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시민소통담당관-5358 결재일자 2017.4.3.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서울사랑팀장 시민소통담당관 허옥재 최미선 04/03 김영환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 모니터링 계획 2017. 4. 시민소통담당관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모니터링 계획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에 대한 모니터링을 실시하여 서울스마트 불편신고앱의 불편사항과 개선사항을 수렴하여 시정에 반영하고자 함. 모니터링 개요 ○ 점검기간 : 2017. 4. 17(월) ~ 4. 28(금) ○ 점검인원 : 시정모니터 60명 - 1인당 현장민원 10회 이상 직접 신고 후 모니터링 추진 ○ 점검내용 : 10개 문항 - 서울스마트 불편신고앱 모니터링 - 앱을 이용하여 실제 신고하고 앱에 대한 개선 의견 - 시민들이 앱을 널리 사용할 수 있는 방안 의견제시 ○ 점검방법 : 앱신고 → 120다산콜센터 접수 → 응답소(공무원 처리) - 앱 소 개 : 서울스마트 불편신고앱(구글스토어 및 앱스토어 다운로드) - 신고시간 : 24시간 가능 - 신고종류 : 67종의 각종 불편사항 및 건의제안 등 ※ 교통, 도로, 청소, 주택건축, 치수방재, 가로정비, 보건, 공원녹지, 환경, 경제·산업, 소방안전, 기타 불편사항 ○ 요청부서 : 공간정보담당관 ○ 조사결과 활용 : 서울스마트 불편신고앱 개선, 앱 홍보 추진 세부 추진일정 ○ 현장과제 안내 및 신청자 접수 : ’17. 4.10(월) ~ 4.12(수) - 모니터 자격기준 : 스마트폰 사용자 - 방 법 : 꼼꼼한 서울씨 홈페이지 공지 및 문자전송 - 공지내용 · 2017년『서울스마트 불편신고 앱』모니터링 개요 · 모니터링 추진일정 및 신청방법 안내 · 모니터링 실시방법 및 유의사항 ○ 참여자 선정(선착순) : ’17. 4. 14(금) 발표 ○***** 및 결과 제출 - 점검방법 : 점검표, 점검내용 사전 숙지 후 모니터링 실시 - 결과제출 · 제출서류 : 결과보고서(꼼꼼한 서울씨 홈페이지 업로드) · 제출기한 : 점검 종료 후 2일 이내 소요예산 ○ 예 산 액 : 180만원 - 산출내역 : 30,000원×60명=1,800,000원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시민소통담당관, 시민과 함께하는 참여와 소통 시정구현, 시민과의 현장소통 확대, 현장중심의 의견수렴 및 환류, 행사실비보상금(100-301-09) 붙 임 : 1. 모니터링 의뢰 공문 사본 1부 2. 모니터링 점검표 1부 3. 서울스마트 불편신고앱 사용법 1부 4. 서울스마트 불편신고 민원예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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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2211650
본청
시민소통담당관-5358
D00000295865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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