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담당자 빠른 유선통화 요청* 스마트불편신고 (불법주정차)...

상수도 ISO 22000 국제인증 획득, 아리수를 마셔요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담당자 빠른 유선통화 요청* 스마트불편신고 (불법주정차)... 최재혁님 안녕하십니까? 먼저 바쁘신 가운데 주·정차위반차량 시민신고제도’와 관련하여 좋은 의견을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보내주신 내용은 잘 받아보았습니다. 우리 시에서는 교통행정발전과 성숙한 시민의식의 선진교통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누구나 주·정차 위반 등 교통법규 위반차량에 대하여 신고가 가능하도록 사진에 의하여 위반사실을 입증할 수 있다면 단속공무원이 현장출동 없이 바로 과태료 부과를 할 수 있는 “교통법규위반 시민신고제”를 2013년 6월부터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다만 신고대상(횡단보도, 보도, 교차로)이 아닌 지역에서 신고를 할 경우 과태료부과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이를 충족하는 교통법규위반차량(사진 2장, 처음 촬영한 사진과시차 1분 이상)에 한정하여 과태료를 부과하고 있다는 점을 널리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교통법규위반 시민신고제”활성화 및 편의성 제고를 위해 2017. 9월중“서울스마트불편신고 앱”을 개선하여 신고자료로 즉시 과태료부과가 가능하도록 하는 방안을 추진 중에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앞으로도 시민신고제에 대한 불편사항이 있으면 서울시 다산콜센터(국번없이 ☎ 120)나 교통지도과(☎ 2133-4555)로 연락주시면 성심성의껏 안내하여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서울시 교통행정 발전에 함께 하여 주신데 대해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며, 최재혁님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주무관 이경수 교통지도행정팀장 권순구 교통지도과장 05/10 김정선 협조자 시행 교통지도과-11960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별관 1동 2층 / 전화 02-2133-4555 /전송 02-2133-4903 / lks0916@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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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담당자 빠른 유선통화 요청* 스마트불편신고 (불법주정차)...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지도과
문서번호 교통지도과-11960 생산일자 2017-05-10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경수 (02-2133-4555) 관리번호 D0000030051425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