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회신(장애인 지하철 이용 관련(승강장-차량 간격))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 회신(장애인 지하철 이용 관련(승강장-차량 간격)) 안녕하십니까. 우리 시정에 적극적인 관심과 애정을 보여주시는 님께 깊이 감사드립니다. 장애인 휠체어 또는 유모차가 열차탑승을 용이하게 하기 위하여 승강장 벽면과 열차 내 알림벨과 키패드 등을 만들어 활용하면 역무원이 미리 시간에 맞추어 이동식 발판을 놓아 안전하게 승하차가 가능하다는 취지의 말씀 잘 읽어 보았습니다. 현재 서울시 지하철에서는 이동이 불편하신 분들이 사전에 출발 또는 도착 역무실에 연락주시면 역무원이 직접 이동식 발판과 함께 대기하여 즉시 승하차를 돕고 있으며, 귀하께서 말씀하신 바와 같이 열차내 알림벨 및 통신장비를 갖추기 위해서는 열차 내 각종 장비와 설비가 크게 변경되어야 할 것으로 예상되므로 즉시 시행하기에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만 향후 교통약자 이동편의를 위하여 좀 더 역무실과 편하게 연락하실 수 있는 방안을 다각도로 강구해 나가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좋은 의견 주신 귀하께 다시한번 감사드리며 더욱 궁금하신 사항은 서울시 교통정책과(02-2133-2247)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안대호 도시철도관리팀장 공병엽 교통정책과장 05/30 이상훈 협조자 시행 교통정책과-1260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 전화 02-2133-2247 /전송 02-2133-1048 / dhahn@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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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 회신(장애인 지하철 이용 관련(승강장-차량 간격))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12605 생산일자 2017-05-3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안대호 (02-2133-2247) 관리번호 D000003024853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