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 관련 직원 특별교육

문서번호 요금과-6828 결재일자 2017.3.2.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요금관리1팀장 요금과장 결 재 박관용 조인택 03/02 代조인택 협 조 민원 관련 직원 특별교육 교육일시 2017.3.2.(17:00-17:20) 교 관 요금1팀장 교육대상 현원: 24명, 참석: 21, 휴가: 3명 교육제목 1. 역지사지의 자세로 친절한 민원 응대 교육내용 1. 역지사지의 자세로 친절한 민원 응대 ○ 최근 체납 납부 독려 과정에서 불친절 민원 발생 사례가 있었음. 체납 징수 과정에서 민원인의 입장에서 친절하게 업무 처리하고 체납내역, 납부방법 등에 대해 충분하고 적극적으로 안내하여 주기 바람. ○ 전화 응대 시 또박또박한 명확한 목소리로 담당자임을 밝히고 민원인의 말을 끝까지 듣고 공감 표현 후 공손하고 정중한 어투로 응대하여 주기 바람.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문서 정보

민원 관련 직원 특별교육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요금과
문서번호 요금과-6828 생산일자 2017-03-02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관용 (3146-3886) 관리번호 D0000029231924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