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성별분리통계”성평등정책 수립의 기초입니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 안녕하십니까? 바쁘신 가운데 이렇게 의견을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께서는 서울시관광협회 직원이 일본관광객 환불처리를 돕기위해 매장에 방문하였을 때 불쾌한 언행으로 마음이 상하셨다는 내용의 민원을 제출해주셨습니다. 먼저, 이번일로 겪으신 불편함에 대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서울시에서 해당기관(서울특별시관광협회)에 알아본 결과, 관광불편처리센터 담당직원이 관광객을 돕는 과정에서 ****에게 부적절한 어휘 등을 사용했다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이에 서울시 관광협회에서는 해당직원에 대하여 경위서를 제출받는 등 재발방지를 위한 조치를 취한 것으로 확인하였으며, 서울시에는 이러한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직원교육이 이루어질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서울관광불편처리센터는 2014년부터 명동, 동대문 등 관광특구활성화를 위해 서울시, 서울시관광협회, 관광특구협의회, 관광경찰 등과 협력하여 관광객의 불편처리를 해결하기 위한 업무를 처리하고 있는 기관입니다. 관광객의 불편을 해소해서 서울관광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나, 이러한 과정에서 불필요하게 관광업계에 계시는 분의 마음을 상하게 하는 등 문제가 발생되어 안타깝게 생각합니다. 앞으로 서울시에서도 향후 이런 사항이 재발하지 않도록 직원교육 등이 철저히 이루어 질수 있도록 협조를 구하겠습니다. 환절기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라며, ****의 가정에 건강과 행운이 늘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박정화 관광정책팀장 조성호 관광정책과장 03/15 김재용 협조자 시행 관광정책과-3626 ( ) 접수 ( ) 우 04515 서울특별시 중구 덕수궁길 15 (서소문동) / 전화 /전송 /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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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민원회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관광체육국 관광정책과
문서번호 관광정책과-3626 생산일자 2017-03-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정화 관리번호 D0000029390254
분류정보 문화관광 > 관광정책 > 관광정책기획 > 관광정책수립및추진 > 관광분야제도불편개선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