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 미세먼지 대토론회 」시민 참여 촉진을 위한 모바일 등 전문매체 활용한 홍보 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4772 결재일자 2017.5.12.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협력팀장 뉴미디어담당관 이지은 주소연 05/12 신병규 협조 「서울 미세먼지 대토론회 」시민 참여 촉진을 위한 모바일 등 전문매체 활용한 홍보 계획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2017. 05. 11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 서울 미세먼지 시민대토론회」시민 참여 촉진을 위한 모바일 등 전문매체를 활용한 홍보 계획 실효적인 시민체감 서울형 대기질 정책수립을 위해 ‘ 맑은 하늘 만들기 시민 대토론회 ’ 개최를 알리고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고자 모바일 전문 매체 를 활용한 홍보를 진행하고자 함. 추진 방향 ❍ 모바일에서 시민이 직접 정책을 이해하고 제안하는 정책대토론회의 개최를 알려 시민의 공감대 확보 ❍ 시민의 체감되는 의견을 수렴하고, 대토론회 의제 설정 등의 기초 자료로 활용함 추진 개요 ❍ 추진내용 - 대상 매체 : 관심 주제별 타겟팅이 가능한 호우호우, 캐시슬라이드 ※ 대상매체 선정 이유: 일일 10만이상의 날씨관련 콘텐츠이용 유저를 보유한 ‘호우호우’와 주간 300만 방문자 중 날씨 및 관련 카테고리 타겟 60만 보유한 ‘캐시슬라이드’를 통해 단기간 집중 홍보를 진행하고 시민의 참여 촉진 및 인지도 강화 - 대상 기간 : 2017.5.17.(수)~5.26(금) - 홍보 소재 :「 광화문광장, 미세먼지 시민대토론회 」 맑은하늘 만들기 대토론회를 통해 시민의 참여와 사회적 함의형성 - 형 식 : 모바일 카드배너 및 콘텐츠 미니설문으로 시민의견수렴 ※ 미세먼지의 심각성 관련한 시민의견을 시민토론회 기초자료활용을 위한 환경정책과 요청 설문 문항으로 진행 매체별 홍보 집행계획 ❍ ‘호우호우’앱 게재화면 : 모바일 팝업 콘텐츠 홍보 , 설문조사 < 대토론회 홍보 카드 클릭시 참여신청 홍보 폼으로 연결 > <호우호우앱 및 자사 SNS 채널을 통한 설문조사> < 서울지역 타겟팅 유저대상 홍보팝업게재 > <캐시슬라이드앱 주제별 관심카테고리 타겟팅: 날씨,일상,여행 > ❍ ‘캐시슬라이드’앱 LBS(지역)및 관심사 등 정밀 타겟팅 홍보 : ❍ 광고 : 모바일 배너 광고 , 팝업설문광고 구 분 지면 사이즈 (픽셀) 예상 노출 공시금액 (VAT포함) 제안가 (VAT포함) 모바일 호우호우 556*816 500,000 - 4,400,000 774*1070 500,000 - 1,100,000 푸쉬알람 880,000 - 서비스 제공 설문조사 3000명 응답 5,500,000 5,500,000 Sub Total 1,880,000 14,200,000 11,000천원 캐시슬라이드 720*1280 (관심사타겟팅) 2,000,000 17,600천원 1,1000천원 배너제작 매체별 제작가이드로 배너제작 - 1,000,000 1,000,000 Total 3,880,000 - 23,000 천원 소요예산 ❍ 광고 홍보 및 제작비 : 23,000,000(금 이천삼백만원정, VAT포함) - 모바일 등 전문매체 활용 광고홍보비 : 23,000천원 ․날씨앱 ‘호우호우’ 11,000천원 ․관심 타겟팅 ‘캐시슬라이드’ 11,000천원 - 모바일 활용 홍보 배너 제작비 : 1,000천원 ❍ 예산 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활용 시민과의 소통활성화, 뉴미디어 트랜드에 맞는 채널 및 콘텐츠 보급 확산, 모바일등 다양한 매체 활용 정보 제공,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 지급 방법 : 정부광고 시행에 관한 규정 제 5조, 정부광고 업무 시행지침 제 4조 및 제 6조에 따라 한국 언론진흥재단에 콘텐츠 광고 제작 의뢰 후 홍보비 집행.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 미세먼지 대토론회 」시민 참여 촉진을 위한 모바일 등 전문매체 활용한 홍보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4772 생산일자 2017-05-12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지은 (2133-6483) 관리번호 D000003008071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인터넷및모바일홍보관리 > 모바일활용시정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