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교통공사 종합 홍보 계획

문서번호 교통정책과-11292 결재일자 2017.5.16.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설립준비단담당자 설립준비단팀장 지하철혁신추진반장 교통기획관 오재익 김종 박진순 05/16 이대현 협 조 혁신총괄팀장 홍성수 서울교통공사 종합 홍보 계획 2017. 5. 서울교통공사 설립준비단 (기획총괄팀)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성별분리통계 ● 성별분리통계 작성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인적통계 남·여 구분, 수혜집단의 남·여 구분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예) 스페이스, 플랜, 앵커시설, 거버넌스, 인큐베이팅, 매칭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서울교통공사 종합 홍보 계획 새롭게 출범하는 서울교통공사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대시민 종합 홍보 계획을 수립하여 매체별, 콘텐츠별 등 집중적 홍보를 하고자 함 1 추진 근거 󰏚 지하철 통합혁신 추진 방안(시장방침, ’14.12.30.) 󰏚 지하철 통합준비단 구성․운영계획(교통정책과-29659호, ’16.12.30.) 󰏚 통합준비단-32호,(’17.3.2.)「서울교통공사 CI 개발 추진계획(안) 󰏚 홍보처-941호,(’17.3.7.)「서울교통공사 CI 개발용역 시행계획」 2 현 황 󰏚 양공사 홍보매체 현황 구 분 LCD영상 포 스 터 온라인(유저수, 팔로워) 홈페이지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메 트 로 16,340면 12,865개소 7,284명 2,338명 18,088명 14,887명 도시철도 11,742면 14,850개소 7,000명 2,569명 3,589명 10,298명 계 28,082면 27,715개소 14,284명 4,907명 21,677명 25,185명 3 추진 방향 󰏚 매체별, 콘텐츠별 대시민 종합 홍보계획 수립 추진 󰏚『[1단계]→[2단계]→[3단계]』단계별 추진으로 대중홍보 확대 󰏚 홍보비용 적정 산정으로 비용대비 홍보효과 극대화 추진 4 추진 계획 󰏚 개 요 ○ 추진부서 : 양공사 홍보처(실) ○ 기 간 : 2017.5월∼12월 ○ 내 용 : 매체별·콘텐츠별 대시민 종합 홍보 계획 ○ 진행절차 및 일정 [1단계] 홍보 (양공사) [2단계] 홍보 (서울교통공사) [3단계] 홍보 (서울교통공사) 5.15 ∼ 5.30 (16일) 5.31 ∼ 6.29 (30일) 6.30 ∼ 12.31 (184일) 󰏚 [1단계] 홍보 ○ 기 간: ’17. 5. 15. ∼ 5. 30. - 16일간 ○ 대 상 : 지하철 이용 시민 ○ 내 용 : 서울교통공사 출범, CI, 콜센터 번호, 홈페이지 주소 등 ○ 방 법 : 언론·보도, 포스터(스토리홍보), LCD영상 등 표출 󰏚 [2단계] 홍보 ○ 기 간: ’17. 5. 31. ∼ 6. 29. - 30일간 ○ 내 용 : 시민안전, 공사소식, 서비스 변경 안내, 공익홍보 등 ○ 방 법 : 매체별 홍보 가. 온 라 인 - 언론보도 : 총 10회(⇒ 기획기사 500만원/편) - 홈페이지 : 팝업 또는 배너 홍보 - S N S : 블로그, 트위터, 페이스북 상시 홍보 - 웹 진 : 서울교통공사 소식, 시민안전 홍보 등 발간(⇒ 연 6회) 나. 오프라인 - 영 상 : 역사·열차 공익광고(⇒ 8시간/일) - 포 스 터 : 역사·열차 포스터 2종(⇒ 공사 출범, 서비스 변경 안내) - 표 지 류 : 출입문 스티커(⇒ 5,870매), 전동차모서리(⇒ 3,100매) - 노 선 도 : 홍보 팸플릿 10만부 제작 및 배부 - 로 고 송 : 종착역 도착음, 홍보용 로고송, 컬러링 등 󰏚 [3단계] 홍보 ○ 기 간: ’17. 6. 30. ∼ 12. 31. - 184일간 ○ 내 용 : 지하철 시민안전, 에티켓, 임산부, 독서, 문화행사 등 ○ 방 법 : 콘텐츠별 홍보 시민홍보(영상) 시민홍보(포스터) 캠 페 인 문화공연 가. 시민홍보 : 역사·열차 내 영상, 포스터 등 매체별 홍보 유지·관리 나. 캠 페 인 - 지하철 안전캠페인 : 시민안전 홍보, 안전 시설물 홍보 - 임산부 배려캠페인 : 임산부 배려석 양보, 임산부 배지 배부 - 지하철 에티켓 캠페인 : 시민 참여 지하철 에티켓 다. 이 벤 트 - 문화이벤트 : 독서 장려, 시민안전 홍보 이벤트 등(⇒ 분기별) - 경품이벤트 : 티켓, 기념품 등 시민 이벤트(⇒ 격월) 라. 언론·보도 - 기획보도 : 서울교통공사 소식, 시민안전 등 - 상황별 언론대응 : 안전사고, 교통 이용 정보 등 언론 대응 마. 문화공연 : 상설공연장 시민 이용(⇒ 월 1회) 5 소요예산 󰏚 소요예산 : 108백만원(추정가) ○ 예산조치 : 양공사 예산처 협의결과에 따른 비용 지원 (단위 : 백만원) 사 업 명 수 량 편성예산 담당부서 총 비용 - 108 · 양공사 예산처 교체비용 지원 협의 · 홍보 팸플릿(노선도) 100,000부 20 - 메트로 홍보처 · 출입문 스티커 5,870매 20 량당 3매 〃 · 전동차 모서리 7,000매 4 량당 2매 도시철도 홍보실 · 포 스 터 25,000부 14 - 양공사 홍보처(실) · 언론·보도 홍보 10회 50 5백만원/편 〃 6 추진일정 󰏚 [1단계] 홍보 : 5. 15. ∼ 5. 30. 󰏚 [2단계] 홍보 : 5. 31. ∼ 6. 29. 󰏚 [3단계] 홍보 : 6. 30. ∼ 12. 31. 7 행정사항 󰏚 양 공 사 ○ 서울교통공사 홍보비용 지원(⇒ 양공사 예산처) ○ 영상, 포스터, 온라인 홍보, 모서리광고, 언론·보도 홍보 등(⇒ 홍보처) 󰏚 서울메트로(홍보처) : 팸플릿(노선도), 열차 출입문 스티커 등 󰏚 서울도시철도공사(홍보실) : 포스터, 영상, 전동차모서리 등 붙임 : 1. 서울교통공사 출범식 홍보 포스터 문안 1부. 2. 서울교통공사 출범 홍보영상 콘티(안) 1부. 끝. 붙임 1 서울교통공사 출범식 홍보 포스터 문안 서울교통공사 출범식에 시민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서울지하철 1,2,3,4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메트로와 서울지하철 5,6,7,8호선을 운영하는 서울도시철도공사가 서울교통공사로 하나가 됩니다. 하나가 된 서울교통공사 임직원들이 도전적인 자세로 혁신을 해나가겠다는 새로운 다짐과 약속을 시민 여러분 앞에서 하고자 합니다. 서울교통공사 출범식에 시민 여러분이 함께 해주시길 바랍니다! ◯ 개최일시 : 2017. 00. 00. ◯ 장 소 : 현 서울도시철도공사 본사 앞(서울시 성동구 천호대로 346) ◯ 초대인원 : 000명 ◯ 신청기간 : 2017. 00. 00. ~ 00. 00. ◯ 신청방법 : 서울도시철도공사 홈페이지(www.smrt.co.kr) 이벤트 공간 ◯ 선정방법 : 무작위 추첨 ◯ 발 표 : 개별 통보 ◯ 선정안내 : 초대 선정자에 한하여 기재하신 주소로 초청장 발송 * 출범식을 함께 해 주신 시민에게는 소정의 기념품을 드립니다. ※ 위 홍보 포스터 문안은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붙임 2 서울교통공사 출범 홍보영상 콘티(안) 제작목적 서울교통공사 출범 홍보를 통한 대시민 인지도 및 호감도 제고 분 량 30초 편집 담당 서울교통공사 설립준비단 No. DIRECTION SCRIPT TIME(sec.) #1 사람이 중심인 서울 시민이 행복한 서울 4 #2 시민 행복의 동반자 서울지하철 3 #3 시민이 더 안전하고 더 편리한 서울지하철을 위해 4 #4 서울메트로와 서울도시철도가 하나되어 5 #5 서울교통공사가 새롭게 출발합니다 4 #6 안전한 도시철도, 편리한 교통서비스 5 #7 서울이 중심인, 시민이 행복한 서울 서울교통공사가 만들어가겠습니다 3 #8 (CI) 서울교통공사 2 ※ 위 홍보영상 콘티는 사정에 따라 변경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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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교통공사 종합 홍보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11292 생산일자 2017-05-16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오재익 관리번호 D0000030112168
분류정보 교통 > 도시철도건설 > 도시철도건설사업지원 > 도시철도및지하철공사지원 > 지하철통합혁신추진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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