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 북서울미술관 전시연계 SNS 이벤트 추진계획

문서번호 학예과-3415 결재일자 2017.5.1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학예과장 운영부장 서울시립미술관장 이정미 서주영 기혜경 05/12 최효준 협 조 운영과장 문유식 2017 북서울미술관 전시연계 SNS 이벤트 추진계획 2017. 5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성별분리통계 ● 성별분리통계 작성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인적통계 남·여 구분, 수혜집단의 남·여 구분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SNS 홍보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2017 북서울미술관 전시연계 SNS 이벤트 추진계획 북서울미술관의 SNS 홍보 활성화와 2017년 전시 홍보를 위하여 SNS 이벤트를 진행하고자 함 Ⅰ 추진방향 󰏚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등 북서울미술관 온라인홍보 활성화 󰏚 서울 동북부권역과 일반시민의 관심과 자발적 참여 유도 󰏚 전시 개막 등 집중 홍보기간에 관련 소식을 전파하여 전시 기대심 고취 Ⅱ 추진개요 󰏚 이벤트기간 : 전시개막 후 10일 간 󰏚 당첨인원 : 매일 선착순 10명 󰏚 당첨확인 : 관람객 SNS계정에 등재된 개막전시 홍보자료 󰏚 상 품 : 북서울미술관 카페 이탈리아 커피쿠폰 1매 󰏚 소요예산 : 1,300천원 Ⅲ 세부추진계획 󰏚 이벤트 대상 및 기간 : 9개 전시 연번 전 시 명 기간 이벤트 기간 1 <커뮤니티 아트 : 안녕하세요> ’17.4.4 ~ 6.25 대통령선거 이후 ’17.5.11~21 (10일간) 2 <덕후 프로젝트 : 몰입하다> ’17.4.11 ~ 7.9 3 상반기어린이전시 <율동:규칙과 운동감> ’17.5.2 ~ 9.3 4 <아시아 디바> (가제) ’17.7.14 ~ 10.9 ’17.7.14~7.25 (10일간) 5 2017 타이틀매치 <김차섭 vs.전소정> ’17.7.25 ~ 10.15 ’17.7.25~8.4 (10일간) 6 하반기어린이전시<소리> (가제) ’17.9.26 ~ '18.1.21 ’17.9.26~10.6 (10일간) 7 <메이커 무브먼트> (가제) ’17.10.24 ~ 12.25 ’17.10.24~11.3 (10일간) 8 2017서울사진축제 <국가, 성찰의 공동체> ’17.10.31 ~ 11.26 ’17.10.31~11.10 (10일간) 9 2017서울포커스 <뉴타운 판타지> (가제) ’17.12.12 ~ '18.3.11 ’17.12.12~12.22 (10일간) 󰏚 이벤트 내용 ○ 전시 개막일부터 10일간 북서울미술관 방문 관람토록 집중 홍보 ○ 개막 전시를 관람한 후기를 동영상, 사진 등으로 SNS 계정에 업로드 하여 소식 전파 󰏚 SNS에 등재 된 관람후기 자료를 안내데스크에서 확인 󰏚 이벤트 상품 커피 교환쿠폰 1매 지급 Ⅳ 행정사항 󰏚 북서울미술관 운영과 안내데스크 협조 ○ SNS이벤트 대상자 확인 - 관람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계정 중 1곳에 전시인증 사진, 동영상 및 전시제목 등 필수 검색어 해시태그 등재 여부 ○ 이벤트 상품 지급 및 관리 - 매 전시 개막 후 10일간, 매일 선착순 10명에게 지급 󰏚 이벤트 상품 업체(북서울미술관 위탁업체 까페이탈리아노)와 운영방법 협의 󰏚 이벤트 상품 구입대금 지급 ○ 소요예산 : 1,300천원 (1,300원 × 교환권 1,000장) - 예산과목 : 시립미술관 총무과, 문화예술진흥, 전시회개최, 북서울미술관 홍보강화, 사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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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북서울미술관 전시연계 SNS 이벤트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립미술관 북서울미술관 학예과
문서번호 학예과-3415 생산일자 2017-05-1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정미 (02-2124-5272) 관리번호 D0000030075015
분류정보 문화관광 > 문화사업관리 > 미술관운영 > 미술관홍보운영 > 홍보및행사기획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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