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7년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현장홍보 및 상담활동 추진계획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7203 결재일자 2017.5.1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조사관 시민감사민원총괄팀장 위원장 김화진 홍남기 05/17 정기창 협조 신속행정2팀장 안수기 ‘찾아가는 서울시청’ 연계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현장홍보 및 상담활동 추진계획 2017. 5.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찾아가는 서울시청’ 연계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현장홍보 및 상담활동 추진계획 시민감사옴부즈만이 소외계층 및 지역주민과 만남을 통해 위원회 홍보와 고충 상담으로 특화된 맞춤형 밀착 행정서비스 제공 1 ’16년 추진사항 ○ 추진기간 : ’16년 10월, 3회 (매월 셋째 월요일, 13:30~16:00) ○ 순회장소 : 신도림역, 혜화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 참여인원 : 위원장 및 시민감사옴부즈만 등 5~6명 ○ 추진내용 날짜 장소 인원 주요내용 비고 10.10.(월) 신도림역 (구로구) 8명 민원상담 서비스 제공 : 5건 리플렛 배포(500부) 및 위원회 홍보 10.17.(월) 혜화역 (종로구) 6명 민원상담 서비스 제공 : 1건 리플렛 배포(500부) 및 위원회 홍보 10.24.(월) 수림대공원 (중랑구) 7명 민원상담 서비스 제공 : 1건 리플렛 배포(500부) 및 위원회 홍보 신도림역(‘16.10.10.) 혜화역(‘16.10.17) 태릉입구역(‘16.10.24) 2 ’17년 추진개요 󰏅 추진기간 : ’17년 5월 ~ 10월, 월1회/총6회(예정) ○ 매월 마지막주 화요일, 13:30~16:00 󰏅 순회장소 : 신도림역 등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 취약계층 밀집지역 󰏅 참여인원 : 5~6명 ○ 시민감사옴부즈만 2명, 고충민원 조사관 2명, 홍보담당 등 󰏅 추진내용 ○ “찾아가는 서울시청” 과 연계하여 현장 순회, 지역주민과의 만남을 통해 직접 고충민원 상담서비스 제공 ○ 시민감사옴부즈만 및 조사관이 참여하여 홍보용 어깨띠 착용 후 위원회 소개, 리플렛 배포 등 적극적인 대시민 홍보 ◆ ‘찾아가는 응답소(시청트럭)’ 운영 현황 - 운영개시 : 2015.07.01.(주2~3회 운영) - 규 모 : 시청트럭 (3.5톤) 1대 및 간이 상담석(텐트 등) - 운영인력 : 4명(전담요원 3명, 운전원 1명) - 주요업무 ‧ 행정서비스 : 개인별 맞춤설계 및 신청대행 ‧ 서울시 및 자치구 민원 : 즉시 접수 및 처리, 전달 ‧ 전문상담사 연계서비스 : 공익법무사, 복지사, 인권보호관, 부동산 전문가 등 ‧ 기타 편의서비스 : 스마트기기 충전, 무료인터넷, 정책홍보 자료 제공 등 3 행정 사 항 󰏅 소요예산 : 없음 (기제작 배너, 어깨띠, 리플렛 활용). 󰏅 주요일정(안) 날짜 장소 참여자 비고 5.30.(화) 영등포공원 (영등포구) - 위원장 - 시민감사옴부즈만 : 김선주, 윤천원 고충민원 조사관 : 김윤석, 류성수 홍보지원 : 김화진 등 6.27.(화) 신도림역 (구로구) - 위원장 - 시민감사옴부즈만 : 박진영, 장정욱 고충민원 조사관 : 정진우, 남문봉 홍보지원 : 김화진 등 ※ 7월 이후 일정은 ‘찾아가는 시청트럭’과 협의 󰏅 시청트럭 운영부서와 업무협조 : 신속행정담당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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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7년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현장홍보 및 상담활동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
문서번호 시민감사옴부즈만위원회-7203 생산일자 2017-05-1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화진 (2133-3127) 관리번호 D000003012742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