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선 1-1공구 건설공사』고덕천 구간 다웰바 및 탄성고무패드 설치 실정보고에 대한 검토
문서번호 도시철도토목부-6469 결재일자 2017.5.2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주무관 궤도과장 도시철도토목부장 한재호 김찬오 최진규 05/22 김진팔 『하남선 1-1공구 건설공사』 고덕천 구간 다웰바 및 탄성패드 설치 실정보고에 대한 검토 2017. 5. 도시기반시설본부 [도시철도토목부] 『하남선 1-1공구 건설공사』 고덕천 구간 다웰바 및 탄성패드 설치 실정보고에 대한 검토 하남선 11공구 건설공사 추진 중 건설사업관리단으로부터 제출된 고덕천 구간 다웰바 및 탄성고무패드 설치 관련 실정보고에 대한 검토 보고임. 다웰바 : 본선2구간(고덕천 횡단) 가벽 설치시 시공성 및 구조물 품질 향상 탄성패드 : 고덕천교 말뚝기초 하부에 위치하는 지하철 구조물 보호 ※ 관련문서 : 하남 제17-364호(2017.05.11.) 1 공사개요 ○ 공 사 명 :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 공사규모 : 총 연장 628.5m, 정거장 1개소 ○ 공사기간 : 2015.05.30.~2019.03.28. ○ 도 급 액 : 70,397백만원 ○ 도 급 자 : 한신공영(주)외 1개사 ○ 관 리 사 : ㈜동일기술공사 2 추진경위 ○ ’14.10.07 : 하남선(5호선 연장) 기본설계 심의 ○ ’14.12.11 : 기술심의 조치결과 보고 (원설계자 ⇒ 본부) ○ ’17.02.15 : 실시설계 성과품에 대한 시공사·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반영 실시설계도 제출 (원설계자 ⇒ 본부) ○ ’17.02.16 : 하남선(5호선 연장) 1-1공구 건설공사 실시설계도서 검토에 따른 최종본 제출 (건설사업관리단 ⇒ 본부) 3 실정보고 내용 ○ 본선2구간 개착BOX 가벽 설치시 다웰바 반영 (실시설계도서 검토의견) - 당초설계 : 다웰바 설계도면 반영, 내역서 누락 - 원설계자 : 다웰바 적용 필요 [규격 ø32×600㎜ C.T.C 200, 수량 누락] - 검토의견 : 일체구조물인 경우 가벽 철거시 시공성 저하 및 본체구조물 손상 우려되므로, 시공성 및 구조물 품질 향상을 위한 다웰바 적용 필요 당 초 변 경 [정면도] [단면도] [정면도] [단면도] ○ 고덕천교 하부통과 구간 시공방법 개선사항 반영 - 개선방법 : 단계별(1,2단계) 시공 ⇒ 일괄시공 - 개선효과 : 우기전 하천복구, 공기단축(2년⇒1년), 가벽 감소(4개소⇒2개소) 당 초 변 경 가벽 4개소 가벽 2개소 ○ 고덕천교 말뚝기초 하부 지하철 구조물 보호를 위한 탄성패드 반영 (기본설계심의 검토의견) - 당초설계 : 탄성패드 설계도면 반영, 내역서 누락 - 원설계자 : 탄성패드 반영 필요 [규격 t=30㎜, 수량 누락] - 검토의견 : 말뚝기초의 장기 탄성침하 대비 및 지하철 구조물 보호를 위하여 탄성채움재(탄성패드 등)를 반영 필요 ○ 수량 증감 현황 구 분 규 격 단위 수 량 증 · 감 당 초 변 경 다웰바 설치 ø32×600㎜ 개소 - 244 증244 탄성패드 설치 t=30㎜ ㎡ - 192 증192 레미콘(관급) ㎥ 282 161 감121 철 근 ton 33.960 18.986 감14.974 거푸집(유로폼) ㎡ 566 308 감258 ○ 공사비 변경 현황 (단위: 천원) 구 분 당 초 변 경 증 · 감 다웰바 설치 - 3,881 증3,881 탄성고무패드 - 23,173 증23,173 가벽설치 73,514 42,482 감31,032 직접공사비 73,514 69,536 감3,978 제 경 비 30,986 23,764 감7,222 도급금액 104,500 93,300 감 11,200 관급자재대 19,600 11,100 감8,500 폐기물처리비 16,500 9,400 감7,100 총 공 사 비 140,600 113,800 감 26,800 ※ 단가 적용기준 : 신규비목 산출단가(표준품셈)에 적격낙찰하한율(87.745%) 적용 4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 실시설계도서에 대한 시공사 ·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 및 기본설계심의 검토의견에 따라 시공성 및 품질 향상을 위한 다웰바 및 탄성패드를 반영한 실정보고 검토로서, ○ 표준품셈에 의거 산출된 단가 검토결과 적정한 것으로 판단되며, 변경된 공사비(감26,800천원)에 대하여는 추후 설계변경시 반영함이 타당할 것으로 판단됨. 5 조치의견 ○ 상기 보고내용과 같이 다웰바, 고덕천 구간 시공방법 개선 및 탄성패드 설치 건에 대하여는 건설사업관리단 검토의견과 같이 승인하고, 향후 설계변경시 정산 반영하고자 함. - 공사비 감액 : 26,8000천원 붙 임 : 관리단 공문 및 검토의견서 1부.
12119288
20211012220448
본청
도시철도토목부-6469
D0000030159574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