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기전과-2870결재일자2017.4.13.공개여부대시민공개방침번호시 민주무관기전과장성동도로사업소장황준석박심근04/13이종엽협조주무관문준호마장지하차도 보행로 비상벨 설치 검토보고2017. 4.성동도로사업소(기 전 과)마장지하차도 보행로 비상벨 설치 검토보고터널·지하차도 내 범죄안전시설 설치계획(2부시장 보고, `17. 3. 8)과 관련하여 관내 마장지하차도 비상벨 설치여부를 아래와 같이 보고 드림Ⅰ근 거 터널·지하차도 보행로 비상벨 설치계획, (도로시설과-2790, 2017. 3. 3)Ⅱ시설현황시 설 명연장(m)비 상 벨(대수)비 고현 수량설치대상사업소 의견마장지하차도6020보도연장이 연장 6m 구간으로 효과가 미흡하여 비상벨 설치 재검토Ⅲ문제점 도로시설과 터널·지하차도 보행로 비상벨 설치계획에 의거 관내 마장지하차도보도에 2대(양측1대) 설치토록 되어 있으나, 마장지하차도 보행로는 상부 철도 구간(연장 6m)만 박스로 되어있으며, 비상벨 당초 설치계획은 폐쇄적이며 인적이 드물어 시민들이 통행시 불안감을 상존시킬 수 있는 위치에 설치코자 하는 취지에 마장지하차도 보행로는 맞지 않음.보도구간(6m)마장지하차도 위치도마장지하차도 보도마장지하차도 보행로 전경Ⅳ추진계획 상기와 같은 문제점으로 마장지하차도 보행로(6m)의 비상벨 2대는 설치 내역에서 제외코자 하며, 당초 마장지하차도 비상벨 2대를 신내지하차도에 설치코자 함.- 신내지하차도는 캐노피설치 보행로가 구간이 길고(82m) 폐쇄적이며 범죄가 발생될 우려가 있음. 비상벨 설치현황시 설 명연장(m)비 상 벨(대수)비 고총 수량현 수량교체대상추가설치금호터널32012557옥수터널1656224무지개터널2558008능산지하차도1524440군자지하차도662002신내지하차도854222보도연장을 제외한 캐노피 구간이 82m로 상‧하행 각 1대씩 2대 추가설치 예정답십리지하차도492002총 수량38※ 경찰청 112 종합상황실과 연계를 위해 기 설치된 비상벨은 전량 교체 예정.Ⅴ향후일정 2017. 4 ~ `17. 5 : 계약발주 및 비상벨 구매 2017. 5 ~ `17. 7 : 비상벨 납품 및 설치 완료 비상벨 설치 검토보고 도로시설과에 공문 시행.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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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2212836
본청
기전과-2870
D00000297089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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