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운영과-939 결재일자 2017.3.16.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운영과장 관리부장 서울대공원장 김용민 김정열 김명용 03/16 송천헌 협 조 주무관 백철 주무관 전주영 2017년 판매·편의시설 운영자 간담회 개최 결과보고 2017년 3월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판매시설 허가자 등 협의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2017년 판매·편의시설 운영자 간담회 개최 결과보고 2017년 3월 동물원 재개장에 대비하여 판매·편의시설 11개 사업장 업체 대표자와 간담회를 개최한 결과보고임 Ⅰ 간담회 개최 개요 □ 일 시 : 2017. 3. 14.(화) 16:00 ~ 17:30 □ 장 소 : 2층 상상모둠실 □ 참석자 ○ 대공원(4) : 운영과장 김정열, 운영팀장 백철, 전주영, 김용민 ○ 운영자(11) : 더캐롯, 지아이인터내셔널(주), 기프트숍, 하트베베, 분수대, 호랑이, 호수정, 라이언카페, 주차장휴게소, 코끼리열차, 주차장 대표 □ 진행순서 ○ 개회 및 참석자 소개 ...................................................사회자 ○ 인사 및 당부 말씀.....................................................운영과장 ○ 주요공사 및 개요 안내........................................운영과 담당 ○ 사업자 건의 및 의견 청취 ○ 폐 회 Ⅱ 간담회 개최 결과 □ 대공원 협조 요청사항 ○ 동물원 및 테마가든 재개장 관련 - 유통기한 지난 상품 철저 폐기 및 재확인으로 민원예방 - 사업장 내·외부 신속한 환경정비 ·외부 간판 낡은 곳, 글자 떨어져 보기 흉한 곳 등 정비 ·사업장 뒤편 등 주변에 방치된 각종 쓰레기 즉시 정비 ·내부 천장 거미줄 등 청소, 위생 관련 각종 민원 방지를 위한 철저 점검 - 수개월 간 방치된 사업장 안전사고 발생 가능 요인 사전점검 및 처리 ○ 2017년 신규 판매시설 개선운영 관련 - 음식점 메뉴 개선 및 사업운영계획 철저 이행 - 시설안전, 위생점검, 직원친절교육 등 철저 □ 서울대공원 주요공사 개요 안내 ○ 입구 숲 2차 공사 : PT 설명 - 일 시 : 2017. 3. 20 ~ 4. 20 - 범 위 : 1차 숲 공사 끝 ~ 대공원 중앙통로 다리앞 ○ 유-스트림 공사 : PT 설명 - 일 시 : 2017. 3. 2 ~ 3. 31 - 범 위 : 분수대광장 우측~동물원 방향 리프트 앞 ○ 기타 주요공사(예정) 개요 설명 - 해양관 기계설비 개보수 사업 - 해양관 외부방사장 등 시설개선공사 - 주차장 바닥 균열보수 공사 - 야행관 시설개선공사 - 토종동물지구 조성사업 - 복돌이 동산 테마파크 조성 □ 업체 협조 요청사항 ○ 공통 요청사항 - 2014년 AI 유사사례 발생시 사전홍보 미흡으로 1개월 동안 관람객이 없어 영업에 지장이 많았으니 이번에는 사전홍보를 철저히하여 주시기를 요청 ○ 개별 요청사항 업체별 요청 ․ 건의 사항 답변 및 처리 계획 더 캐 롯 기 린 음식점 - 하수관 정비요청 ․ 롯데리아 하수관과 화장실 배수 시설이 같은 배관으로 사용중으로 하수 자주 역류 발생 배관분리 설치하여 개장전 정비완료 추진(시설과 협조) 롯데리아 업체발생 음식 찌꺼기 분리처리 요청 동물원내 바닥 유도선이 끊겨 있음 종합안내판에 음식점 안내표시 삽입 요청 검토 처리 ․ 개장전 정비예정 (시설과 및 전략기획실 협조) 돌고래 음식점 현재 1년 간 휴업 상태 ․ 휴업 상태에서 전기 기본요금 과다징수(부과체계 개선요청) -시설과 확인후 개선 가능성 및 부과체계 통보 식물원 편의점 데크철거후 노면 불량 개선 요청 ․ 개장전 정비예정 (시설과 협조) 유모차 대여소 - 기린음식점 부근 기념품점 옆 우기철 맨홀 하수 역류 ․ 개장 전 정비예정 (시설과 협조) 음료자판기 공사전 사전통보 미흡 및 공사로 인한 피해보상 요청 벚꽃길 조성완료후 영업성과 많을 것임 양해부탁 드림 현장소장 면담처리 음료자판기 박스 상부 누수발생 사업자가 각 판매대별 점검후 보수예정 10일사용후/기본요금 60만원에 사용요금10만원 부과는 부적정 -시설과 확인후 개선 가능성 및 부과체계 통보 코끼리열차 1천만원 자체 예산으로 환경정비 예정 운영과에서도 열차주변 자체 청소 등 시행 분수대음식점 유-스트림공사 후 동선을 막아 영업에 지장을 초래하고 있음 벚꽃길 조성완료후 영업성과 많을 것임 양해부탁 드림 Ⅲ 행정사항 ○ 간담회 요청 건의사항 및 처리계획 - 롯데리아 배관분리 설치 : 시설과 - 원내 바닥 유도선 정비 : 시설과 - 종합안내판 음식점 표시 삽입 : 전략기획실 - 전기요금 부과체계 개선 : 시설과 - 식물원음식점 주변 노면 정비 : 시설과 - 기린음식점 주변 기념품점 옆 하수맨홀 정비 : 시설과 - 음료자판기 박스상부 누수 : 운영과 ○ 개장전 자체 위생 및 주변 환경정비 현황 등 점검 - 점검일시 : 개장예정 5일전 - 점검내용 · 유통기한 지난 상품 판매 여부 · 사업장 내·외부 환경정비 상태 · 사업장 내·외부 안전사고 발생 대상 시설물 방치 여부 등 - 점검자 : 운영팀장, 전주영, 김용민 - 조치예정 : 현장 즉시 시정 및 위험시설물 등 관련과 협조 처리 붙임 : 1. 판매시설 간담회 참가자 현황 1부. 2. 판매시설 현황 1부 3. 2차 입구 숲 조성 및 유-스트림 공사개요 각 1부 4. 위생점검표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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