 김태명 협조자 시행 버스정책과-14922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 전화 02-2133-5078 /전송 02-2133-0730 / v1two@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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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내버스 서비스개선을 위한 운수종사자 의견수렴 협조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버스정책과
문서번호 버스정책과-14922 생산일자 2017-06-0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정봉기 (02-2133-5078) 관리번호 D0000030288610
분류정보 교통 > 대중교통 > 대중교통기획 > 대중교통운영계획수립및조정 > 버스근로자노사관계및후생복지개선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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