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제1기 5급 승진 역량평가 운영계획

문서번호 인재채용과-1933 결재일자 2017.3.13.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역량평가팀장 인재채용과장 인재개발원장 조재형 이동기 이진 03/13 정연찬 2017년 제1기 5급 승진 역량평가 운영계획 2017.3. 인재개발원 (인재채용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성별분리통계 ● 성별분리통계 작성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인적통계 남·여 구분, 수혜집단의 남·여 구분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2017년 제1기 5급 승진 역량평가 운영 계획 「2017년 제1기 5급 승진 역량평가」 운영 계획을 다음과 같이 수립하여 공정한 평가 운영에 만전을 기하고자 함 Ⅰ 평 가 개 요 추진근거 ○ 서울특별시 인사규칙 제41조(역량평가제의 운영) ○ 서울시 인재양성 기본계획(시장방침 제32호, '13.2.8) ○ 5급 승진 역량평가 개선 세부추진계획(행정1부시장방침 제219호, ’13.5.13) 평가개요 ○ 기 간 : 2017.3.20.(월)~3.24(금), 5일간 ○ 평가대상 : 32명(사회복지 1, 농업 1, 녹지 6, 보건 7, 환경 2, 운전 4, 공업연구 5, 학예연구 5, 환경연구 2) ※ [별첨1] 평가대상자 명단 ○ 평정위원 : 40명(서류함 24, 역할수행 16) ※ [별첨2]평정위원 명단 ○ 운영시간 및 장소 일자 운영내용 운영시간 장소 집결시간 및 장소 3.20 전체수업 09:00~16:00 본관 304호 09:00까지 본관 304호 3.21 오전 서류함 모의실습 09:00~13:00 창의관 PC:멀티미디어실 08:30까지 창의관 2층로비 오후 피드백(분반) 14:00~18:00 다솜관 5개 강의실 14:00까지 각 강의실 3.22 서류함 평가 09:00~13:00 창의관 PC:멀티미디어실 07:50까지 창의관 101호 3.23 역할수행 모의실습(분반) 09:00~17:00 다솜관 5개 강의실 09:00까지 각 강의실 3.24 역할수행 평가 12:00~17:30 다솜관 4~5층 11:20까지 다솜관 3층로비 평가개요 ○ 평가기법 : 2개 기법 기 법 내 용 시 간 서류함 서류함에 담긴 다양한 항목들을 실제 직무에서 다루는 것처럼 측정역량별로 문서를 작성토록 하여 보유역량을 평가 240분 역할수행 시나리오에 따라 다른 사람들과의 상호작용 과정에서 나타나는 구두 의사소통, 협의․조정역량 등에 대한 행동 평가 55분 (준비 30분) ○ 측정역량 : 5개 역량(정책기획, 성과지향, 변화관리, 협의조정, 의사소통) 역 량 역 량 정 의 정책기획 새로운 정책을 입안하기 위해 현안에 대한 문제를 인식하고 그것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대안을 제시하며, 이를 논리적으로 체계화하여 정책을 수립한다. 성과지향 정책집행을 위해 세부 실행계획을 수립하고 업무달성 정도를 수시로 확인하며,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하여 목표에 부합하는 성과를 낸다. 변화관리 조직 내‧외부의 행정환경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여, 필요한 업무개선 사항을 제시하고 구성원들이 이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한다. 협의․조정 협의 또는 조정 상황과 관련된 이해관계자의 입장을 파악하고 이를 조정할 수 있는 기준 및 근거를 수립하여 균형 있는 협의‧조정안을 제시한다. 의사소통 상대방의 의견을 경청하여 의도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상대방의 특성을 고려한 적절한 대화방법 및 태도를 통해 자신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전달한다. ○ 평가기법별 측정역량 설계 구 분 정책기획 성과지향 변화관리 협의조정 의사소통 서류함 21점(60%) 7점(20%) 7점(20%) 7점(20%) - - 역할수행 14점(40%) - - - 7점(20%) 7점(20%) 평가비중 (35점 만점) 7점 7점 7점 7점 7점 35점 만점(※ 인사과 통보시 30점 만점 환산) ※ 평가척도 : 행위기준 평정척도법(BARS 방식)에 의한 7점 척도 Ⅱ 평가 운영 계획 총괄 ○ 운영시간표 시간 1일차(월) 2일차(화) 3일차(수) 4일차(목) 5일차(금) 07:00 ~09:00 등록 및 조추첨 ※ 09:00까지 본관 304호 출석확인 ※ 08:30까지 창의관 2층로비 출석확인 ※ 07:50까지 창의관 101호 출석확인 ※ 09:00까지 다솜관 3층로비 【 평가준비 】 ◇ 평정위원 출석확인 ◇ 평정위원 교육진행 09:00 ~10:00 오리엔테이션 서류함 모의평가 창의관 PC: 멀티미디어실 서류함 평가 창의관 PC: 멀티미디어실 역할수행 모의평가 다솜관 5개 강의실 (8~12) ※과제숙지 40분 ※역할수행 및 피드백 1인당 30분 출석확인 ※11:20까지 다솜관 3층로비 10:00 ~11:00 역량평가의 이해(총괄) 11:00 ~12:00 역할수행 평가 다솜관 4~5층 ※1인당 55분 (과제숙지 30분 평가 25분) 12:00 ~13:00 점심식사 점심식사 13:00 ~14:00 평가역량 이해 점심식사 ◇ 서류함 답안지 복사및 암호작업 역할수행 모의평가 다솜관 5개 강의실 (8~12) ※역할수행 및 피드백 1인당 30분 서류함 피드백 다솜관 5개 강의실 (8~12) ※1인당 15분 (발표 및 피드백) 점심식사 14:00 ~15:00 ◇ PC평가실 해체 - 평가대상자 좌석 칸막이 해체 및 평가실 정비 15:00 ~16:00 16:00 ~17:00 【 2일차 준비 】 ◇ PC점검 및 교육장 세팅 ◇ 모의실습과제 분류 ◇ 교육물품 비치 【 4일차 준비 】 ◇ 창의관,다솜관 세팅 ◇ 모의실습과제 분류 ◇ 교육물품 비치 17:00 ~18:00 【 5일차 준비 】 ◇ 창의관,다솜관 세팅 ◇ 역할수행 과제 분류 ◇ 평가물품 비치 18:00 ~21:00 【 3일차 준비 】 ◇ PC점검 및 교육장 세팅 ◇ 서류함과제 분류 ◇ 평가소모품 비치 【 평가정리 】 ◇ 평가과제 봉인처리 ◇ 평가소모품 정리 ◇ 시설물정리정돈 1일차(3.20.월) : 오리엔테이션 및 이론 강의 ○ 운영 : 역량평가팀 및 과제개발기관 ○ 교재 : 역량개발 가이드북(이론교재) ○ 진행순서 구분 시간 장소 진행 비고 등록 및 조 추첨 ~09:00 본 관 304호 역량평가팀 조 추첨 결과에 따라 역할수행 평정위원 조 및 순서 배정 평가운영 및 유의사항 안내 09:00 ~10:00 (60분) 본 관 304호 역량평가팀 󰋼 PT 및 안내책자에 의한 설명 󰋼 질의응답 휴 식 10:00 ~10:20 (20분) 역량평가 개요 10:20 ~12:00 (100분) 본 관 304호 과제개발기관 PT 설명 및 질의응답 중 식 12:00 ~13:00 (60분) 구내 식당 평가역량 이해 13:00 ~16:00 (180분) 본 관 304호 과제개발기관 PT 설명 및 질의응답 2일차(3.21.화) : 서류함 모의평가 및 피드백 ① 서류함 모의평가(09:00~13:00, 4시간) ‣ 실제 평가과제와 유사한 교육용 과제 활용 ‣ 본인이 선택한 응시방법(PC)으로 실시 ○ 장소 : 창의관 멀티미디어실(PC) ○ 운영 : 보조강사(업체 3명) 배치 ○ 교재 : 서류함 교육용 평가과제 ○ 진행방식 - 모의평가 진행(4시간) - 평가가 종료되면 교육용 평가과제 및 답안지 회수 - 회수된 교육용 평가과제 및 답안지는 교육시간에 본인에게 배부 ② 서류함 피드백(14:00~18:00, 4시간) ‣ 개인이 작성한 답안지를 1명씩 발표 후, 퍼실리테이터 및 동료의 피드백으로 진행 ‣ 피드백은 답안작성 스킬을 교육하는 방식이 아닌, 답안작성시 누락되거나 부족한 부분에 대해 교육함으로써 실제 평가시 자신의 역량을 충분히 노출할 수 있도록 교육 ○ 장소 : 다솜관 5개 강의실(8~12) ○ 운영 : 퍼실리테이터(5명) 및 보조강사(3명) ○ 교재 : 본인 평가과제 및 답안지, 교재(역량과 역량평가) ○ 진행방식 - 1명씩 자신의 답안 발표 및 퍼실리테이터·동료 피드백(1인당 15분) - 교육이 종료되면 교육용 평가과제 및 답안지 회수 3일차(3.22.수) : 서류함 평가 ○ 평가시간 : 4시간(09:00~13:00) ○ 평가장소 : 창의관 멀티미디어실(PC) 구 분 평가장소 평가인원 P C 평가실 창의관 멀티미디어실 32명 ※ 시험본부 : 창의관 2층 강사대기실, [별첨3] 평정운영 계획 4일차(3.23.목) : 서류함 평정 및 역할수행 모의평가 ,피드백 ① 서류함 평정 : 09:00 ~ 21:00 ② 역할수행 모의평가 및 피드백 : 09:00~18:00 ‣ 퍼실리테이터와 실제 1:1 역할수행 연습 ‣ 동료 및 퍼실리테이터의 피드백 제공 ○ 장소 : 다솜관 5개 강의실(8~12) ○ 운영 : 퍼실리테이터(5명) 및 보조강사(3명) ○ 교재 : 역할수행 교육용 교재 및 평가과제 ○ 진행방식 - 역할수행 방식 안내(10분) 및 과제 숙지(40분) - 퍼실리테이터와 실제 1:1 역할수행 연습, 동료․퍼실리테이터 피드백(30분) - 평가가 종료되면 역할수행 교육용 평가과제 수거 5일차(3.24.금) : 역할수행 평가 ○ 평가시간 : 1명당 55분(과제숙지 30분, 평가 25분) ○ 평가장소 : 다솜관 4~5층 ○ 평가방법 : 8조로 나누어 동시 진행 - 오리엔테이션 당일 자신이 추첨한 평가 조 및 평가 순서에 따라 진행 - 같은 직렬은 우선적으로 같은 평가 조에 배정 ○ 평가시간 및 진행순서(붙임2 참조) - 평가시간 1번 2번 3번 4번 12:00~13:05 13:05~14:10 14:10~15:15 15:15~16:20 - 진행순서 다솜관 3층 로비 ⇨ 대기실 ⇨ 준비실 ⇨ 출석확인 및 휴대폰 수거 대기실 입실 (각 조 8명) 󰋼 각 조별 1명씩 입실 󰋼 평가준비(30분) - 문제책 수령 및 숙지 평가실 ⇨ 준비실 ⇨ 귀가 󰋼 평가실시(25분) - 1:1 역할수행(1명은 관찰) 개인소지품 수령후 퇴실 󰋼 설문 및 핸드폰 수령 Ⅲ 평가 운영 준비 평가과제 및 교재 인쇄 ① 평가용 과제 인쇄 ○ 인쇄 종류 및 부수 연번 인쇄물 페이지 수 인쇄 방식 작성 형태 인쇄부수 서류함 역할수행 1 평가용 과제 서류함 30 역 할 16 ※ 표지․목차 제외 A4 가로형 ppt 65부 평가대상자 32 평정위원 24 본부용 9 55부 평가대상자 32 평정위원 16 본부용 7 2 평정위원 가이드 서류함 23 역 할 22 ※ 표지․목차 제외 A4 가로형 ppt 30부 평정위원 24 본부용 6 20부 평정위원 16 본부용 4 3 행동관찰 기 록 지 1 A4 세로형 한글 200부 평정위원 200 150부 평정위원 150 ○ 인 쇄 ‣ 일시 : 3.16(목) ‣ 장소 : 보안인쇄업체 ‣ 근무인력 : 4명(역량평가팀 3,차량지원 1) - 과제개발기관으로부터 문제파일(USB)을 인계받아 인쇄업체에 인계 - 인쇄, 분류, 포장작업을 완료하고 인쇄 업체에서 문제책 등을 인수 후, 인재개발원 금고에 보관 ○ 분 류 - 평가대상자용(문제지, 답안지, 연습지) - 평정위원용(문제지, 평정위원 가이드, 행동관찰기록지) - 시험본부용 ② 답안지 사본 복사(서류함의 경우) ‣ 일시 : 3.22(수) 시험종료후 ‣ 장소 : 보안인쇄업체 ‣ 근무인력 : 3명(역량평가팀 2, 차량지원 1) ○ 복 사 - 서류함 평가가 끝나면 응시번호 순으로 정열 - 보안인쇄업체로 이송하여 3부 복사(※ 표지, 각 답안지 상단의 응시번호, 성명 등 개인정보를 가린 후 복사) ○ 분 류 - 암호화된 표지로 교체 후 평정위원별 봉투에 분류 ③ 교육용 교재 인쇄 ○ 인쇄 종류 연번 인쇄물 페이지수 인쇄방식 작성형태 1 OT용 책자 18 A4 세로형 한글 2 교육용 과 제 서류함 문제지 24 A4 가로형 ppt 답안지 9 A4 세로형 한글 연습지 3 A4 세로형 한글 역할 수행 문제지 14 A4 가로형 ppt 연습지 3 A4 세로형 한글 3 역량개발 Guide 34 A4 세로형 ppt 4 교육용 실습교재 98 A4 가로형 ppt ※ 교육용 과제는 회수, 역량개발 가이드 및 교육용 실습교재는 배부 ○ 인쇄부수 : 75부 시험감독관 배치 ○ 근무체계도 본 부 장 인재개발원장 부본부장 인재채용과장 시험장책임관 역량평가팀장 서 류 함 기 법 3.22(수) 07:00~16:00 근무자 : 14명 본부요원 역량평가팀 직원 평가실번호 장소 책임감독관 일반감독관 PC평가실 창의관 멀티미디어실 팀장 1명 주무관 2명 의무지원팀 응급의료 순회감독관 창의관 안내·통제요원 주무관 2명 ※ 화장실 이용시 순회감독관 동반 역할수행 3.24(금) 10:30~18:30 근무자 : 18명 준비실 4실 운영 대기실 4실 운영 구분 장소(다솜관) 진행요원 1조 평가실 401호 2개조당 1명 (주무관) 2조 평가실 402호 3조 평가실 403호 4조 평가실 404호 5조 평가실 406호 6조 평가실 407호 7조 평가실 501호 8조 평가실 502호 ① 서류함 평가 ○ 평가장소 설치 : 본부 필수요원(~3.21.까지) ○ 단계별 관리(평가 당일) 추 진 내 용 시 간 ▸평가대상자 안내(본관 앞 근무자) 07:30 ~ 09:00 ▸평가대상자 집결완료 07:50까지 ▸감독관 출석확인 07:50까지 ▸일반감독관 입실(답안지, 평가용품 평가실 투입) 07:50 ~ 08:25 ▸순회감독관 및 평가장 통제요원 배치 07:50 ~ 종료시 ▸평가대상자 평가실 입실 및 소지품 수거 08:10 ~ 08:25 ▸책임감독관 회의 개최 08:10 ~ 08:25 ▸평가 실시 09:00 ~ 13:00 ▸평가종료 후 : 관련자료 회수 및 평가본부 인계 - (PC) 출력정본답안지, 문제책 및 연습지 등 회수, 시험진행 보고서 제출 13:00 ~ 14:00 ▸중 식 ▸PC평가실 해체 및 역할수행 평가장 셋팅 지원 - PC평가실에 설치하였던 칸막이 해체 및 PC 마우스, 자판기 등 원위치 정리, 역할수행평가장 셋팅 등 14:00 ~ 15:00 15:00 ~ 16:00 ○ 감독관 근무 요령 ○ 평가장 통제 및 시설물 관리(순회감독관, 통제요원) - 평가 장소에는 응시생외 격려직원, 잡상인, 외부인 및 차량의 출입통제 - 평가시작 1시간 전부터 평가대상자, 감독관, 본부요원 외에는 평가실 출입을 통제하여 조용한 분위기에서 평가가 실시되도록 조치 - 평가현장에서 기계, 전기분야 관련 즉시 현장조치 ○ 서류함 평가 시간 운영 계획(평가 09:00~16:00) 단 계 시 간 내 용 비 고 평가 시작 전 07:50 까지 ◦ 감독관 출석 확인 시험본부 07:50까지 ◦ 평가대상자 출석 확인 및 핸드폰 회수 창의관 101호 07:50 ◦ 일반감독관 - 답안지, 시험 물품 수령 후 각 해당 평가실 입실, 좌석안내 및 관리관 근무요령숙지, 평가대상자통제 ◦본부요원 : 문제책 이송(금고→ 시험본부) 시험본부 08:10 ~ 08:25 ◦ 책임감독관 평가본부 회의참석 후 평가실 입실 시험본부 08:10 ~ 08:25 ◦ 평가대상자 평가실 입실 멀티 미디어실 08:30 ~ 08:50 P C 평가실 ◦유의사항 전달 ◦PC 작동 확인 ◦답안 파일 및 저장기능 정상작동 여부 확인 멀티 미디어실 08:50 ◦ 책임감독관 문제책 수령 위해 평가본부로 출발 시험본부 08:53 ◦ 책임감독관 문제책 수령 후 평가실 동시 입실 멀티 미디어실 08:55 ◦ 문제책 배부 및 페이지 등 확인 멀티 미디어실 평가 09:00 ~ 13:00 ◦ 평가감독 철저 - (PC평가실) 인터넷, 한글이외 프로그램 사용금지, PC 이상시 조치, 부정행위 방지 멀티 미디어실 평가 종료 13:00 ~ 14:00 P C 평가실 ◦답안수합(시험관리시스템) ◦문제책 및 연습지 회수 ◦응시번호순으로 정본답안지 출력 ◦본인 및 책임감독관 서명 후 정본답안지 제출 멀티 미디어실 시험본부 ◦ 회수한 답안지, 문제책, 연습지 등 재확인 후 본부인계 중식 및 정리 14:00 ~ 16:00 ◦ 중식후 PC평가실 좌석 칸막이 해체 및 평가실 정리 멀티 미디어실 시험본부 ② 역할수행 평가 ○ 평가장소 설치 : 본부 필수요원(~3.23까지) ○ 평가실별 근무자 배치 구분 평가장소 평가시간 진행요원 평가실 준비실 1조 401호 424호 12:00 ~18:30 2개조당 1명 2조 402호 3조 403호 405호 4조 404호 5조 406호 408호 6조 407호 7조 501호 503호 8조 502호 대기실 1번대기실(9강의실), 2번대기실(10강의실) 2명 3번대기실(11강의실),4번대기실(12강의실) 이론 및 분반수업 강사 운영 ○ 운영계획 구 분 강사 보조강사 비고 1일차 1명 - 전체강의 2일차 5명(퍼실리테이터) 3명 분반수업 4일차 5명(퍼실리테이터) 3명 분반수업 ○ 강사료 지급 - 강사료 지급기준에 따라 지급(인재양성과-11487, 2016.9.28) 기타 운영 준비 ○ PC 및 시험관리 프로그램 사전 점검(3.20.) - PC 평가실(멀티미디어실) PC 이상 여부 사전 점검 - 시험관리 프로그램 정상 작동 여부 사전 점검,평가장 세팅 ○ 평정위원 식사 및 간식 / 기타 평가 물품(문구 등) 준비 Ⅳ 평가결과 검수 및 통보 평가결과 검수 ○ 평가결과표와 평정위원 평가표 대조 등 이상여부 점검 실시 평가결과 통보(인재개발원⇒인사과) ○ 통보내용 - 평가대상자별 총점(30점 만점 환산), 기법별․역량별 점수 ○ 통보시기 - 평가결과 검수 완료 후 개인별 평가결과 통보 ○ 통보내용 - 개인별 총점, 기법별․역량별 점수 - 우수 역량, 앞으로 향상이 요구되는 역량에 대한 조언 제공 ※ 직렬별 평균점수 함께 제공 ○ 통보시기 - 평가 종료 후 15일 이내 원칙 Ⅴ 소요예산 예산과목 ○ 인재양성 및 시험관리, 교육과정 운영, 5급 승진자 역량평가과정 운영, 사무관리비 소요예산 : 46,824천원 ※ 2017년 역량평가 과제 개발 및 운영 용역 비용 제외 ○ 강사료 : 7,610천원 집행기준 󰋼 지급기준 : 강사료 지급기준에 따라 지급 󰋼 산출내역 - 강사(일반1급 기준) : 1일차 4시간×1명(기본1시간 23만원,추가 1시간 12만원) - 강사(일반2급 기준) : 2일차 4시간×5명, 4일차 7시간×5명(기본 1시간 12만원, 추가 10만원) - 보조강사 : 2일차 4시간×3명, 4일차 7시간×3명(시간당 4만원) 󰋼 소요예산 : 7,610,000원 ○ 평정위원 수당 : 28,656천원 집행기준 󰋼 지급기준 : 시간당 90천원×평가대상 인원×1명당 평정시간 ※ 평가대상자 1명에 대한 평정시간 서류함 역할수행 1.6시간/1인 1.7시간/1인 󰋼 산출내역 내 역 금 액(원) 산 출 기 초 계 28,656,000 서 류 함 13,824,000 90,000원×1.6시간×32명×3명(3인1조) 3,240,000 45,000원×3시간×24명(FOR 교육시간, 50%인정) 역할수행 9,792,000 90,000원×1.7시간×32명×2명(2인1조) 1,800,000 45,000원×2.5시간×16명(FOR 교육시간, 50%인정) ※ 평정당일 FOR교육시간은 평정시간의 50%를 인정하여 수당지급 ○ 시험감독 수당 : 2,100천원 집행기준 󰋼 지급기준 : 1일 40천원(반일)/60천원(전일) ※ 서울시 시험관리수당 등 지급기준 개선계획, 인재채용과-1862, ’16.2.24) 󰋼 산출내역 : (40천원×6명)+(60천원×31명) 근무일 근무내용 근무시간 근무장소 근무인원 3.22(수) PC시험감독 및 평가지원 07:00~16:00 창의관 14명 3.24(금) 진행요원 및 평가지원 10:30~18:30 다솜관 평가실 18명 3.16~3.23 문제지 및 답안지 인쇄․복사 지원 등 별도 명령 별도 명령 3명 (차량지원실) 3.22~3.24 평가장 설치 점검 별도 명령 별도 명령 2명 (용역업체) ○ 기타비용 : 8,458천원 ① OT책자, 교육용 과제 및 교재(4종), 평가과제 및 답안지 복사비 내 역 금 액(원) 산 출 기 초 계 3,392,000 OT책자 교육용 과제 및 교재 1,800,000 5종(OT책자, 서류함 교육용 과제, 역할수행 교육용 과제, 역량개발 가이드, 교육용 실습교재) 각 44부 평가과제 및 답안지 복사비 1,592,000 서류함․역할수행 2세트(문제지, 평정위원가이드, 행동관찰기록지, 답안지, 답안지 여분, 연습지) 답인지 복사비 32명×3부 ② 식사비 내 역 금 액(원) 산 출 기 초 계 1,040,000 평정위원 식사비 480,000 20,000원×24명×1식 평가대상자 식사비 560,000 3,500원×32명×5식 ③ 기타비용 내 역 금 액(원) 산 출 기 초 계 4,026,340 문구류 700,000 7,000원×100명(평가대상자, 평정위원, 진행요원 등) 다과 등 간식비 1,500,000 3,000원×100명×5일 시험관리시스템 운영 1,426,340 특급기술자(2명)×376,262원=752,524원 고급기술자(2명)×272,075원=544,150원 *부가세 포함 응급차량지원 400,000 200,000원×1명×2일=400,000원 집행방법 ○ 평정위원, 강사, 시험감독관 수당 : 개인별 계좌로 입금 ○ 기타 비용 - 소요비용을 일상경비로 전도 받아 수시 지출 또는 청구에 의거 지출 후 정산(증빙서류 첨부) Ⅶ 행정사항 학습시간 인정 : 25시간 ○ 평가시간 : 서류함 4시간, 역할수행 1시간 ○ 교육시간 : 1일차(5시간), 2일차(8시간), 4일차(7시간) 타 부서 협조사항 ○ 평가 진행요원 등 지원 협조(인재기획과, 인재양성과) ○ 평가대상자 식사 제공 협조(인재기획과) ○ 평정위원 차량 주차협조(인재기획과) 붙임 1. 역할수행 평가장소(다솜관) 배치 현황 2. 역할수행 진행 시간표 ※ [붙임1] 평가장소(다솜관) 배치 현황 [5층] 화장실(남) 샤워실 화장실 (여) 501 7조 평가실 502 8조 평가실 503 7/8 준비실 504 505 506 507 508 5층 중앙홀 (공실) 509 510 511 512 513 [4층] 424 1/2 준비실 제10강의실 제11강의실 제12강의실 화장실(남) 샤워실 화장실 (여) 다례강의실 (예다원) 제13강의실 3분반 강의실 2번 대기실(역할) 4분반 강의실 3번 대기실(역할) 5분반 강의실 4번 대기실(역할) 401 1조 평가실 402 2조 평가실 403 3조 평가실 404 4조 평가실 405 3/4 준비실 406 5조 평가실 407 6조 평가실 408 5/6 준비실 4층 중앙홀 409 410 411 412 413 [3층] 창‧감‧통 322 제7강의실 제8강의실 화장실 (남) 화장실, 샤워실(여) 제9강의실 린넨실 창고 ※ 평가대상자 출입불가 ※ 평가대상자 출입불가 1분반 강의실 ※ 역할수행 시 평가대상자 출입불가 2분반 강의실 1번 대기실(역할) 301 302 303 304 305 306 307 308 3층 중앙홀 309 310 311 안내실 (남) 312 녹지 환경실 313 안내실 (여) 여직원 휴게실 ※ 시험본부 및 IT : 제8강의실 ※ 역할수행 진행 시간표 구분 평가자 대기실 운영시간 평정위원 평가대상자 운영시간 진행사항 운영시간 진행사항 집결   09:00~12:00 210' 09:00까지   참석확인 및 휴대폰 반납 ~11:20까지   다솜관 3층 로비 집결 09:00~11:30 150' For교육 출석확인 및 휴대폰 수거 11:30~12:00 30' 점심식사 11:20~11:30 10' 다솜관 이동 1번 1대기실 (9강의실) 12:00~13:05 65' 12:00~12:35 35' 인터뷰 준비 12:00~12:04 4' 대기실→준비실 이동 12:04~12:34 30' 문제지 숙지 12:34~12:35 1' 준비실→평가실 이동 12:35~13:00 25' 평가진행 12:35~13:00 25' 평가진행 13:00~13:05 5' 결과입력 13:00~13:05 5' 자료반납후 귀가 2번 2대기실 (10강의실) 13:05~14:10 65' 13:05~13:40 35' 인터뷰 준비 13:05~13:09 4' 대기실→준비실 이동 13:09~13:39 30' 문제지 숙지 13:39~13:40 1' 준비실→평가실 이동 13:40~14:05 25' 평가진행 13:40~14:05 25' 평가진행 14:05~14:10 5' 결과입력 14:05~14:10 5' 자료반납후 귀가 3번 3대기실 (11강의실) 14:10~15:15 65' 14:10~14:45 35' 인터뷰 준비 14:10~14:14 4' 대기실→준비실 이동 14:14~14:44 30' 문제지 숙지 14:44~14:45 1' 준비실→평가실 이동 14:45~15:10 25' 평가진행 14:45~15:10 25' 평가진행 15:10~15:15 5' 결과입력 15:10~15:15 5' 자료반납후 귀가 4번 4대기실 (12강의실) 15:15~16:20 65' 15:15~15:50 35' 인터뷰준비 15:15~15:19 4' 대기실→준비실 이동 15:19~15:49 30' 문제지 숙지 15:49~15:50 1' 준비실→평가실 이동 15:50~16:15 25' 평가진행 15:50~16:15 25' 평가진행 16:15~16:20 5' 결과입력 16:15~16:20 5' 자료반납후 귀가 ※ 대기실 → 응시자 소지품을 챙겨 준비실 이동 → 소지품은 진행요원 자리 주변 비치→ 준비실(30분) → 평가실(25분) → 자료반납 후 소지품을 챙긴후 1층 로즈홀 이동 → 설문 및 핸드폰 수령 → 즉시 귀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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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첨부1 역량평가 대상자 명단.xls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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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첨부2 평정위원명단.hw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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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첨부3 2017년 제1기 평정운영계획.hwp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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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2017년 제1기 5급 승진 역량평가 운영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인재개발원 인재채용과
문서번호 인재채용과-1933 생산일자 2017-03-13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조재형 (3488-2311) 관리번호 D0000029361330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인사 > 공무원시험제도운영 > 5급역량평가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