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공공재생과-4628 결재일자 2017.4.2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서울역재생지원팀장 공공재생과장 이주현 이주영 04/25 홍선기 협 조 서계동 주민거점공간 조성계획 도시재생본부 (공공재생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성별분리통계 ● 성별분리통계 작성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인적통계 남·여 구분, 수혜집단의 남·여 구분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예) 스페이스, 플랜, 앵커시설, 거버넌스, 인큐베이팅, 매칭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서계동 주민거점공간 조성계획 ◆ 담장허물기, 마당개방 등을 통해 서계동 지역 공동체 활성화 공간 확보 ◆ 지역 주민들에게 열린 공간을 제공하고 소통·공감의 장소로 마련 추진배경 ○ 서울역 일대 도시재생활성화 사업과 관련, 서계동에 매입한 주민거점공간을 지역주민 및 공동체 친화적 공간으로 시범 조성‧운영하고 ○ 이후 지역변화 분석을 통해 서울역 일대 재생지역인 회현동·중림동에 매입예정인 앵커시설에도 확대 적용하고자 함 시설현황 ○ 위 치 : 서울시 용산구 청파로73길 42 ※ 매입현황(’16.11.15. 취득) ○ 활용방안 : 세대를 통합하고 지역과 주민을 연결하는 만남의 공간 - 1층 : 공동체 공유부엌(주민 만남과 연결) - 2층 : 청년활동 공간(세대 간 통합) - 옥상 : 옥상녹화(텃밭) 시범사업 활용(주민 간 통합) 추진개요 ○ 공사기간 : ’17. 4. 27.(금) ~ 5. 15.(월) <20일 이내> ○ 추진내용 : 담장·대문 허물기, 데크 설치, 화단 조성, 현관문 교체 등 ○ 방 법 : 수의계약 후 추진 ○ 소요예산 : 22,000천원(부가세 포함) - 도시재생본부 공공재생과, 공공재생계획수립, 공공개발 및 공공공간확충(도시개발), 서울역일대도시재생사업추진, 시설 및 부대비, 시설비 세부 조성내용 ○ 폐쇄형 담장과 대문 허물기를 통한 열린 공간 제공 ○ 화단 등을 조성하여 지역주민들의 작은 쉼터 마련 ○ 지역 커뮤니티 공간 활용 및 이용자 편의 도모를 위한 데크 및 의자 설치 등 기대효과 ○ 서계동 지역 거점 지역에 확보된 주민거점공간 오픈화로 도시재생 붐업 도모 ○ 지역주민과의 소통창구 활용 및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주민이 함께 지역 활성화 기반 마련 계약방법 : 수의계약 ○ 추진근거 : 지방계약법 제9조, 지방계약법시행령 제25조~제32조 ○ 수의계약사유 - 공사비 추정가격이 2천만원 이하 소액(부가세 별도)이며, 원활한 추진을 위해 공공기관과의 사업 추진 경험이 있는 우수한 업체와 수의계약하고자 함 - 아울러 사회적기업 지원 활성화를 위한 사회적기업 등록 업체와 진행 향후계획 ○ 수의계약 의뢰 : ’17. 4. 25.(수) ○ 조성공사 시행 : ’17. 4. 27.(목) ~ 5. 15.(월) ○ 공간 오픈 : ’17. 5. 17.(수) 붙임 1. 조성(안) 1부 2. 산출내역서, 시방서 각 1부 3. 견적서 및 타견적서 각 1부 3. 수의계약사유서 1부. 끝. 붙 임 1 세부 조성(안) [ 담장 및 대문 철거 ] [ 담벼락 방범 창살 제거 ] [ 외벽 측면 넝쿨 제거 ] [ 화단 조성 ] [ 데크 및 철제 난간 설치 ] [ 현관 교체(외부에 조성되는 화단과 데크에 맞는 인테리어 현관문으로 교체) ] ⇒ [ 1층 현관 옆 신발장 철거 ⇒ 수납 및 휴식공간으로 조성 ] [ 내부 창문 교체 ] (1층 작은 방에 깨진 창문 교체) ⇒
11873000
20211012214100
본청
공공재생과-4628
D000002986478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