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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 1-1공구 건설공사』고덕천 구간 다웰바 및 탄성고무패드 설치 실정보고에 대한 검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6469 결재일자 2017.5.2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주무관 궤도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한재호 김찬오 최진규 05/22 김진팔 『하남선 1-1공구 건설공사』 고덕천 구간 다웰바 및 탄성패드 설치 실정보고에 대한 검토 2017. 5.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하남선 1-1공구 건설공사』 고덕천 구간 다웰바 및 탄성패드 설치 실정보고에 대한 검토 하남선 1­1공구 건설공사 추진 중 건설사업관리단으로부터 제출된 고덕천 구간 다웰바 및 탄성고무패드 설치 관련 실정보고에 대한 검토 보고임. ­ 다웰바 : 본선2구간(고덕천 횡단) 가벽 설치시 시공성 및 구조물 품질 향상 ­ 탄성패드 : 고덕천교 말뚝기초 하부에 위치하는 지하철 구조물 보호 ※ 관련문서 : 하남 제17-364호(2017.05.11.) 1 공사개요 ○ 공 사 명 :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 공사규모 : 총 연장 628.5m, 정거장 1개소 ○ 공사기간 : 2015.05.30.~2019.03.28. ○ 도 급 액 : 70,397백만원 ○ 도 급 자 : 한신공영(주)외 1개사 ○ 관 리 사 : ㈜동일기술공사 2 추진경위 ○ ’14.10.07 : 하남선(5호선 연장) 기본설계 심의 ○ ’14.12.11 : 기술심의 조치결과 보고 (원설계자 ⇒ 본부) ○ ’17.02.15 : 실시설계 성과품에 대한 시공사·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반영 실시설계도 제출 (원설계자 ⇒ 본부) ○ ’17.02.16 :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실시설계도서 검토에 따른 최종본 제출 (건설사업관리단 ⇒ 본부) 3 실정보고 내용 ○ 본선2구간 개착BOX 가벽 설치시 다웰바 반영 (실시설계도서 검토의견) - 당초설계 : 다웰바 설계도면 반영, 내역서 누락 - 원설계자 : 다웰바 적용 필요 [규격 ø32×600㎜ C.T.C 200, 수량 누락] - 검토의견 : 일체구조물인 경우 가벽 철거시 시공성 저하 및 본체구조물 손상 우려되므로, 시공성 및 구조물 품질 향상을 위한 다웰바 적용 필요 당 초 변 경 [정면도] [단면도] [정면도] [단면도] ○ 고덕천교 하부통과 구간 시공방법 개선사항 반영 - 개선방법 : 단계별(1,2단계) 시공 ⇒ 일괄시공 - 개선효과 : 우기전 하천복구, 공기단축(2년⇒1년), 가벽 감소(4개소⇒2개소) 당 초 변 경 가벽 4개소 가벽 2개소 ○ 고덕천교 말뚝기초 하부 지하철 구조물 보호를 위한 탄성패드 반영 (기본설계심의 검토의견) - 당초설계 : 탄성패드 설계도면 반영, 내역서 누락 - 원설계자 : 탄성패드 반영 필요 [규격 t=30㎜, 수량 누락] - 검토의견 : 말뚝기초의 장기 탄성침하 대비 및 지하철 구조물 보호를 위하여 탄성채움재(탄성패드 등)를 반영 필요 ○ 수량 증감 현황 구 분 규 격 단위 수 량 증 · 감 당 초 변 경 다웰바 설치 ø32×600㎜ 개소 - 244 증244 탄성패드 설치 t=30㎜ ㎡ - 192 증192 레미콘(관급) ㎥ 282 161 감121 철 근 ton 33.960 18.986 감14.974 거푸집(유로폼) ㎡ 566 308 감258 ○ 공사비 변경 현황 (단위: 천원) 구 분 당 초 변 경 증 · 감 다웰바 설치 - 3,881 증3,881 탄성고무패드 - 23,173 증23,173 가벽설치 73,514 42,482 감31,032 직접공사비 73,514 69,536 감3,978 제 경 비 30,986 23,764 감7,222 도급금액 104,500 93,300 감 11,200 관급자재대 19,600 11,100 감8,500 폐기물처리비 16,500 9,400 감7,100 총 공 사 비 140,600 113,800 감 26,800 ※ 단가 적용기준 : 신규비목 산출단가(표준품셈)에 적격낙찰하한율(87.745%) 적용 4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 실시설계도서에 대한 시공사 ·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및 기본설계심의 검토의견에 따라 시공성 및 품질 향상을 위한 다웰바 및 탄성패드를 반영한 실정보고 검토로서, ○ 표준품셈에 의거 산출된 단가 검토결과 적정한 것으로 판단되며, 변경된 공사비(감26,800천원)에 대하여는 추후 설계변경시 반영함이 타당할 것으로 판단됨. 5 조치의견 ○ 상기 보고내용과 같이 다웰바, 고덕천 구간 시공방법 개선 및 탄성패드 설치 건에 대하여는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과 같이 승인하고, 향후 설계변경시 정산 반영하고자 함. - 공사비 감액 : 26,8000천원 붙 임 : 관리단 공문 및 검토의견서 1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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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0.관리단공문-실정보고(본선2구간 다웰바 및 고덕천교 탄성고무패드 설치)검토보고(하남제17-364호).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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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다. 기본설계심의 자료.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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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라. 하남선 기술심의 조치결과 제출 문서.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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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마. 실시설계도서 검토에 따른 원설계자 의견.pdf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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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가. 실정보고(본선2구간 다웰바 및 고덕천교 탄성고무패드 설치 가벽 감소)검토.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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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물량 및 공사비 증감 현황 (본선2구간 다웰바 및 고덕천교 탄성패드 반영).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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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남선 1-1공구 건설공사』고덕천 구간 다웰바 및 탄성고무패드 설치 실정보고에 대한 검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국 도시철도토목부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6469 생산일자 2017-05-2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한재호 (02-772-7102) 관리번호 D0000030159574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공사지원) > 도시철도토목공사관리 > 하남선(5호선연장)1-1공구건설공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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