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국회의원 요구자료 제출(요구번호 232번, 황 희 의원, 국토교통위원회)

의원 요구 자료 제출 시 행 교통정책과-7930 결재일자 2017.4.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접수번호 접수일자 수 신 자 기획담당관 주무관 도시철도관리팀장 교통정책과장 교통기획관 도시교통본부장 결 재 안대호 공병엽 代공성국 이대현 04/04 윤준병 협 조 제 목 국회의원 요구자료 제출(요구번호 232번, 황 희 의원, 국토교통위원회) 붙 임 : 의원 요구자료 1부. 끝. 황 희 의원 (국토교통위원회, 더불어민주당) [요구번호 : 232번] ※ 승강장 안전문 설비 문의 1. 2015년 이후 제정된 KRS 규격 - [승강장 안전문 설비]에 따르면, 검지장치는 “다중화된 구조”이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음 이 “다중화된 구조”에 대한 정의와 기준 2. 승강장 안전문 현황 가. 2015년 KRS 규격 제정 이후, 신규 신설된 역사의 승강장안전문의 장애물 검지장치 설치 현황 나. 설치된 장애물검지장치의 종류 현황 서울시 도시철도 9호선의 승강장안전문 설비(장애물 검지장치)에 대하여 아래와 같이 제출합니다. 1. 2015년 이후 제정된 KRS 규격 - [승강장 안전문 설비]에 따르면, 검지장치는 `다중화된 구조`이어야 한다고 명시되어 있음. 이 `다중화된 구조`에 대한 정의와 기준 ○ 도시철도 9호선 구간의 승강장안전문 장애물검지는 장애물검지센서와 가동문 문끝검지 기능 등을 이용해 가동문 닫힘 중에 승객이나 장애물이 위치할 경우 이를 검지해 가동문을 재개방하는 시스템으로 장애물검지 다중화가 적용되었다고 판단하고 있으나 ○ 한국철도표준규격(KRS)의 장애물검지장치의 ‘다중화된 구조’에 대한 정의와 기준에 대하여 서울메트로에서 소관 기관인 국토교통부에 질의 중(’17. 3월)으로 그 결과에 따라 검토 후 처리 예정임 2. 승강장 안전문 현황 가. 2015년 KRS 규격 제정 이후, 신규 신설된 역사의 승강장 안전문의 장애물 검지장치 설치 현황 ○ 도시철도 9호선 구간은 “ 한국철도표준규격(KRS)-승강장 스크린도어 시스템” 제정(2015.05.28) 이후에 설치된 장애물검지장치 없음 ※ 9호선 1단계(개화~신논현) 개통일 : 2009. 7. 24 ※ 9호선 2단계(언주`종합운동장) 개통일 : 2015. 3. 28 나. 설치된 장애물검지장치의 종류 현황 ○ 도시철도 9호선 1단계 구간(김포공항~신논현) 장애물검지장치 설치현황 - 센서종류 : 포토빔센서 - 검출방식 : 1:1방식 - 설치개소 : 1,368개소 ○ 도시철도 9호선 2단계 구간(언주~종합운동장) 장애물검지장치 설치현황 - 센서종류 : 적외선 에어리어센서 - 검출방식 : 1:1방식 - 설치개소 : 240개소 . 끝. 작 성 자 기관명 ( 부 서 명 ) 직 위 성 명 서 울 특 별 시 (교통정책과) ☎ 02)2133-2247 도시철도관리팀장 공 병 엽 주 무 관 안 대 호 작 성 일 : 2017. 4. 이곳에 본문을 입력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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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회의원 요구자료 제출(요구번호 232번, 황 희 의원, 국토교통위원회)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교통본부 교통정책과
문서번호 교통정책과-7930 생산일자 2017-04-0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안대호 (02-2133-2247) 관리번호 D0000029597819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국회및시의회대응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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