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속초수련원 이용만족도 제고 계획

문서번호 서울특별시공무원수련원-1533 결재일자 2017.2.2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운영팀장 서울특별시공무원수련원장 공일택 오봉희 02/27 김양수 협조 시설팀장 곽재덕 속초수련원 이용만족도 제고 계획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속초수련원 이용만족도 제고계획 ‘16년 하반기 실시한 만족도 조사결과에 따라 우리수련원 이용만족도 제고계획을 수립하여 교육, 휴양시설로서의 만족도 향상에 기여코자함 Ⅰ 수련원 현황 및 만족도 조사 결과 󰏚 시설 현황 구 분 속 초 개원일자 `97. 3. 15 (`09.5.1 재개원) 객 실 수 80실 (33㎡ 67실, 66㎡ 13실) 운영인력 조직 32명(직원13+공무직 17명+촉탁 2명), 2팀(운영,시설) 위탁 판매시설(식당,매점) 종사자 : 7명 규 모 지하2층~지상8층(1동) 연면적 7,243㎡ 교육시설 강당(100석), 세미나실Ⅰ, 세미나Ⅱ 편의시설 사우나, 휴게실, 식당, 매점, 노래방, PC방, 테니스장 등 이용률 (`16년 기준) 83% = 24,027실 / 28,960실 (이용객실) (이용가능객실) 󰏚 만족도 조사 결과(10년 ~ 16년, 3회) 구 분 종 합 만족도 속초 서천 수안보 조사기관 2010년도 83.6 84.9 82.4 83.5 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2년도 84.1 85.0 84.4 83.0 한국갤럽조사연구소 2016년도 82.8 84.4 80.6 83.4 한국능률협회컨설팅 ※‘14년도 종합만족도 87.7(속초89.3, 서천 86.7, 수안보86.1):자체조사 Ⅱ 개선 지적 사항(만족도 조사 결과보고서 p21) 󰏚 노후 시설에 대한 개선 ❍ 부대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점검 강화 ❍ 주차/체육시설 등 편의시설 이용방법에 대한 안내 강화 (안내표지판 설치, 편의시설 이용방법 브로셔 비치 등) 󰏚 직원 교육을 통한 친절도 향상 도모 󰏚 객실 및 집기류 상시 점검을 통해 청결 강화 ❍직원별 객실 책임제 도입등 Ⅲ 개선대책 󰏚 노후시설에 대한 개선 ❍ 노후 엘리베이터 교체 공사 (기간 : 2017. 8 ~9월, 예산액 : 160백만원, 수량 : 2대) ❍ 노후 보일러 교체 공사 (기간 : 2017. 8 ~9월, 예산액 : 150백만원, 수량 : 2대) ❍ 옥상 방수 공사 (기간 : 2017. 10월, 예산액 : 15백만원, 수량 : 500㎡) ❍ 옥외 산책로․운동시설 등 도색 및 정비 교체 (기간 : 2017.4월, 예산액 :1백만원, 대상 : 벤취, 산책로 계단, 테니스․배드민턴장 등 소모품 교체 및 도색정비 실시) ❍ 편의시설 이용 방법에 대한 안내 강화 - 편의시설 이용 안내 리플렛 비치 : 1층 로비 및 객실(별첨1) - 객실내 편의시설 이용 안내문 제작 게첨 : 3월중 - 엘리베이터내 시설 안내 추가 게첨 : 3월중 󰏚 직원 교육을 통한 친절도 향상 도모 ❍ 고객 만족도(CS) 향상 교육강화 - 교육내용 : 친절도 향상 전문교육(년 1회) 및 복무교육 수시 실시 - 교육대상 : 수련원 전직원 - 교육방법 : 친절강사 또는 고객응대 분야 전문강사 초빙 교육시행 ❍ 고객의 소리운영 : 입실 고객 불편사항 접수 ❍ 프론트 데스크 고객 응대 모니터링 실시 󰏚 객실 및 집기류 상시 점검을 통해 청결 강화 ❍ 낡은 주방용품 교체 실시 : 3월중 ❍ 객실 청소 상태 점검(별첨2) - 청소반장이 점검표에 의거 매일 점검 확행 - 월 1회이상 담당직원이 불시 점검 ※ 점검결과 상․하반기 공무직 근무성적 평가에 반영 ❍ 객실 점검표 제작 작성 관리(별첨3) 󰏚 이용편의 개선 ❍ 수련원 마트, 식당 가격 관리 및 종사자 교육 - 수련원 인근 마트 수준 가격 관리 - 식당 및 마트 종사자 교육 실시 : 반기별 1회 이상 ❍ 수련원 객실 및 시설물 정기 소독, 대청소 강화 - 정기소독을 실시하여 쾌적한 연수원 환경 제공 : 월 1회 이상 - 을지훈련기간중 객실․부대시설에 대한 대청소 및 점검 ❍ 수련원 홈페이지 기능개선 및 최신 정보제공 - 지역(속초,고성,양양,강릉 등) 행사에 대한 안내문 게재로 홍보 강화 - 홈페이지 기능 보강 및 개선 붙임 : 1. 리플렛 시안 1부. 2. 객실청소 체크 리스트(점검용) 1부. 3. 일일객실 청소 체크 리스트(룸메이드용) 1부. 끝.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첨부된 문서

  • 결재문서본문.hwp (21 KB)

      PDF다운로드 원문다운로드

  • 리플렛시안.jpg

    비공개 문서

  • 객실 청소 체크 리스트 및 일일 객실 청소 체크리스트.hwp

    비공개 문서

문서 정보

속초수련원 이용만족도 제고 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공무원수련원
문서번호 서울특별시공무원수련원-1533 생산일자 2017-02-27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공일택 (033-636-3115) 관리번호 D0000029154081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업무계획및평가(서무) > 업무계획및보고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