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요금과 교육일지(2.27)

문서번호 요금과-7121 결재일자 2017.3.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요금관리1팀장 요금과장 결 재 김영미 代박종선 03/02 김용근 협 조 요금과 교육일지(2.27) 교육일시 2017년 2월 27(월) 17:30 ~ 교 관 요금과장 교육대상 요금과 직원 대상25명(참석24, 특별휴가2,공가,병가1) 교육제목 ○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 ○ 검침일 변경 및 분구 조정 ○ 방문민원 대응관련 ○ 전화응대 요령안내 등 교 육 내 용 ◈ 공직기강 확립 및 청렴도 향상 ○ 복무점검 확립 - 점검사항 ․ 출․퇴근시간 및 점심 식사시간 미준수, 무단이석 행위, 사적용무 출장 등 ․ 음주운전, 근무시간 중 유기장 출입 등 탈법행위 ․ 부서별 보안점검 확행 및 당직자 근무실태, 공문서․중요도면 방치 등 ․ 초과근무자 정위치 근무 및 지침 준수 여부 등 ◈ 2017년도 제1차 체납정리 실시 ○ 제1차 체납정리기간 : ‘17.3.1 ~ 3.31(1개월) ○ 고액․장기체납자 집중독려, 행정처분 확행 - 고액체납 100만원이상 - 사업소별 6회이상, 20만원이상 체납 ○ 욕탕용 및 시효도래 6개월전 체납관리. ◈ 방문민원 대응관련    - 전직원이 민원인에 대한 친절응대 및 원스톱 민원처리가 되도록하고, 공손하고 부드러운 말씨로 안내 - 본인업무가 아닌 경우 담당부서 및 담당자에게 연결할 때는 정확하게 안내 및 연결    - 검침용역업체 사무실 및 검침용역 종사원의 친절하고 정확한 민원응대로 민원사전 예방. ◈ 전화응대 요령 안내 ○ 전화접속 신속성 - 전화벨이 울리면 3회 이내 전화받기, 3회가 지날 경우 “늦게 받아 죄송합니다.” 등 양해인시 실시. ○ 담당자 연결태도 - 본인이 답하지 못할 경우 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안내 후 연결 - 본인이 답할 경우 본인이 담당자 또는 답변 가능함을 안내하고 하고 답변 ○ 전화응대 상담태도(경청태도,적극적인안내,응대태도) - 작은 목소리로 힘없이 이야기 하거나 고객의 말을 끝까지 듣지 않고 중간에 자르거나 하지 않고 고객의 말을 끝까지 경청하고 공감을 표현한 후 공손한 어투로 명확한 목소리로 응대. ○ 종결태도(추가문의확인 종료인사, 통화 후 전반적인 느낌) - 종결시 상담내용을 정리하여 고객의 만족여부, 추가문의가 있는지 반드시 확인 후 고객이 전화를 내려 놓은 다음 전화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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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금과 교육일지(2.27)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남부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7121 생산일자 2017-03-0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영미 (02-3146-4483) 관리번호 D000002923195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