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마케터즈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이벤트 결과보고

문서번호 교육홍보과-3927 결재일자 2017.5.1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육홍보과장 학예연구부장 서울시립미술관장 변지혜 유수기 백기영 05/17 최효준 협 조 마케터즈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이벤트 결과보고 2017. 5. 시립미술관 (교육홍보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책임운영기관 평가 관련 자체 점검표 ::: 책임운영기관 평가지표의 관련 지표 구분 공통목표 성과목표 성과지표 배점 관련 지표 공통 지표 신축적이고 성과중심적인 조직·인사 관리 (7점) 성과에 입각한 인사관리 정착(3점) 성과와 역량 중심의 인사관리 3 □ 신축적인 인사· 조직운영(4점) 조직 및 인력 운영의 합리성·적정성 4 □ 예산·회계의 건전성 제고 (6점) 효율적 재원 운영을 통한 재무구조개선(6점) 재정 자립도 및 향상 노력 3 □ 예산․회계 관리의 합리성 및 예산절감 3 □ 책임운영기관 제도의 성공적인 정착 (17점) 적정한 목표 및 사업계획의 수립·집행(4점) 전략계획 수립 및 집행, 성과지표 개발 관리 4 □ 정책의 환류를 통한 합리적 목표 관리(4점) 평가 환류의 적정성 4 □ 제도취지에 부합하는 기관운영(9점) 경영층의 리더십 4 □ 사회적 책임 이행 실적 3 □ 내부고객만족 노력 2 ■ 배점 소계 30 3 고유 지표 미술관 이용시민 만족도 향상 (20점) 전시관람 만족도(20점) 미술관 관람객 수 6 ■ 관람 환경의 적정성 4 ■ 고객만족도 10 ■ 시민고객과 소통․협력하는 열린 미술관 구현 (21점) 시민을 위한 열린 교육․ 문화프로그램 운영(9점) 시민미술 아카데미 운영 5 □ 문화행사 개최 4 □ 정보시설 및 정보화시스템 이용 활성화(4점) 정보시설 및 뉴미디어 운영 4 ■ 인지도 향상을 통한 미술관 접근성 제고(5점) 인지도 제고 및 홍보강화 5 ■ 대외협력 및 교류(3점) 외부 기관과의 협력 및 교류 3 □ 전시 다양화를 통한 미술관 수준 향상(14점) 전시 및 연구활동을 통한 미술관의 수준향상(14점) 전시기획 및 운영 10 □ 학예연구 강화 4 □ 미술작가 교류 활성화 (15점) 우수 작품 확보(6점) 작품 수집 6 □ 미술창작 인프라 구축(9점) 난지미술창작스튜디오 운영 5 □ 유망작가 전시지원 프로그램 운영 4 □ 배점 소계 70 마케터즈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이벤트 결과보고 시립미술관 대학·대학원생 마케터즈와 함께 홍보 캠페인의 일환으로 어린이날 이벤트를 기획 운영 후 다음과 같이 그 결과를 보고드림 Ⅰ 추진개요 󰏚 이벤트 일시 : 2017. 5. 5.(금) 14:00∼17:00 󰏚 이벤트 장소 : 서소문 본관 앞마당 󰏚 행사내용(내용별 50명씩 상품제공) ○ 어른도 어린이도 함께 즐길 수 있는 어릔이날 그림그리기 - 어린이들은 어른이 된 자신의 미래의 꿈을, 어른은 어릴적 꿈 그리기 ○ SNS 인증샷 이벤트 - 그림그리기 이벤트 참여 및 어린이날 미술관 방문 인증샷을 업로드하면 선착순으로 마케터즈가 제작한 아트상품 제공 ○ 사랑하는 가족에게 편지쓰기 -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사랑하는 사람에게 마케터즈가 제작한 엽서로 편지쓰기 - 엽서를 미술관에서 제공하는 소정의 선물과 함께 발송 Ⅱ 추진결과 󰏚 이벤트 참가자 : 약 300명 ○ 이벤트 상품 증정 행사 참가자 :150여명 ○ 상품 소진 후 이벤트 추가 참가 및 풍선 수령자 :150여명 󰏚 이벤트 행사 사진 󰏚 증정 기념품 󰏚 SNS 홍보 결과 ○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199개 (2017. 5. 17.일자) 󰏚 문제점 및 개선사항 ○ 주간 실외 행사시 차양막 설치 사전 검토 필요. ○ 온라인 사전 홍보 활성화 및 홍보콘텐츠의 다양화. ○ 외국인 관람객 확대에 따른 외국어 참가자를 배려한 외국어 홍보물 제작 및 비치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마케터즈와 함께하는 어린이날 이벤트 결과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립미술관 학예연구부 교육홍보과
문서번호 교육홍보과-3927 생산일자 2017-05-1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변지혜 (02-2124-8928) 관리번호 D0000030121570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사업관리 > 미술관운영 > 미술관홍보운영 > 홍보행사기획및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