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제1회 서울 도시재생 대학생 광고 공모전』추진계획

문서번호 주거재생과-3120 결재일자 2017.3.8.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주거재생총괄팀장 주거재생과장 주거사업기획관 도시재생본부장 오민택 이영세 국승열 류훈 03/08 진희선 협 조 주거환경개선과장 유철호 “서울 生生, 도시 재생 『제1회 서울 도시재생 대학생 광고 공모전』 추진계획 2017. 3. 도시재생본부 [주거재생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일자리 ● 일자리 창출 효과 및 일자리 수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직·간접 채용, 취업알선, 전문인력양성, 창업지원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 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정 책 영문화 ● 정책 영문화 및 해외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영문 제목‧요약, 해외 언론 보도, 외국어 홈페이지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결재문서공개 ● 공개 여부를 “비공개”로 설정했다면 법적근거를 명확히 검토하였습니까? 예) 정보공개법 제9조 제1항 제1호~제8호 □ ■ “서울 生生, 도시 재생 『제1회 서울 도시재생 대학생 광고 공모전』추진계획 도시재생에 대한 시민들의 이해도 및 관심을 높이는 동시에 대학생들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통한 홍보효과 제고 및 광고안 확보를 위해 전국 대학생 대상 광고작품 공모전을 개최코자 함 1. 추진 개요 󰏚 추진 근거 ○ 도시재생 활성화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 2016 도시재생 추진계획(주거재생중심)(’16.1.12.) 󰏚 추진 배경 ○ 도시재생 활성화를 위한 시민들의 이해도 제고 및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친근하고 창의적인 광고시안 확보 ○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젊은 층의 도시재생에 대한 관심 제고 󰏚 추진 방향 ○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의 철학을 담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고,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인상적인 광고안 구성 ○ “매력적인 서울을 만드는 도시재생”의 목표를 쉽고 공감가는 언어로 표현함으로써 사업 전반에 대한 시민 소통 채널 역할 기대 ○ “재개발․재건축과 구분되는 서울형 도시재생”의 내용을 구분하기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표현 작품 발굴 2. 세부추진계획 ① 공 모 ❑ 공모기간 : 2017. 3. 13.(월) ~ 4. 21.(금) ❑ 공모주제 ❍ 근린재생 일반형(3+5 지역) 및 성곽마을 등 노후주거지에 대한 재생사업의 이해를 바탕으로 “주민주도의 서울형 도시재생”의 철학을 담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는 내용 ❑ 공모부문 : 인쇄광고(카피 및 디자인) ❑ 응모자격 : 2년제 이상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4명 이내) ❑ 출 품 수 : 제한없음 ❑ 출품작 규격 : 일간지 5단(가로 37㎝, 세로 17㎝) 내지 9단(가로 21㎝, 세로 30.6㎝) 컬러 광고 ※ 광고안은 1부 출력하고 sit 및 jpg 파일 2가지 형태로 모두 제출 ❑ 공모방법 : 시청 및 자치구 등 홈페이지 게시 ※ 일간지, 무가지 및 대학내일 등 광고 및 대학생, 포털사이트 등 온라인 매체 공모 안내 ❑ 응모요령 ❍ 공모요강 및 출품원서 양식은 서울시 홈페이지 및 도시재생포털 접속, 다운로드 사용 ❍ 자료제출 : 작품 1점당 1부 씩의 출품신청서, 작품소개서, 작품저장파일 ※ 출품신청서, 작품소개서, 작품파일 : 메일로 별도 제출 ❍ 접수방법 : 우편 또는 직접 제출 ❍ 접 수 처 :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1층 도시재생본부 주거재생과 ❍ 접수기간 : 2017. 3. 13.(월) ~ 4. 21.(금) ❍ 문의사항 : ☎ 2133-7158 담당자 오 민 택(pachino2@seoul.go.kr) ※ 심사결과 발표 이후 타 작품과 유사사례로 판명될 경우, 수상 취소 ❑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권한 ❍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입상작에 대한 각종 홍보 콘텐츠 제작 등에 관한 모든 권리는 서울시에 있음 ② 심 사 ❑ 심사일시 : 2017. 4. 27.(목) 14:00(예정) ❑ 심사장소 : 11층 회의실(예정) ❑ 심사위원 구성 : 7명(내부 2명, 외부 5명) ※ 공모 마감 후 신문 광고안 심사평가위원회 구성 ❑ 평가방법 : 위원별 개별 평가 ❑ 평가항목 및 배점 항 목 배 점 계 창 의 성 활 용 성 카피구성 디 자 인 계 100 25 25 25 25 ❍ 평가항목 및 배점은 심사당일 심사위원회에서 확정하며, 심사위원별 최고점 및 최저점 배제하고 평가 ❍ 평가항목별 최저점은 15점으로 하고, 출품작이 20개 작품 이상일 경우에는 심사위원의 합의 하에 평가표 없이 20개 작품을 선정하여 심사 ❍ 선정된 출품작 20개 작품에 대한 평가점수는 작품별 1점씩 차등화 ❑ 결과발표 ❍ 발 표 일 : 2017. 5. 2.(화) ❍ 발표장소 : 서울시 홈페이지 및 도시재생포털 게시 및 개별 통보(수상자) ③ 시 상 ❑ 시상일시 : 2017. 5월초(예정) ❑ 시상장소 : 11층 회의실(예정) ❑ 시상인원 및 포상 : 14명 1,000만원(문화상품권 미포함) ❍ 최우수상 1명 : 시장 표창 및 200만원 ❍ 우 수 상 3명 : 시장 표창 및 각 100만원 ❍ 장 려 상 10명 : 시장 표창 및 각 50만원 ❍ 참 가 상(전체) : 문화상품권 각 5매(5만원 상당) ※ 수상 대상작품이 없을 경우에는 심사위원 합의 하에 선정하지 않음 3. 추 진 일 정  광고안 공모방침 및 시행 ------------- 3. 10.  시 홈페이지 및 온라인 매체 공모 안내 ------------- 3. 13.  공모마감 ------------- 4. 21.  심사위원회 구성 ------------- 4. 24.  심사평가 ------------- 4. 27.  수상자 발표 ------------- 5. 02.  시 상 식 ------------- 5월초  콘텐츠 제작 착수 ------------- 5월 이후 4. 활 용 계 획 ① 도시재생장터, 서울국제건축비엔날레, 굿마켓 등 각종 도시재생관련 행사 시 전시자료로 활용 ② 신문, 인터넷 배너광고, 각종 홍보 브로셔, 리플릿, 간행물, 인쇄물 등에 디자인 활용 ③ 시청사 및 주거재생활성화 지역 순회 작품전시회 개최 등 5. 행 정 사 항 ❑ 소요예산 – 1,600만원 ❍ 수상자 시상금 및 심사위원 수당 등 제반 소요예산은 주민역량 강화 교육 등 홍보 사업비에서 집행(근린형 도시재생활성화사업 추진, 주거재생사업 관리, 사무관리비, 주민역량 강화 교육 등 홍보) - 시상금 : 1,000만원, 심사위원 수당 : 75만원, 표창 인쇄 등 : 80만원 - 대학내일광고 : 300만원×1건= 300만원, 문화상품권 : 150만원 ❑ 공모작 제출시 sit파일(원본:ai, psd)과 jpg파일을 함께 제출 받아 바로 광고안에 적용할 수 있도록 함 ❑ 공모시 도시재생포털 등 관련 자료를 참고하도록 하고, 각종 도시재생관련 자료를 볼 수 있는 페이지 직접 노출 ❑ 선정 작품에 대한 홍보 전시 계획 별도 수립 시행 『제1회 서울 도시재생 대학생 광고 공모전』출품신청서 접수번호 구 분 내 용 참 가 형 태 □ 개인 □ 단체 (해당사항에 ☑) 출품자 프로필 (공동출품 시 대표자의 주소 및 연락처 기입) 성명(한글) 대표자 : 주민등록번호 - 참여자1 : - 참여자2 : - 참여자3 : - ․주소 : ․전화번호 : ․휴대전화 : ․팩스 : ․e-mail : ․주민등록번호 : 광고안 제목 기 획 의 도 타 공모전 수상경력 등 주요 이력 기재 첨 부 물 ※작품소개서 ※출력물 1부 및 파일 1개 전자우편 송부 위 작품을 『제1회 서울 도시재생 대학생 광고 공모전』에 출품을 신청합니다. 2017년 월 일 출품자 : 성명 『제1회 서울 도시재생 대학생 광고 공모전』작품소개서 구 분 내 용 광고 주제 광고카피 설명 디자인 설명 ※ 지면이 부족한 경우 별지를 이용, 구분에 따라 내용 정리 가능 『제1회 서울 도시재생 대학생 광고 공모전』요강 서울특별시 도시재생본부에서는 본부 발족 3년차로서 본격적인 도시재생사업 전개의 해를 맞이하여, 서울시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서울시민들의 이해도와 공감도를 높여 참여의식 제고를 통한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자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서울형 도시재생(주거지 재생)』을 널리 알릴 수 있는 광고작품을 공모하오니 참신하고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대학생 여러분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공모주제 ♡『서울 도시재생활성화 지역』중 근린재생 일반형 8개 지역(창신․숭인, 해방촌, 가리봉동, 성수동, 장위동, 신촌, 상도동, 암사동) 및 성곽마을 등 노후주거지에 대한 재생사업의 이해를 바탕으로 ‘서울형 도시재생’의 과거, 현재와 미래를 아우르는 내용을 담은 내용 ※ 서울시 도시재생포털(https://uri.seoul.go.kr/surc/main.do)의 사업 바로알기 - 활성화지역 사업현황 등 참고 ♡ “주민주도의 도시재생”의 철학을 담은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파할 수 있고, 오래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인상적인 광고안 구성 ♡ “매력적인 서울을 만드는 도시재생”의 목표를 쉽고 공감가는 언어로 표현함으로써 주거재생사업 전반에 대한 시민 소통 채널 역할 기대 ♡ “재개발․재건축과 구분되는 서울형 도시재생”의 내용을 구분하기 쉽게 설명할 수 있는 창의적인 아이디어 표현 작품 발굴 ♡『서울형 도시재생』을 대학생 특유의 젊고 창의적인 감각을 활용한 참신하고 기발한 내용 ■ 공모부문 : 인쇄 광고(지면광고) ■ 출품작 규격 ♡ 일간지 5단(가로 37㎝, 세로 17㎝) 내지 9단(가로 21㎝, 세로 30.6㎝) 컬러 광고 ♡ 해상도 및 용량 : 300 dpi 이상 10MB 이하 ♡ 출품작은 출력물 1부, sit(원본:ai, psd) 및 jpg 파일 2가지 형태로 파일명을 응모자이름(작품명)으로 저장하여 제출 ※ 예시 : 홍길동(서울 재생의 꽃으로 다시 피어나) ■ 응모자격 및 출품수 ♡ 응모자격 : 2년제 이상 대학교 재학생 및 휴학생으로 개인 또는 팀(4인 이내) ♡ 출 품 수 : 제한없음 ■ 출품작 제한 ♡ 이미 발표되었거나 타 공모전 수상작품은 심사에서 제외 ■ 시상 및 상금 ♡ 최우수상 ( 1명) : 시장 표창, 상금 200만원 ♡ 우 수 상 ( 3명) : 시장 표창, 상금 각100만원 ♡ 장 려 상 (10명) : 시장 표창, 상금 각 50만원 ♡ 참 가 상 (00명) : 문화상품권 각 5매(5만원 상당) ※ 단, 심사위원단에서 수상작이 없다고 평가할 경우 수상인원은 축소될 수 있으며 제세공과금은 본인 부담임 ■ 출품원서 배부 ♡ 공모요강 및 출품원서 양식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main/index.html) 및 서울시 도시재생포털(https://uri.seoul.go.kr/surc/main.do)에서 다운로드 사용 ■ 응모요령 ♡ 제출자료 : 작품1점당 1부 씩의 출품신청서, 작품소개서(작품저장파일 1개) ♡ 접수방법 : 직접 및 우편(택배)제출 ♡ 접 수 처 : (우 04524)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110 서울시청 11층 도시재생본부 주거재생과 ♡ 접수기간 : 2017. 3. 13.(월) ~ 4. 21.(금) 09:00~18:00까지 ■ 유의사항 ♡ 제출 자료에는 심사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출품자에 관한 사항(기호 등)은 표시 불가 ♡ 심사 후 기발표 작품 유사사례로 판명될 경우는 심사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입상을 취소함 ♡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음 ■ 심 사 ♡ 서울시 도시재생본부에서 내, 외부 전문가로 신문광고안 공모전 심사위원회 구성 및 평가 ♡ 심사위원 및 심사결과에 대해서는 공개하지 않음 ※ 출품작 내용이 특정 재생 지역에 편중된 경우 재생 지역별로 작품심사 및 선정 안배 ■ 심사결과 발표 ♡ 입상자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 게재 ♡ 발표일 : 2017. 5. 2.(화) ※ 심사평가 및 발표일은 내부 여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음 ■ 시 상 식 ♡ 2017. 5월초(자세한 일정은 추후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 통보) ■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권한 ♡ 제출된 작품은 반환하지 않으며, 광고, 인쇄물 등 각종 홍보 콘텐츠 제작 등에 관한 모든 권리는 우리본부에 귀속됨 ■ 관련자료 열람 ♡ 서울시 도시재생포털(https://uri.seoul.go.kr/surc/main.do) 참조 ■ 문의 및 접수처 ♡ 서울시 도시재생본부 주거재생과(담당 오 민 택) ☎ (02)2133-7158, (이메일)pachino2@seoul.g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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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도시재생본부 주거재생과
문서번호 주거재생과-3120 생산일자 2017-03-08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오민택 (02-2133-7158) 관리번호 D000002932979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시정운영(서무) > 홍보지원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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