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답변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답변 먼저 서울시 민원 처리절차에 애정어린 의견을 제기해주신 ***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님께서는 양천구 신정3동 1268번지 지구단위계획상 의료시설 부지 용도변경과 관련하여 제기하신 민원에 대하여 시민봉사담당관의 부적절한 민원답변 처리절차에 대해 지적하시면서 담당부서인 서울시 도시관리과에서 직접 민원처리할 것을 촉구 하신 바 있습니다. 위 민원의 처리과정에 대해 말씀드리자면 처리부서인 도시관리과에서는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 제23조(반복 및 중복민원의 처리)』 ‘동일한 내용의 민원을 3회이상 반복하여 제출한 경우에는 2회 이상 처리결과를 통지하고 그 후에 접수되는 민원에 대하여는 종결처리할 수 있다’는 규정을 준용, 온라인민원 접수 담당부서인 시민봉사담당관에 해당민원에 대한 1차종결을 공문 의뢰하였고 시민봉사담당관에서는 공문에 따라 도시관리과로부터 답변내용을 전달받아 ***님께 그대로 답변드리는 형태로 답변처리를 한 바 있습니다. 비록 일련의 민원처리 절차가 민원처리의 근간이 되는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의 제 규정에 따라 행하여졌다 할지라도, 향후 ***님께서 제기하신 모든 민원에 대하여는 해당업무 처리 부서인 도시관리과에서 검토 및 처리될 수 있도록 조치할 예정임을 알려드립니다. 아울러 다양한 민원처리의 방법 중 하나로 ‘시장과의 주말데이트’ 등의 절차가 있음을 알려드리니 필요시 적극 활용하시어 좋은 결과로 이루어지기를 바라마지 않겠습니다. 끝으로 신중하지 못한 민원처리로 심려를 끼쳐드린 점 거듭 사과드리며, 위와 관련하여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시민봉사담당관 응답소팀 김성택 주무관(02-2133-7932)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댁내 행운과 건강이 깃드시기를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김성택 응답소팀장 이강년 시민봉사담당관 05/18 전재선 협조자 직소민원팀장 박재희 시행 시민봉사담당관-11654 ( ) 접수 ( ) 우 04524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태평로1가) / www.seoul.go.kr 전화 02-2133-7932 /전송 02-2133-0789 / kst724@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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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답변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11654 생산일자 2017-05-1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성택 (02-2133-7932) 관리번호 D000003013517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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