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 창동상계 동서간 연결교량 건설 - 현장설명 결과 보고

문서번호 동북권사업단-4202 결재일자 2017.4.25.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동북권미래사업팀장 동북권사업반장 김기복 김해룡 04/25 한병준 - 창동상계 동서간 연결교량 건설 - 현장설명 결과 보고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지역발전본부 (동북권사업반) - 창동·상계 동서간 연결교량 건설 - 현장설명 결과 보고 □ 현장설명 개요  일 시 : 2017. 04. 24.(월) 14:30 ~16:00  장 소 : 창동교 밑 자전거도로(도봉구청 측)  참 석 자 - 서울시 : 지역발전본부 동북권사업반장, 총괄MP 구자훈 교수 동북권발전기획팀장, 동북권미래사업팀장, 담당(2) - 도봉구 : 도봉구청장, 지속가능발전추진단장, 신경제사업과장, 팀장 외 - 노원구 ; 노원구청장, 기획예산과장 외  현장설명 : 지역발전본부 동북권미래사업팀장  설명내용 - 창동·상계동서간 연결교량 기본구상안 설명 - 보행교 및 차도교 규모, 설치 위치에 대한 설명 ▢ 현장설명 결과  동북권사업단 - 교량(차도교, 보행교) 설치 필요성 - 보행교 위치 선정 사유 · 도봉구와 노원구가 하나의 생활권으로 연계할 수 있도록 최단거리 중심축 조성 · 마들길 및 상계로를 연결하는 문화예술공방 및 가로환경개선사업과 연결 · 아레나 공연 후 관람객이 가장 빠른 시간내에 창동역과 노원역으로 이동할 수 있는 위치.  도봉구청장 - 철교밑 보행교량 설치 시 4호선 전철의 소음이 심해 문화행사 등이 어려우니 동서간을 연결하는 기능적인 역할만 할 수 있는 단순교량으로 설치 - 차도교량을 메인으로 하여 경관교량으로 하고 아레나 공연 후만 생각하지 말고 평상시에도 교량위에서 문화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인도와 차도를 분리하여 한쪽으로 넓은폭으로 설치하여 주기 바람.  총괄MP(구자훈 교수) - 차도교량 및 보행교량 위치는 전체 활성화계획에 의하여 가장 효율적인 위치로 선정한 것임. - 차도교에 연결된 보행교를 별도로 분리하는 방안은 향후 아레나 건축계획과 연계하여 검토 가능하며 - 고가밑의 보행교량은 단순화하고 차도교량을 경관디자인으로 설계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하며 - 교량위에서 문화행사는 어려울 것이며, 아레나 부지에 행사 가능한 공간이 확보 될 수 있을 것임. ※ 서울총괄건축가(김영준) 사전 자문의견 - 차도교량은 단순교량으로하고 보행교량을 설계공모로 기존 철교와 어우러지는 계획을 할 경우 특색있는 명품교량이 될 수 있을 것임. ▢ 향후 계획  도봉구청 및 총괄MP, 서울총괄건축가의 의견이 다르므로  현장설명시 도봉구청에서 건의한 사항에 대한 검토 후, 동북권사업반, 도봉구청, 총괄MP, 서울총괄건축가와의 회의를 추진하여 처리 방향을 결정코자 함. 붙임 : 도봉구청(안)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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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창동상계 동서간 연결교량 건설 - 현장설명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지역발전본부 동북권사업단
문서번호 동북권사업단-4202 생산일자 2017-04-2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기복 (02-2133-8287) 관리번호 D0000029851374
분류정보 주택도시계획 > 지역및도시계획 > 도시계획관리 > 도시계획수립및정책추진 > 동북4구사업추진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