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서울대공원 뉴미디어 홍보용역-월간(4월) 보고 및 운영 계획

문서번호 전략기획실-2164 결재일자 2017.5.11. 공개여부 부분공개(7)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전략기획실장 서울대공원장 박지환 윤대진 05/11 송천헌 협 조 관리부장 김명용 주무관 양우정 -서울대공원 뉴미디어 홍보용역- 월간(4월) 보고 및 운영 계획 2017년 5월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서울대공원 뉴미디어 홍보용역- 월간(4월) 보고 및 운영 계획 4/1~4/30 뉴미디어(SNS) 홍보용역과 관련하여 각 채널별 운영 현황, 콘텐츠 확산을 위한 바이럴마케팅 활동을 보고하고자 함. 1 추진 개요 󰏚 사업내용 ○ 소요예산 : 90,000천원(협상에 의한 계약) ○ 사업기간 : 3월 ~12월 ○ 사업세부내용 : SNS 운영 및 관리, 콘텐츠 제작을 통한 바이럴마케팅 2 추진 내용 󰏚 추진기간 : ‘17. 4. 1 ~ 4. 30 󰏚 추진내용 ○ 봄 관련 콘텐츠 기획 및 제작, 벚꽃축제 사전 홍보 ○ 서울대공원 온라인 홍보서포터즈 ‘희망트리원정대’ 3기 선발 󰏚 추진실적 구 분 추진내용 게재채널 횟 수 콘텐츠 게재 ◯ 영상 ***** - 서울대공원 “봄”, 아기코끼리 모습 Ⓑ,Ⓕ,Ⓚ ◯ 카드뉴스 **** - 4월 프로그램 안내, 이달의 동▪식물 등 Ⓑ,Ⓕ,Ⓚ,Ⓘ ◯ 데일리 Ⓑ,Ⓕ,Ⓚ,Ⓘ - 봄 소환 이벤트, 벚꽃축제 홍보 **** - 희망트리원정대 3기 모집 및 운영 (채널구분) Ⓑ : 블로그 / Ⓕ : 페이스북 / Ⓚ : 카카오스토리 / Ⓘ : 인스타그램 ○ 콘텐츠 제작 : 블로그 및 SNS 채널 총 110개 콘텐츠 게재 채널 구분 사진 영상 카드뉴스 이벤트 컨텐츠수 블로그 * * ** * ** 페이스북(숲) * * * * ** 페이스북(동물) * * * * ** 카카오스토리 * * ** * ** 인스타그램 ** * * * ** 총 계 110 3 채널별 KPI 지수 󰏚 채널별 KPI 지수 현황 (※KPI 지수: 각 채널별 현상황을 정량적으로 나타내는 핵심지수) 구  분 3월 (1일 ~ 31일) 4월 (1일 ~ 30일) 증감률 채 널 KPI 지수 블로그 방문자수 ************ ************ ************* 페이스북(숲) fan ******* ******* *********** 페이스북(동물) fan ****** ****** *********** 카카오 구독자 ****** ****** ********* 인스타그램 팔로워 수 ****** ****** ********* 󰏚 채널별 세부사항 ○ 블로그 :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 및 노출을 통해 바이럴효과 증대 (네이버 핫플레이스 상위 노출로 일일방문자 10.850명) ○ 페이스북 : 숲,동물 특성이 다른 두 개의 채널 운영으로 정체되어 있는 펜수 증가됨 ○ 인스타그램 : 사진 퀄리티 및 종류의 부족으로 인해 다소 둔화되어 5월부터 적극 게재할 예정임 4 운영 평가 󰏚 채널별 운영평가 ○ 블로그 - 4월 12일 “서울대공원에서 울려퍼지는 벚꽃 소나타” 네이버 메인 노출로 인해 일일 방문자 10,856명으로 대폭 증가 - 3차에 걸친 사전홍보 진행으로 네이버 모바일을 통한 유입 증가 벚꽃소나타 (9,863명) 벚꽃축제 현장(4,199명) ○ 페이스북 - 숲, 동물 나누어 콘텐츠 게재로 채널별 특성화 - 봄 소환 이벤트 개장 이후 첫 이벤트라 시민참여도가 높음 - 코끼리부부,단봉낙타 등 스낵무비 도달률과 참여도가 높아짐 봄 소환 이벤트(도달 11,356명) 겹벚꽃 축제(도달 3,678명) 닮은꼴 동물(도달 863명) ○ 카카오스토리 - 교육 프로그램 콘텐츠 게재 - 썸네일(포스터), 카드뉴스 형식으로 제작하여 구독자 관심 유도 현장 체험프로그램 소개 유치부 동물사랑 유치원 서울대공원 프로그램 소개 ○ 인스타그램 - 사진을 활용한 콘텐츠 제작 - 주요이슈(식목일, 벚꽃축제 등) 관련 콘텐츠 게재 식목일 나무의 소중함 생명체에 대한 명언 벚꽃 만개 사진 5 향후 계획 󰏚 추진기간 : ‘17. 5. 1 ~ 5. 31 󰏚 추진내용 ○ 기획콘텐츠 **************************************** ****************************** - 5월 장미원 축제 사전 티저 영상 제작 - 서울대공원 BI를 활용한 이벤트 및 바이럴마케팅용 콘텐츠 제작 ○ 스낵무비 - *********************************** - ************************************* - ************************************* ○ 소프트 콘텐츠 - ********************** - ************************** - ******************************** ○ 매주 일요일<서울대공원 프로그램 안내> - 한주 단위로 축제,행사,프로그램을 사전에 노출 - 사전 노출로 인해 관심유도 및 ○ 희망트리원정대 3기 발대식 추진 - 일시 : 2017. 5,15(월) 11:00 ~ 16:00 - 장소 : 상상모둠실 및 동물원 일원 - 인원 : 20명 내외(희망트리원정대 10명, ㈜클콩 5명, 운영자 5명) - 예산배정 및 집행 ‧ 소요예산 : 200,000원 ‧ 산출내역 : 다과 7,000원 X 20명 = 140,000원 ‧ 예산과목 : 공원이용시민 만족도 향상, 다양한 축제 및 볼거리 프로그램 운영, 공원홍보기능 강화, 사무관리비.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서울대공원 뉴미디어 홍보용역-월간(4월) 보고 및 운영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대공원 전략기획실
문서번호 전략기획실-2164 생산일자 2017-05-1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지환 (02-500-7031) 관리번호 D000003006602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