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2017년 3월중 민원친절도 향상(전화친절도) 추진 결과 보고

강서소방서 수신자 내부결재 (경유) 제 목 2017년 3월중 민원친절도 향상(전화친절도) 추진 결과 보고 1. 관련문서 가. 소방행정과-2154(2017.2.20.)호 『민원응대 제고 방안 추진계획(친절도 향상)』 나. 소방행정과-1935(2017.2.15.)호 『2017년 청렴자율 준수제 자체 추진계획(청렴대책)』 2. 2017년 청렴도 향상 대책의 일환으로 추진하고 있는 민원 친절도 향상과 관련하여 전화친절도 차체 점검 실시 결과를 아래와 같이 보고합니다. 가. 점검개요 1) 점검기간 : 1차 - 2017. 3. 6. ~3.10 / 2차 – 2017. 3.13~3.17 2) 점검대상 : 전부서(안전센터 포함) 3) 점 검 자 : 인근서 소속 직원 4) 점검방법 : 각 분야별 업무에 대해 점검자가 민원인을 가장하여 전화 점검 테스트 시행 나. 점검결과 : 붙임참조 1) 평균점수 : 100점 만점에 91.4점 2) 부진항목 : 담당자 연결 인사 10점 만점에 6.3점 3) 부진부서 : 각 안전센터의 평균이 88.9점으로써 전화친절도 취약 부서로 확인됨. 다. 부진부서(항목) 발생 사유 1) 전화친절도 점검 매뉴얼 숙지 미흡 등 관심도 저하 2) 최초 인사 후 대화 진행과정에서 담당자 안내(밝힘)에 대한 인지 부족 라. 결과조치 1) 전화친절도 특별교육(매뉴얼 안내 등) 시행 (2017.3.27.~3.29) - 교관 : 행정과장외 1명 / 내근 소집교육, 외근 순회교육 2) 4월 중 전화친절도 자체 점검 추가 시행 - 부진 및 친절도 미흡 부서(직원) 발생 시 예방과 민원데스크 근무 시행 붙임 : 1. 전화친절도 점검결과 분석 1부. 2. 전화친절도 품질평가표 24부.(별도첨부). 끝. 담당자 권석용 행정팀장 강광억 소방행정과장 김종린 소방서장 03/27 김병로 협조자 시행 소방행정과-3778 ( ) 접수 ( ) 우 04628 서울특별시 강서구 양천로 550 / fire.seoul.go.kr/gangseo 전화 02-3662-2119 /전송 02-3663-1130 / kofi31@seoul.go.kr / 대시민공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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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3월중 민원친절도 향상(전화친절도) 추진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강서소방서 소방행정과
문서번호 소방행정과-3778 생산일자 2017-03-2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권석용 (02-3662-2119) 관리번호 D000002951483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지도감사(서무) > 감사수감및결과조치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