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5872 결재일자 2017.3.24. 공개여부 부분공개(6)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결 재 김미영B 송성하 03/24 정의석 협 조 교육 일지(2017년 사업소 순회 직원 친절․청렴교육) 교육일시 2017. 3. 17 (금요일) 16:00~18:00 교 관 ********************* 교육대상 북부수도사업소 전직원(참석 101명 / 대상 127명) 교육제목 2017년 사업소 순회 직원 친절․청렴교육 교 육 내 용 □ 주요내용(요약) ○ 민원 경청은 모든 걸 멈추고 점찍듯이 기다리며 보여줌(아~네~음) ○ 우리의 서비스 표준화(미인열맞감) - 미 : 정확하게 바라보며 미소 - 인 : 정확하게 바라보며 인사 - 열 : 열린 자세 - 맞 : 맞장구 - 감 : 끝인사 ○ 효과적인 응대단계 - 경청 → 발생된 일에 대해 현장에서 해결하려 하지 말 것 → 정리된 사과 → 해결안 제시 ○ 공무원의 청렴한 자세로 대시민 서비스 향상 도모 ○ 시민의 입장에서 공감하고 배려하는 핵심 응대방법 향상 ○ 민원인의 상담유형을 파악하여 유형별 응대기법 습득 ○ 불만 민원인의 상황별 대처법, 직무 스트레스 관리 □ 증빙자료 : 사진 첨부
11560916
20211012210846
본청
행정지원과-5872
D0000029496752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