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물재생시설과-5564 결재일자 2017.4.1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오폐수관리팀장 물재생시설과장 물순환안전국장 김태환 김윤수 이철해 04/11 권기욱 협 조 하수악취 저감 업무담당 공동연수 계획 2017. 4 물순환안전국 물재생시설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하수악취 저감 업무담당 공동연수 계획 하수악취 관리 및 분뇨수거량 저감 방안 등에 대한 자치구 직원의 현장 목소리와 전문가의 의견을 수렴하고 직원간 유대관계를 강화하여 업무효율을 향상하고자 공동연수를 개최함 1 추진 개요 추진목적 ○ 하수악취 관리, 분뇨수거량 저감 등 주요사업에 대한 설명 및 협조요청 ○ 신규 업무담당의 개인하수처리시설의 운영관리 실무능력 제고 추진일정 : ‘17.5.30(화) ~ 5.31(수) 장 소 : 서울시 속초수련원 참석대상 : 45명 ○ 서울시 : 물재생시설과 4명, 물재생계획과 2명 ○ 자치구 : 개인하수처리시설 업무담당(25명), 하수도 악취저감 시설개선사업(국비) 업무담당(9명) ○ 물재생센터 : 악취 또는 분뇨처리시설 담당(4명) ○ 외부 전문가 : 하수악취 저감 추진 및 연구 분야(1명) 주요내용 ○ 분뇨수거량 저감 방안 등 개인하수처리시설 관리·운영에 관한 사항 ○ 정화조 악취저감관련 공기공급장치 확대보급에 대한 사항 ○ 하수악취 저감 시설개선사업(국비) 추진에 관한 사항 ○ 하수악취 저감 우수자치구 평가표에 대한 의견수렴 2 추진일정(안) 일 차 시 간 진 행 내 용 비 고 1일차 09:30~12:30 180′ 출발(시청) → 속초 서소문청사 12:30~13:30 60′ 중식 13:30~14:00 30′ 식당 → 속초수련원 14:00~14:30 30′ 숙소배정 14:30~15:00 30′ 강의실 이동 및 정리 15:00~15:10 10′ 인사말씀 물재생시설과장 15:10~15:30 20′ 하수악취저감 추진실적 및 계획 안내 오폐수관리팀장 15:30~17:00 90′ 하수도 악취저감 현황 및 기술 소개 조정일 박사 17:00~17:10 10′ 휴식 17:10~18:00 50‘ 업무토론(자치구 평가표 등) 참여자 18:00~20:00 120‘ 저녁 20:00~ 자유시간 및 취침 일 차 시 간 진 행 내 용 비 고 2일차 07:30~09:00 90′ 기상 및 조식 09:00~10:00 60′ 이동(속초수련원 → 설악산 국립공원) 10:00~13:00 180′ 설악산 탐방 13:00~14:30 90′ 중 식 14:30~17:30 180′ 이동(설악산→서울) 3 소요예산(예상) ***************** ************************************************************************ ******* 구 분 소 요 액 산 출 내 역 총 계 5,421,500 식비 2,700,000 ○ 소 계 2,700,000원 ․ 점심(1일차)10,000원×45명 ․ 저녁(1일차)30,000원×45명 ․ 아침(2일차)10,000원×45명 ․ 점심(2일차)10,000원×45명 450,000원 1,350,000원 450,000원 450,000원 특강비용 230,000 ○ 230,000원×1명 230,000원 버스임차료 1,210,000 ○ 1,210,000원×1대 1,210,000원 원고료 220,000 ○ 5,500원(PPT 장당)×40면 220,000원 책자제작 346,500 ○ 7,700원×45권 346,500원 여행자보험료 135,000 ○ 3,000원×45명 126,000원 현 수 막 80,000 ○ 현수막 제작 1식 80,000원 문구 100,000 ○ 볼펜, 노트, 구급의료셑 등 100,000원 부대행사비용 400,000 ○ 다과비, 입장료 등 400,000원 4 행정사항 ○ 참석자 명단 제출 : '17. 4. 21(금) ○ 예약 및 사전답사 : '17. 4. 28(금) ○ 공동연수 참여자 개인학습 시간 인정 : 4시간
11736969
20211012212505
본청
물재생시설과-5564
D0000029682189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