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보도국-3356 결재일자 2017.5.16.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교통정보전문관 생활정보센터장 보도국장 김기봉 김창래 05/16 김종필 협조 2017. 4월 교통/생활정보 수집처리 현황 보 도 국 〔생활정보센타〕 4월 교통정보 접수 처리현황 □ 교통정보 생산 및 처리 구분 접수건수 일평균 처리별 전화 SMS SNS 기타 전화 SMS SNS 기타 방송 참고 4월 34,908 1,164 34,295(59) 623 3,043 42 29 31,794 101 1 1 1,060 8.72% 0.12% 0.08% 91.08% 8.72% 0.12% 0.08% 91.08% 98.24% 1.76% 누 계 121,911 1,016 119,321(226) 2,590 9,837 207 152 111,715 82 2 1 931 8.07% 0.17% 0,12% 91.64% 8.07% 0.17 0.12% 91.64% 97.87% 2.13% ○ 4월 34,908건(일평균 1,164건)수집되어 일평균 1,143 방송처리 ○ 전월대비 일평균(1,019→1,164건) +18% 증가 □ 제보자 유형별 정보처리 현황 제보자별 처리별 통신원 시민 경찰 tbs정보센터 UTIS 기타 합계 방송 4월 899 234 120 27,125 67 5,850 34,295 누계 3,475 1,116 548 91,779 284 22,119 119,321 긴급 4월 3 3 0 50 0 10 66 누계 9 16 8 162 2 29 226 참고 4월 563 19 0 30 1 0 613 누계 2,341 140 0 105 2 2 2,590 계 4월 1,462 253 120 27,155 68 5,850 34,908 누계 5,816 1,256 548 91,884 286 22,121 121,911 ※긴급정보(방송처리에 포함된 건수) ○ tbs정보센타(CCTV 모니터링): 23,941→27,155건)전월대비 일평균 +17.2% 증가 ○기타(기타유관기관+UTIS정보 : 5,681→ 5,918건) 전월대비 일평균 +4.17% 증가 □ 통신원 및 시민 제보 / 긴급정보 처리 구 분 제 보 건 수 긴급정보 건수 통신원 증감율(전월대비) 시 민 증감율 4월 1,462 -3.43% 253 -5.95% 66 누 계 5,816 1,256 226 ○ 전월대비 통신원(1,514→1,462건) 일평균 -0,2%감소, 시 민(269→253건) 일평균 –2.7% 감소 ○ 긴급정보(59→66건) 일평균 +15.8% 증가 □ 기타 유형별 업무 처리 현황 구분 단순정보 사고 공사 행사/집회 재해 일반기타 분실물 도난차량 수배 합계 4월 12,247 4,973 15,252 1,575 155 706 0 0 0 34,908 누계 46,719 21,668 46,811 2,840 845 3,028 0 0 0 121,911 ○ 교통정보(단순정보+사고)는 17,220건으로 49%, 생활정보(공사+행사...수배)는 17,688건으로 51%로 유지됨 □ SNS(트위터,페이스북).SMS(문자)서비스 처리 구분 트 윗 페이스북 활용정보 계 일평균 SMS SNS 4월 1,816 246 42 29 2,133 71 누계 5,945 1,044 207 152 7,258 60 ○ 트위터(1,382→1,816건) : 전월대비 +434건 증가, 일평균 +35.8% 증가 ○ 페이스북(216→246건) : 전월대비 +30건 증가, 일평균 +17.6% 증가 ○ SNS별 팔로워 : 트위터 6,737명(+61명),페이스북 894명(+9명)소폭 지속 증가.
12060720
20211012215605
본청
보도국-3356
D0000030113461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