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개선(37종 민원사무) 관련 의견제출 요청

“성별분리통계”성평등정책 수립의 기초입니다. 서울특별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개선(37종 민원사무) 관련 의견제출 요청 1. 행정자치부 민원서비스정책과-946(2017.3.29.)호와 관련입니다. 2. 민원 처리에 관한 법률 제14조에 근거하여 민원인이 처리기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고 가까이 있는 다른 행정기관을 통해 민원을 신청하고 처리결과를 교부받는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운영과 관련이며 3. 행자부에서는 지자체 민원창구 등에서 운영 중인 「어디서나 민원」에 대해 모사전송(Fax)을 이용한 3시간 이내 처리방식으로 민원인의 재방문 또는 장시간 대기 등의 불편사항이 제기된 바, 이를 일부 개선하고자 합니다. 4. 이에 해당 민원 소관부서에서는 (붙임1)의 개선방안 검토 후 ’17. 4. 27.(목) 까지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 검토의견 제출방법 - 대상민원 : 37종 (붙임2 참조) - 제출양식 : 붙임3 서식 - 제출기한 : ’17. 4. 27.(목) ※기한내 미제출시 의견없음으로 간주 붙임 1. 어디서나 민원처리제 개선방안 1부 2. (참고) 어디서나 개선대상 민원 37종 1부 3. (서식) 검토의견 1부. 끝. 서 울 특 별 시 장 수신자 서관과01-151,서사01-39,서구1-25(민원담당부서) 주무관 이경옥 민원기획팀장 양성호 시민봉사담당관 04/21 전재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9631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2층 / www.seoul.go.kr 전화 02-2133-6469 /전송 02-2133-0787 / ogi9000@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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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처리제 개선(37종 민원사무) 관련 의견제출 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9631 생산일자 2017-04-21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이경옥 (02-2133-6469) 관리번호 D000002982816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민원행정서비스제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