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 한강 홍보 영상 기록물 제작

문서번호 문화홍보과-1135 결재일자 2017.4.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문화홍보과장 총무부장 한강사업본부장 김용암 김경원 박기용 04/04 유재룡 협 조 시설부장 박상돈 공원부장 문길동 운영부장 최규해 2017 한강 홍보 영상 기록물 제작 한강사업본부 【문화홍보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성별분리통계 ● 성별분리통계 작성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인적통계 남·여 구분, 수혜집단의 남·여 구분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불필요한 외국어·외래어 표현 대신 바른 우리말을 사용하였습니까? 예) 스페이스, 플랜, 앵커시설, 거버넌스, 인큐베이팅, 매칭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2017 한강 영상기록물 제작 한강의 생태 ․ 역사 ․ 문화 ․ 핵심사업을 동영상으로 기록하여 한강을 홍보하는 영상자료로 적극 활용하고자 함 󰏚 제작방향 ◦ 시민 공감과 참여를 유도할 수 있는 아름답고 임펙트 있는 한강의 영상 ◦ 홍보영상물의 목적, 취지, 성격 등을 충분히 반영하고, 한강을 적극 홍보 할 수 있는 동영상 제작과업을 추진 󰏚 사업개요 ◦ 사 업 명 : 2017년 한강 영상기록물 제작 ◦ 사업기간 : 계약일로부터 ~ ’17. 12 ◦ 사업목적 : 사람과 자연이 함께 행복한 한강의 생태·역사·문화· 주요 핵심사업(자연성회복 및 관광자원화사업 등)을 동영상으로 기록하여 한강을 홍보하는 영상자료로 적극 활용 ◦ 사업내용 - 시행중인 주요 핵심사업(함상공원, 한강예술공원, 자연성 회복사업) - 한강의 생태환경(생태공원 등) 및 생태계(조류․어류․양서류 등) - 한강의 사계 및 요청 자료(부서 및 언론사 요청사항) - 본부의 주요행사 풀타임 영상기록(봄꽃축제, 한강몽땅 등) - 계절별 문화프로그램 및 역사적 기록가치가 있는 사항 - 한강공원 질서유지 및 불법행위 근절을 위한 공익광고 ◦ 촬영횟수 : 40회(1회당 6시간) - 일반촬영, 특수촬영(수중촬영 및 미속촬영 등) - 동영상카메라(HD-ENG)로 한강영상 기록 󰏚 기대효과 ◦ 한강 관련 정책 및 업무에 대한 시민 공감대 형성 ◦ 주요 추진사업에 대한 효과적인 이미지 홍보 추진 󰏚 활용계획 ◦ 홈페이지, SNS 등 시민과의 소통수단에 활용(유관부서 연계) ◦ 영상 홍보자료 활용(민간 옥외전광판, 서울시 미디어보드, 지하철 등) ◦ 국내외 홍보자료 제공(한국관광공사, 언론사, 해외매체 등) ◦ 각종 한강 관련 홍보물에 활용 󰏚 성과품 ◦ 홍보 동영상 3편(각10분 내외, 10분, 20초, 수시 언론 보도용) ◦ 4개언어(국어, 영어, 일어, 중국어)로 구성 ◦ 촬영원본(footage) ◦ Master file(Full-HD, MOV) ◦ Master clean((Full-HD, MOV) 󰏚 소요예산 : 50,000천원 ◦ 산출내역 - 노무비(촬영인력 및 행정요원 인건비 등) : 24,400,000원 - 경비(특수촬영 및 편집비용 등) : 15,600,000원 - 장비임차료(음악, 믹싱, 종편 등) : 5,000,000원 ◦ 예산과목 : 한강사업본부,한강공원이용및생태환경개선,한강의자연성회복 및 시민편의개선, 한강공원홍보, 한강공원시민이용홍보, 사무관리비(100-201-01) 󰏚 계약방법 : 제한경쟁입찰(협상에 의한 체결) ◦ 관련법규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 시행령 제43조 󰏚 추진일정 ◦ 사전규격공개 : `17. 4. 4. ~ 4. 10. ◦ 제작업체 입찰공고 : `17. 4. 11.~ 4. 28. ◦ 사업제안서 접수 : `17. 4. 28. ◦ 제안서 평가(평가위원회) : `17. 5. 2. - 교통방송, 유관부서 등 평가위원(영상분야 교수 및 방송전문가) 추천 ◦ 협상대상자 통보 및 협상 : `17. 5. 4. - 우선협상대상자는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http://hangang.seoul.go.kr)를 통해 발표(우선협상 대상자와 차순위만 공개) ◦ 계약체결 및 용역개시 : `17. 5월 중순. 󰏚 행정사항 ◦ 교통방송 : 제안서 평가위원 추천 ◦ 주요사업 추진부서 : 촬영대상 선정 및 촬영포인트 추천 ◦ 공원기획과 : 영상제작 촬영차량 무료주차 협조(11개 공원).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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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 한강 홍보 영상 기록물 제작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한강사업본부 총무부 문화홍보과
문서번호 문화홍보과-1135 생산일자 2017-04-0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용암 (3780-0756) 관리번호 D000002960019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일반관리(서무) > 일반업무관리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