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별분리통계”성평등정책 수립의 기초입니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시장에게 바란다(7권역 사람들에게 원한이라도 있는 건가요.) ***님 안녕하십니까? ***님은 7권역내 11개 노선의 노선 변경안에 대한 종합적 의견을 보내주셨습니다. 먼저 ***님의 관심과 소중한 의견에 감사합니다. 금회 노선조정안은 그간 7권역 시민, 자치구 등의 차내 혼잡 등 문제점 개선 및 주변 여건 변화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시행에 따른 구체적인 문제점 관련 의견을 수렴하는 과정임을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님께서 문의하신 7733, 7017, 704, 7723 등에 대하여 답변드리기 전에 인근 여건에 대하여 설명드리겠습니다. 최근 선진운수의 갈현동차고지가 폐쇄되면서 3개 노선이 조정이 필요하였습니다. 노선조정을 하면서 기존 이용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하여 인근 차고지 여건을 고려하여 7613번, 8774번 등 2개 노선은 현행과 가장 유사하게 조정하였고, 753번은 부득이 증산로 구간이 폐지되고 은평공영차고지에서 수색로로 직진토록 조정되었습니다. 폐지된 증산로 구간에 대체 노선을 확보해야 하는데 새벽 4~6시대 운행 가능토록 해야 합니다. 다음으로 해결해야 하는 사항은 은평구내 백련사힐스테이트 인근에 현재 출퇴근시간대 차내 혼잡으로 미탑승사례가 발생하고 있는데 더불어 인근에 대규모 아파트 개발이 진행중에 있어 이에 대한 대책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마지막으로 명지대에서 홍대입구역 구간에 차내 혼잡 등의 문제점을 개선해야 하는 여건임을 먼저 이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7733번은 고양시 구간을 운행하고 있는데 이는 고양시 원흥/삼송지구 등이 들어오면서 고양시에서 교통대책을 마련한다는 조건으로 부득이 운행하고 있는 노선입니다. 현재 일평균 대당 300명 수준으로 시내버스중 최하위입니다. 이에 고양시에 노선 대책 마련을 지속적으로 요청했고, 최근에는 대체 노선까지 마련하여 협의요청하였으나, 고양시는 뚜렸한 대책없이 부동의하였으나, 우리시는 7권역을 포함한 서울시내 혼잡해소를 위해 차량이 더 필요한 상태이기에 부득이 7733번을 753번 폐지된 증산로에 대체 노선으로 조정코자 마련되 노선조정안입니다. 고양시에는 고양시 시민의 서울시로 이동 접근성 확보를 위한 교통대책 마련을 재요청하였습니다. 704번은 송추에서 운행하여 오는 노선인데, 보내주신 의견처럼 753번 폐지구간에 운행한다면 새벽 4~6시대에는 운행이 불가한 문제점이 있습니다. 그래서 백련사힐스테이트, 명지대와 홍대입구역 구간으로 노선을 변경코자 하는 조정안입니다. 7723번은 의견 조회중인 변경안대로 운행하였던 노선인데, 세브란스병원과 병원 이용 시민의 내부 운행 요청이 있었습니다. 이에 당초 셔틀 운행을 요청하였으나, 수용되지 않아 노선굴곡이 발생함에도 불구하고 환자 등 이용자 편의를 위하여 현재 노선처럼 조정하였습니다. 그러나 조정이후 세브란스 병원에서 무료셔틀을 운행하고 있어 원래 노선으로 직선화하여 운행 효율을 높이기 위함입니다. 7017번은 보광교통에서 운행하고 있는데, 보광교통의 과밀 혼잡 노선의 증차를 위하여 이용 승객이 저조하고 타 노선과 중복되고 대체될 수 있는 구간을 고려하여 노선을 간소화하기 위하여 마련된 노선조정안입니다. 다만, 노선 변경안 관련 구체적인 문제점을 파악하기 위하여 의견조회중으로, 추가 의견의 타당성 여부 또는 더 좋은 조정 의견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을 알려 드립니다. 다시한번, 보내주신 의견에 감사드리며, ***님과 댁내에 행복이 함께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이만호 노선팀장 강계표 버스정책과장 04/28 김태명 협조자 시행 버스정책과-11838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서울시청 서소문청사 제1별관 7층 버스정책과 / 전화 02-2133-2285 /전송 02-2133-1049 / lmh25@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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