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마장지하차도 보행로 비상벨 설치 검토보고

문서번호기전과-2870결재일자2017.4.13.공개여부대시민공개방침번호시 민주무관기전과장성동도로사업소장황준석박심근04/13이종엽협조주무관문준호마장지하차도 보행로 비상벨 설치 검토보고2017. 4.성동도로사업소(기 전 과)마장지하차도 보행로 비상벨 설치 검토보고터널·지하차도 내 범죄안전시설 설치계획(2부시장 보고, `17. 3. 8)과 관련하여 관내 마장지하차도 비상벨 설치여부를 아래와 같이 보고 드림Ⅰ근 거 터널·지하차도 보행로 비상벨 설치계획, (도로시설과-2790, 2017. 3. 3)Ⅱ시설현황시 설 명연장(m)비 상 벨(대수)비 고현 수량설치대상사업소 의견마장지하차도6020보도연장이 연장 6m 구간으로 효과가 미흡하여 비상벨 설치 재검토Ⅲ문제점 도로시설과 터널·지하차도 보행로 비상벨 설치계획에 의거 관내 마장지하차도보도에 2대(양측1대) 설치토록 되어 있으나, 마장지하차도 보행로는 상부 철도 구간(연장 6m)만 박스로 되어있으며,  비상벨 당초 설치계획은 폐쇄적이며 인적이 드물어 시민들이 통행시 불안감을 상존시킬 수 있는 위치에 설치코자 하는 취지에 마장지하차도 보행로는 맞지 않음.보도구간(6m)마장지하차도 위치도마장지하차도 보도마장지하차도 보행로 전경Ⅳ추진계획 상기와 같은 문제점으로 마장지하차도 보행로(6m)의 비상벨 2대는 설치 내역에서 제외코자 하며, 당초 마장지하차도 비상벨 2대를 신내지하차도에 설치코자 함.- 신내지하차도는 캐노피설치 보행로가 구간이 길고(82m) 폐쇄적이며 범죄가 발생될 우려가 있음.  비상벨 설치현황시 설 명연장(m)비 상 벨(대수)비 고총 수량현 수량교체대상추가설치금호터널32012557옥수터널1656224무지개터널2558008능산지하차도1524440군자지하차도662002신내지하차도854222보도연장을 제외한 캐노피 구간이 82m로 상‧하행 각 1대씩 2대 추가설치 예정답십리지하차도492002총 수량38※ 경찰청 112 종합상황실과 연계를 위해 기 설치된 비상벨은 전량 교체 예정.Ⅴ향후일정 2017. 4 ~ `17. 5 : 계약발주 및 비상벨 구매 2017. 5 ~ `17. 7 : 비상벨 납품 및 설치 완료 비상벨 설치 검토보고 도로시설과에 공문 시행.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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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장지하차도 보행로 비상벨 설치 검토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로사업소 성동도로사업소 기전과
문서번호 기전과-2870 생산일자 2017-04-13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황준석 (02-2210-1545) 관리번호 D0000029708948
분류정보 교통 > 도로시설물관리 > 도로시설물유지보수 > 도로시설물유지관리 > 도로기전시설물유지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