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문화융합경제과-2187 결재일자 2017.2.27. 공개여부 부분공개(5)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문화산업정책팀장 문화융합경제과장 김성미 박주선 02/27 김경탁 2016년 의류제조업체-디자이너 협력지원 시범사업 사업결과 및 정산보고 2017. 2. 2016년 의류제조업체-디자이너 협력지원 시범사업 사업 결과 및 정산 보고 「2016년 의류제조업체-디자이너 협력지원 시범사업」민간경상사업 보조금 교부와 관련하여 추진 성과 및 정산 결과를 보고드림 1 사업개요 추진근거 ○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20조(공동사업의 지원) ○ 서울특별시 도시형소공인 지원에 관한 조레 제15조(공동사업의 지원) ○ 의류제조업체-디자이너 협력지원시범사업 보조금 제1차 및 제2차 교부(문화융합경제과-10410, 2016.9.28. 및 문화융합경제과-11158, 2016.10.14.) 시범사업 개요 ○ 사 업 명 : 의류제조업체-디자이너 협력지원 시범사업 ○ 수행기관 : 주식회사 룩티크씨앤씨(시범사업 협약체결(’16.9.7)) ○ 사업기간 : 2016. 9. 7. ∼ 2016. 12. 31. ○ 사업내용 - 의류제조업체와 디자이너 매칭 - 디자인 개발 및 시제품 제작 지원 - 서울패션위크 GN트레이드쇼 연계 수주상담회 참가지원 - 룩북제작 및 배포, SNS를 통한 홍보 - B2C 제작상품 온·오프라인 매장 입점지원 ○ ’16년 예산 : 100백만원 2 추진실적 및 평가 2016년 사업추진 실적 구 분 당초 사업계획 추진실적 비 고 의류제조업체- 디자이너 매칭 의류제조업체 5개사- 디자이너 5명 매칭 의류제조업체 4개사-디자이너 4명 매칭 B2C용 상품생산 부담으로 의류제조 업체 1개사 참여포기 디자인 개발 총 50모델 개발 총 40모델 개발 업체당 10모델 개발 시제품 제작 총 50모델 제작 총 40모델 제작 업체당 10모델 제작 B2C 상품 생산 5개사 생산 참여 2개사 생산 참여 재고부담으로 2개사 생산 포기 수주상담회 참가 상담회 참가 및 GN패션쇼 진행 상담회 참가 GN패션쇼 포기 패션쇼 진행을 위해서는 최소 30착(60~90 모델 필요) 홍 보 룩북제작 및 온·오프라인배포 * 룩북 제작(15,000부) * 룩북 배포 (전국 탐앤팜스, 파스쿠치) * SNS(페이스북, 인스타 그램, 빙글) 배포 * 리플릿 제작, 배포(수주 상담회) * 수주상담회 참가 바이어 서한 발송(총 11부) - 유 통 2개이상의 온오프라인 유통망 확보, 판매 * 온라인 유통(6개사) : 룩티크, 무신사, 힙합퍼, 29㎝, W컨셉, Pravs * 오프라인 유통(3개사) : 145×Lakickz, SUPY, 힙합퍼(부산) 디자이너 확보 유통망 활용 주요 성과 ○ ’16년 시범사업을 통해 참여 의류제조업체에게 OBM에 필요한 BIZ 단계별 체험기회 제공 - 디자이너 매칭 및 디자인 개발 – 시제품 제작 – 수주회 참가 – 생산 – 판매 등 ○ 의류제조업체의 자체 디자인력 보유 공감대 확산 및 사업에 대한 업계 관심도 제고 한계점 ○ B2C를 전제로 상품생산이 가능한 규모의 업체로 시범사업 지원 자격을 제한하여 관심있는 업체의 참여 제한(연매출 5억 이상, 상시근로자 10명 이상) ○ 촉박한 사업일정(’16.9월 사업추진)으로 제조업체-디자이너간 일방적 매칭 및 제조업체 특성, 선호 미반영한 디자인 개발로 제조업체의 관심도 저조 ○ B2C 위주 사업추진으로, 재고부담에 따른 생산포기 제조업체 발생 (참여업체 4사 중 2사 생산 포기) 3 2016년 사업비 정산내역 정산결과 ○ 사업비 총액 :100백만원 ○ 정산결과 - 교부 : 93,900,000원 / 집행 : 87.053.449원(집행률 92.7%) 2016년 예산 집행 실적 (단위 : 원) 예산과목 및 내역 예산현액 교부액 집행액 집행잔액 반납예정 합 계 100,000,000 93,900,000 87,053,449 6,846,551 6,846,551 시제품 제작 24,400,000 24,400,000 19,983,239 4,416,761 4,416,761 시제품제작비 20,000,000 20,000,000 18,327,739 1,672,261 1,672,261 공통 부자재비 4,400,000 4,400,000 1,655,500 2,744,500 2,744,500 홍보 및 콘텐츠 제작 61,500,000 61,500,000 60,755,860 744,140 744,140 콘텐츠 제작비 18,700,000 18,700,000 18,700,000 - - 촬영비 28,600,000 28,600,000 28,600,000 - - 촬영소품비 1,000,000 1,000,000 255,860 744,140 744,140 모델비 13,200,000 13,200,000 13,200,000 - - 콘텐츠 배포 5,000,000 5,000,000 5,000,000 - - 기타 운영비 9,100,000 3,000,000 1,314,350 1,685,650 1,685,650 세부 반납내역 (단위 : 원) 사업비 집행잔액 발생이자 반납총액 6,846,551 4,783 6,851,334 4 행정사항 집행잔액 반납 ○ 반납금액 : 금6,851,330(10원 미만 절사) ○ 반납방법 : 세입고지서(세무과 부과승인)에 의거 세입조치 사업 한계점 보완하여 2017년 사업계획 수립 지원기관 역할 확대 의류제조업체 특성 파악을 통한 디자인 개발 및 의류제조업체 의사를 반영한 최종 디자인 결정 체계 마련 업체의 생산부담 완화를 위해 B2B(ODM) 위주 사업추진 트렌드 분석, 개발디자인 평가선정, 판매단가 책정, 홍보, 마케팅 등 단계별 의류제조업체 참여방안 마련 및 교육통한 브랜드 운영 노하우 전수 의류제조업체 참여 확대 및 관리 강화 제조업체 자격완화(연매출5억→1억, 상시근로자 10인→3인 이상), 지원 제조업체수 확대추진(5→10개사) 각 단계별 교육 출석 및 사업일정 준수의무 신설(삼진아웃제 운영) 마케팅지원 확대 수주박람회 참가 등 바이어 대상 마케팅 적극추진(B2B) 붙 임 1. 2016 의류제조업체-디자이너 협력지원 시범사업 결과보고(공문) 1부. 2. 실적보고서 1부(별도첨부) 3. 정산보고서 1부(별도첨부) 4. 통장거래내역 사본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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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융합경제과-2187
D0000029165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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