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전통시장 소통·홍보 용역 착수보고회 결과보고

문서번호 소상공인지원과-2600 결재일자 2017.5.24.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시장활성화팀장 소상공인지원과장 윤여민 조동철 05/24 곽종빈 전통시장 소통·홍보 용역 착수보고회 결과보고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2017. 5. 경제진흥본부 (소상공인지원과) 전통시장 소통·홍보 용역 착수보고회 결과보고 체계적·지속적인 소통으로 전통시장 방문객을 증대하고자 ‘전통시장 소통·홍보’ 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하고 그 결과를 보고드림 1 회 의 개 요 󰏚 일 시 : 2017. 5. 23.(화) 10:00~ 󰏚 장 소 : 서울시청 무교별관 3층 회의실 󰏚 참석자 ○ 수행기관(3) : ○ 자문위원(3) : ○ 서 울 시(5) : 경제기획관, 시장활성화팀장,담당 주무관 등 󰏚 회의내용 ○ 과업수행 계획 및 수행 일정 보고 ○ 과업수행 방법 등에 관한 질의 ○ 향후 중점 추진 분야 및 보완사항에 대한 자문 등 사업개요 (2017년 전통시장 소통·홍보 사업) ▶ 용역기간 : ‘17. 5. ~ 12. ▶ 계약금액 : 142,000천원 ▶ 소통목표 : 지역주민에게 유의미한 공간으로서 전통시장 이미지 구축 - 기존고객(40대 후반 지역주부) 유지·강화 - 미래고객(30대 초반 지역주부) 단계적 확보 ▶ 추진방향 - 성과 도출을 위한 홍보의 타깃, 목표, 대상시장의 선택과 집중 - 실제 전통시장으로 방문을 유도할 수 있는 소통 2 주요 논의내용 󰏚 타깃 설정에 따른 메시지 구체화 ○ 설정한 타깃에 맞게 전통시장을 방문해야 하는 분명한 이유 제시 - 현재 보고 내용은 다소 원론적인 차원으로, 핵심메시지가 비구체적 - 타깃인 30대, 40대 주부의 특성을 고려하여, 실제로 이들에게 어떤 메시지를 제시해야 할 것인지를 구체화 - 특히 이들이 전통시장에 가지 않는 이유에 대한 분석 필요 ○ 지역적 특색을 고려한 콘텐츠 발굴 - 중점소통시장 선정 후, 각 시장별 특색을 고려한 콘텐츠 생산 필요 - 일방적인 정보전달이 되지 않도록 지역주민의 관심사 등 고려 󰏚 전통시장 홍보의 시스템 구축 ○ 장기적으로, 시장 상인 및 인근 주민이 전통시장과 관련된 다양한 소스를 수집하고 전파할 수 있는 시스템이 필요 ○ 본 용역과는 별도로, 상인홍보단 등의 사업에 대한 기획 진행 - 신시장 2기 사업과 연계하는 방향으로 추진 3 향 후 계 획 󰏚 용역 세부 실행계획 보완 : 2017. 5월 󰏚 소통 콘텐츠 발굴 및 축적 : 2017. 6월 ~ 󰏚 홍보 매체 집행 : 2017. 6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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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통시장 소통·홍보 용역 착수보고회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경제진흥본부 경제기획관 소상공인지원과
문서번호 소상공인지원과-2600 생산일자 2017-05-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윤여민 (02-2133-5191) 관리번호 D0000030190999
분류정보 경제 > 지역경제 > 시장지원 > 전통시장관리 > 전통시장운영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