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서울동물원 재개원에 따른』판매시설 위생 등 점검 결과 보고

문서번호 운영과-1147 결재일자 2017.3.31.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운영과장 관리부장 서울대공원장 김용민 김정열 김명용 03/31 송천헌 협 조 주무관 백철 『2017년 서울동물원 재개원에 따른』 판매시설 위생 등 점검 결과 보고 2017. 3. 서 울 대 공 원 (운 영 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2017년 서울동물원 재개원에 따른』 판매시설 위생 등 점검 결과 보고 동물원 재개장에 따른 우리 공원내에 입주해 있는 편익(판매)시설에 대하여 위생 및 주변 환경 점검을 실시한 후 미비점을 개선하고 그 결과를 보고 드림 Ⅰ 점검 근거 판매시설 간담회 개최결과(운영과-939호, 2017.03.16.)보고 ○ 판매시설 위생 및 환경정비 점검 실시 서울동물원 재개원 계획(동물기획과-1162호, 2017.03.27) Ⅱ 점검 개요 판매시설 현황 구 분 계 음식점 (편의점 포함) 휴게소 독 립 편의점 독 립 커피숍 음 료 자판기 기념품 매 장 유모차 대여소 계 24 7 1 1 1 10 3 1 동물원 안 15 4 1 1 6 2 1 동물원 밖 9 3 1 4 1 점검일시 ○ 2017.03. 27 ~ 3. 29 점검내용 : 판매시설 위생 및 주변 환경 정비상태 점검대상 : 12개소(음식점 9개소, 기념품점 등 판매시설 3개소) 점검방법 : 위생 및 환경 점검표에 의한 점검 후 지적사항 조치 점 검 자 : 3명(반장 : 백철, 반원 : 전주영, 김용민) 중점 점검사항 ○ 조리용기, 주방 등 재료 청결상태 및 음식재료 보관상태 ○ 유통기한 경과 상품 비치 및 방치여부 ○ 판매시설 및 휴게음식점 고객응대 상태 ○ 휴게 음식점 , 편의시설 등 주변 청소상태 ○ 판매물품 진열 및 종사원 복장상태 ○ 매장주변 보행안전 및 소화기 비치상태 등 Ⅲ 점검 결과 총 평 ○ ’17. 03. 30 동물원 재개장에 따른 이용고객의 불편사항을 사전에 예방 하고자 판매업체에 사전 위생 및 주변환경 청결히 하도록 지도, 감독하여 협조하여 대체로 양호한 상태유지 ○ 기린음식점은 옥상누수에 따른 시설과 현장 확인결과 롯데리아 건물 상부 노후화로 방수공사 재시공이 필요하고, 코뿔소 음식점 주변 화단조성 및 환경정비 완료 조치 ○ 라이언카페 건물의 경우 건물 노후화로 출입구 옥상 및 실내에서 누수 중으로향후 보수가 필요 업소별 주요 점검내용 및 지적사항 조치 결과 판매시설명 점검내용 지적사항 조치결과 식물원 편의점 주변 안전시설물 점검 주변 노면 파손 시설과 협조 노면정리 완료 기린음식점 무단적치물 방치여부 식자재 적치물 방치 적치물 자체정리 코뿔소 음식점 주변 안전시설물 점검 주변 화단 노면파손 시설과 협조 노면 정리완료 호수정 음식점 주변 환경정리 상태 프랑카드 철거요청 자체철거 독려 호랑이 음식점 주변 환경정리 상태 천막 불결 등 천막정비 완료 라이언카페 주변 안전시설물 점검 매장 계단,천정누수 시설과 협조 조치예정 ○ 판매시설 위생 및 환경정비 등 점검표 : “붙임” # 1 Ⅳ 향후계획 판매시설에 대한 위생상태 및 주변 환경정비 상태, 음식물 보관, 고객 응대 등 정기적인 점검으로 대시민 서비스 수준 향상 추진 판매시설 홈페이지 변경사항 전략기획실 협조 수정 따로붙임 : 판매(편의)시설 위생 및 환경점검표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2017년 서울동물원 재개원에 따른』판매시설 위생 등 점검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서울대공원 관리부 운영과
문서번호 운영과-1147 생산일자 2017-03-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영구
작성자(전화번호) 김용민 (02-500-7313) 관리번호 D000002957002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재산관리(서무) > 공유재산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제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 이용금지 + 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