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청렴도 향상을 위한 외래강사 초청 CS교육 결과(알림)

영등포소방서 수신자 수신자참조 (경유) 제 목 청렴도 향상을 위한 외래강사 초청 CS교육 결과(알림) 1. 관련근거 가. 소방행정과-1913(2017.2.8.)호 『2017년 소방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자율준수제 시행계획 알림』 나. 소방행정과-3072(2017.3.2.)호 『2017년도 영등포소방서 청렴도향상 추진계획 알림』 다. 예방과-8087(2017.4.7.)호 『청렴동 향상을 위한 외래강사 초청CS교육 계획(알림)』 2. 영등포소방서 견고하고 지속가능한 청렴·친절 문화 정착 및 민원인 친절 응대를 위한 외래강사 초청 CS교육 결과를 아래와 같이 보고합니다. 가. 일 시 : 2017. 4. 12.(수) 10:00~12:00 나. 장 소 : 영등포소방서 3층 소회의실 및 민원실 다. 인 원 : 44명 라. 교 관 : 롯데백화점 영등포점 유은주 CS강사 마. 주요내용 방 문 민 원 1) [환경] 주변환경이 깨끗하고 쾌적함, 사무실 정리정돈 2) [맞이태도] 〇 표정이 가장 중요 – 부드럽고 자연스러운 표정 〇 깔끔하고 믿음을 줄 수 있는 용모, 복장 〇 인사 : 사람이 마땅히 해야하는 일, 민원 서비스의 시작 ① 눈맞춤 ② 밝은 표정 ③ 활기찬 음성 ④ 허리(일어서서 45도 숙이기) 3) [상담태도] 공손하고 정중한 말투, 공감표현 후 응대(쿠션화법) 4) [종결태도] 배웅인사 + 플러스 알파멘트 전 화 민 원 1) [수신] 신속(벨 2회 울리기전), 정확(상대방 의사확인), 친절(인사, 쿠션언어) 2) [첫인사] 밝은 목소리와 정확한 언어(예방과 강친절-특히,이름) 3) [연결태도] 해당 담당자 성명과 전화번호 안내 후 연결 3) [상담태도] 언어표현, 경청태도, 적극적인 응대, 공손한 말투 4) [종결태도] 추가 질문 여부 확인, 끝인사 철저 바. 사 진 3. 행정사항 〇 전 직원은 민원인 친절 응대 요령[붙임1,2]를 참고하여, 청렴·친절 문화가 정착되도록 하고, 민원응대 평가에 대비해 주시기 바랍니다. 붙임 1. 영등포소방서 CS교육 자료 1부. 2. 전화민원응대 시나리오 1부. 끝. 예방과장 수신자 각 과장, 현장대응단장 및 각 119안전센터장 서무담당 강윤호 예방팀장 윤선식 예방과장 04/18 강경철 협조자 시행 예방과-8790 ( ) 접수 ( ) 우 07301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문래로 197 (영등포동4가) 영등포소방서 / http://www.fire.seoul.go.kr/ydp/ 전화 0226781062 /전송 0226373119 / / 대시민공개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청렴도 향상을 위한 외래강사 초청 CS교육 결과(알림)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영등포소방서 예방과
문서번호 예방과-8790 생산일자 2017-04-1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강윤호 (0226781062) 관리번호 D000002974894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감사수감및결과조치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