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교통운영과-8409 결재일자 2017.5.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교통시설팀장 교통운영과장 이명희 최정규 05/01 강진동 협조 도로표지 문안 심의 요청 검토 보고 [관악구청․관악구의회] 2017. 4. 도로표지 문안 심의 요청 검토 보고 관악구청 주변 기존 도로표지의 “관악구청”을 “관악구청․관악구의회”로 병행 표기 요청에 대한 검토보고임 개 요 ○ 요청기관 : 관악구 교통행정과 ○ 요청일시 : 2017. 4. 24. ○ 요청내용 - 관악구의회 안내를 위하여 관악구청 표기에 관악구청․관악구의회 병행 표기에 대한 문안검토 요청 표지판 위치 및 수량 ○ 도로표지판 8개소 검토 내용 연번 현 황 검 토 결 과 당초 표지 문안 요청 문안 1 ○ 도로표지는 도로이용자가 원하는 목적지까지 쉽게 도착할 수 있도록 도로의 방향(방면) 등을 안내하는 도로의 부속물을 말하며 ○ 도로표지는 시인성과 판독성이 뛰어나도록 설계․제작하여 표기하도록 도로표지 제작․설치 및 관리지침 제3조에 규정되어 있고 ○ 관악구청과 관악구의회는 동일 지점에 위치하는 지명을 기존 표지 지명에 추가 표기할 경우 시인성이 떨어져 도로표지로서의 기능에 적합하지 않으며 ○ 기존 표지에 문안 추가 표기로 인하여 운전자의 시인성이 떨어지므로 문안 추가 표기는 적합하지 않음 2 3 4 5 6 7 8 ○ 도로표지규칙 등 관련규정에 의한 안내지명 선정 적정 여부 행정사항 ○ 도로표지 문안검토 결과를 관악구 교통행정과로 통보.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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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0929223951
본청
교통운영과-8409
D00000299796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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