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소방서 수신 수신자참조 (경유) 제목 2017년 소방용수시설 신설(이설) 예정지 파악 알림 1. 재난관리과-971(2017.2.8.)호『2017년 소방용수시설 관리운용 기본계획』과 관련입니다. 2. 재난현장의 원할한 급수체계 확립과 소방용수시설의 현장 활용성 및 효과성 극대화를 위한 2017년 소방용수시설 신설(이설)예정지 파악을 알리니, 현장대응단 및 각119안전센터는 적절한 장소를 파악하여 붙임서식에 의거 2017.4.21.(금).한 제출바랍니다. 가. 신설(이설)예정지 파악수량 구 분 현장대응단 봉천센터 신림센터 난곡센터 비 고 소화전 1개소 1개소 1개소 1개소 신설4개소 비상소화장치 1개소(신설) 1개소(이설) 1개소(이설) 2개소(이설) 신설1개소 현 임시폐전4개소 나. 예정지선정 시 유의사항 구 분 위치 선정 시 유의사항 소화전 ● 소방차 통행불가(곤란) 지역 우선검토 ● 화재취약지역(고지대, 주거밀집, 시장 등)으로 소로 4∼8m미만 주택가 이면도로 우선설치 ● 소방활동 중 소방용수설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장소 ● 상수도배관 80㎜이상, 수압2.5㎏/㎤이상의 상수도 배관 통과 지역으로 주차구획선 미설치 장소 ● 소방용수시설 보유기준: 서울시 화재취약성 감안 소방대상물 수평거리 70m 적용 비상소화장치 ● 고지대, 전통시장, 주거밀집지역 등 소방차진입불가(곤란)지역 우선 검토 ● 인근소화전과의 거리 및 화재취약지역 등을 고려하여 최적지 선정 ● 화재발생 시 주민들에 의한 초동조치가 용이한 장소 다. 조사자 : 각 안전센터별 소방용수시설 관리 담당자 3. 행정사항 가. 현장대응단 및 각 119안전센터는 신설(이설)예정지 선정 시 현장확인을 철저히하여 민원 및 불필요하게 설치되는 소방용수시설이 없도록 하고, 나. 비상소화장치 신설(이설)예정지 선정시 주민의 동의를 얻어야 하는 지역은 반드시 이설동의서를 받아 첨부하여 제출바랍니다. 붙 임 1. 소방용수시설 신설예정지 파악(서식) 1부. 2. 소방용수시설 신설예정지 위치도(서식) 1부. 3. 비상소화장치 신설(이설)예정지 파악(서식) 1부. 4. 비상소화장치 설치(이설)동의서 1부. 끝. 재난관리과장 수신자 현장대응단장,봉천119안전센터장,난곡119안전센터장 담당자 최기연 대응총괄팀장 이중범 재난관리과장 04/07 임영진 협조자 시행 재난관리과-2611 ( ) 접수 ( ) 우 08833 서울시 관악로97 관악소방서 재난관리과 대응총괄팀 / 전화 02-886-1192 /전송 02-877-4119 / hephaistos@seoul.go.kr / 부분공개(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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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난관리과-2611
D00000296461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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