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120 문자 시스템 관련 불편사항 문의- 민원내용 : 2월2...

“성별분리통계”성평등정책 수립의 기초입니다.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120 문자 시스템 관련 불편사항 문의- 민원내용 : 2월2... *** 시민님 안녕하세요. 먼저 저희 120다산콜센터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한 말씀을 드립니다. 특히 지난달 25일에 스크린샷 첨부 문자가 인입이 되지 않은 증상과 관련하여 저희 다산콜센터와 통신사 고객센터 간 답변 내용이 상이하고, 책임을 서로가 떠넘기는 듯한 기분에 마음이 더욱 상하였을거라 생각됩니다. 지난달 25일에 스크린샷 첨부 문자가 인입이 되지 않은 건에 대하여 통신사에 문의한 결과, LG유플러스 이통사와 중계사 간의 MMS문자 컨텐츠 데이터 불일치로 전송 실패 처리되었다는 답변을 받았습니다. 시민들이 보내는 문자가 다산콜센터까지 들어오는 경로를 말씀드리면, '휴대폰(시민) -> 이통3사 -> 중계사 -> 다산콜센터'로 문자가 수신되게 되며, 이번 건의 경우 ***님이 보낸 문자가 LG유플러스까지는 전달됐으나, LG유플러스(이통사)에서 중계사로 전달되는 과정에 문제가 발생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전송이 실패한 원인에 대해서는 데이터 보존기간이 지나 해당 로그가 삭제되어 확인은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금일(3. 8. 수) ***님과 통화 과정에서 스크린샷 첨부 문자가 재차 전송 실패되는 증상을 확인하였으며, 이를 통신사에 의뢰하였으니, 이번 건에 대해서는 로그 분석을 통한 원인 규명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며, 원인 규명 및 해결이 되는대로 다시 연락을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다시 한 번, 120다산콜센터 이용에 불편을 끼쳐드려 죄송한 말씀 드리며, 꽃샘추위에 건강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노형곤 120관리팀장 代김태한 시민봉사담당관 03/08 전재선 협조자 시행 시민봉사담당관-5603 ( ) 접수 ( ) 우 02586 서울특별시 동대문구 난계로28길 23 / www.seoul.go.kr 전화 02-724-1558 /전송 02-724-1599 / hkroh@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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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20 문자 시스템 관련 불편사항 문의- 민원내용 : 2월2...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시민봉사담당관
문서번호 시민봉사담당관-5603 생산일자 2017-03-08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노형곤 (02-724-1558) 관리번호 D000002932117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민원 > 민원제도개선 > 120다산콜센터시스템구축운영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