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특별시 응답소 민원 접수에 따른 조사결과 및 조치계획 보고

시민이 신뢰하는 청렴도시 서울, 함께 만들어요!! 강북소방서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 목 서울특별시 응답소 민원 접수에 따른 조사결과 및 조치계획 보고 1. 관련근거 ○ (접수번호20170518003018) 2017. 5. 18. 17:03분에 접수된 서울특별시 응답소 민원 ○ 재난관리과-3402(2017.5.23.)호「서울특별시 응답소 민원 접수 및 처리 계획 보고」 2. 위와 관련 강북구 수유동 화재현장 출동 관련 서울시 응답소 민원접수 에 따른 조시 및 조치계획을 아래와 같이 보고합니다. 가. 민원요지(처리기간 7일이내) ○ 일 시 : 2017. 5. 18. 17:03 ○ 민원인 : ○ 민원내용 - 화재출동 시 왜 119구급차가 가게 바로 앞에서 매연을 품어대며 계속 공회전 할 수 밖에 없는 이유 해명 - 근처에 있던 의용소방대원에게 항의하였더니 불끄러 왔는데 그것좀 참지하면서 도리어 화를 냈는데 대체 의용소방대원의 정체가 뭐길래 거기서 불은 안끄고 셀카를 찍어대고 있었는지 답변 요청 - 당사자 의용소방대원에 대해 직접 해명과 잘못된 점에 대해 사과 요청 나. 사실조사 및 해명 조치 ○ 송신자 : ○ 수신자 및 통화일시 - : 2017. 5. 19.(금) 11:21분 - : 2017. 5. 19.(금) 13시경 ○ 통화 내용 요약 - 민원인에게 민원내용 및 사실관계 파악 - 해명을 위한 방문일시 협의하였으나 민원인이 방문 거절 - 민원인 모친과 통화해 줄 것을 민원인이 요구 - 민원인 모친 임연의에게 통화, 질의에 대한 해명과 민원유발에 대하여 정중히 사과하고 해명함. 다. 후속 조치 ○ 민원야기 의용소방대원()에게 2017. 5. 19. 대시민 친절 교육 실시함.(교육자 : 의소대 담당 현승규) ○ 향후 의소대 교육시 전대원에게 재발 방지를 위한 교육 시행 ○ 정례 조례시(2017.5.30.) 구급대원에 대한 민원방지를 위한 세심한 대시민 배려 교육 실시 예정(구급팀) ○ 처리 기한 내 민원질의 답변서 등재 및 송부 조치(내용안 별첨) 붙임 : 서울특별시 응답소 민원에 대한 답변서(안) 1부. 끝. ★담당자 현승규 대응총괄팀장 김경환 재난관리과장 양용희 소방서장 05/23 백남훈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3425 ( ) 접수 ( ) 우 01137 서울특별시 강북구 한천로 911 강북소방서 / 전화 0269460152 /전송 0269460154 / rain0813@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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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특별시 응답소 민원 접수에 따른 조사결과 및 조치계획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강북소방서 재난관리과
문서번호 재난관리과-3425 생산일자 2017-05-2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현승규 (0269460152) 관리번호 D000003018055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