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원예활동 프로그램 적용 시범사업 세부추진계획

문서번호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6182 결재일자 2017.4.24.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 도시농업팀장 도시농업과장 농업기술센터소장 이나경 조상태 김종비 04/24 권혁현 협 조 주무관 권희진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원예활동 프로그램 적용시범” 세부추진계획 2017. 4.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원예활동 프로그램 적용시범” 세부추진계획 1 사업개요 및 추진내용 ▢ 사업기간 : 2017. 1 ~ 12월 ▢ 사 업 량 : 9개 학급 1,200여명(6회X9학급) ▢ 사업대상 : 2개교 ▢ 목 적 : 원예활동을 통해 학습동기 및 학업적 자기효능감 향상 ▢ 내 용 - 농업을 매개로한 실과 교과연계 원예통합 프로그램 운영 54회 ▢ 사업예산 : ********************************** 예산과목 금액(천원) 용도 계 ****** 사무관리비 ****** 원예활동 프로그램 강사 지원 등 재료비 ***** 운영 농자재 등 구입 ▢ 추진내용 ▶ 대상 학교 선정 : 2월 - 공고기간 : 2. 1.(수) ~ 2. 10.(금) - 서류접수 기간 : 2. 6.(월) ~2. 10.(금) 14시까지 - 현지조사일 : 2. 15.(수) - 대상학교선정(농·산학협동심의회) : 2017. 2. 23.(목) - 최종 선정 결과 발표 : 2. 27.(월) 개별 연락 - 선정학교 : 2개교(방학초등학교, 용곡초등학교) ▶ 원예-교과 통합 프로그램 전문 강사 선정 및 프로그램 협의 : 2 ~ 3월 - 원예-교과 통합 프로그램 전문 강사 선정 : 선정 기준에 의거 자체협의를 통해 선정 - 선정기준 • 서울시 도시농업전문가로서 초등원예활동 경험이 많은 전문가 • 관련 유사 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있고 원예활동 계획 및 진행이 가능하며 논문, 책 발간에 참여 가능한 전문가 • 보조강사는 활동 보조 및 결과도출을 위한 통계프로그램 사용가능한 전문가 강사등급 성명 비고 ********* *** *************** ********* *** ************* ********* *** ***************** **** *** ***************** - 강사선정 2 세부추진계획 ▢ 세부 원예활동 프로그램명 : 꿈꾸는 씨앗교실 ▢ 사업대상 : 방학초등학교 6학년 5학급 용곡초등학교 6학년 4학급 ▢ 운영시기 : 2017. 5 ~ 7월 ▢ 학습능력 향상 검사 척도 조사 - 학습동기 척도, 학업적 자기효능감 척도 검사 - 사전, 사후 조사 ▢ 활동계획 회기 주요활동 준비물 1 *********** ******************* ******************* 2 **** ************ 3 ********** ******************* 4 ********** ****** **************** 5 *********** *************** 6 *********** ************ ▢ 추진일정 월 화 수 목 금 5/2 3 4 5 방학3 방학4 8 9 10 11 12 방학1 방학2 용곡1 선거일 방학5 용곡2 용곡3 용곡4 15 16 17 18 19 방학1 방학2 방학3 방학4 용곡3 용곡2 방학5 용곡3 용곡4 22 23 24 25 26 방학1 방학2 방학3 방학4 용곡3 용곡2 방학5 용곡3 용곡4 29 30 31 6/1 2 방학1 방학2 방학3 방학4 용곡3 용곡2 방학5 용곡3 용곡4 5 6 7 8 9 방학1 방학2 현충일 방학5 용곡3 용곡4 12 13 14 15 16 방학1 방학2 방학3 방학4 용곡3 용곡2 방학5 용곡3 용곡4 19 20 21 22 23 방학3 방학4 용곡3 용곡2 ▶ 원예활동 프로그램 완료 및 결과 평가회 : 7 ~ 8월 - 목 적 : 원예활동 프로그램 운영 결과 평가 - 시 기 : 7 ~ 8월 중 - 장 소 : 농업기술센터 - 참여인원 : 시범사업대상자, 시범사업관계자 등 3 기대효과 ▢ 초등학교 교육현장의 원예프로그램 활용으로 농업과 농촌에 대한 관심과 이해 증진 ▢ 원예-실과 교과연계 활동으로 인해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 소양을 기르고, 창의성 신장 ▢ 농업과 관련된 진로탐색과 원예활동을 통한 스스로 잠재가능성 발견 ▢ 원예식물에 대한 관심증가에 따른 화훼 소비량 증진 및 도시농업 활성화 ▢ 농업에 대한 인식 제고를 통한 우리농산물 소비증가 및 원예활동 전문가 고용창출.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7년 학습능력 향상을 위한 원예활동 프로그램 적용 시범사업 세부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농업기술센터
문서번호 서울특별시농업기술센터-6182 생산일자 2017-04-24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나경 관리번호 D0000029840010
분류정보 경제 > 농림진흥 > 도시농업육성 > 도시농업활성화 > 교육학습장및전시장운영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