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교 육 일 지(공직기강확립강화 및 보안관련, 공무원행동강령, 정보공개, 유기한민원업무, 희망기업제품구매 및 전화친절도 제고 교육)

문서번호 급수운영과-4770 결재일자 2017.2.2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주무관 급수설비팀장 급수운영과장 결 재 김미란 배성호 02/24 代배성호 협 조 교 육 일 지(공직기강확립강화 및 보안관련, 공무원행동강령, 정보공개, 유기한민원업무, 희망기업제품구매 및 전화친절도 제고 교육) 교육일시 2017년 2월 21일(화) 17:00 ~ 17:30 교 관 급수운영과장 교육제목 공직기강확립 강화 및 북한미사일발사관련 보안강화, 공무원 행동강령, 유기한민원업무, 정보공개, 희망기업제품 구매및 전화친절도제고 교육 참석현황 현원: 24명 참석: 23명 불참: 1명(연가1) 교 육 내 용 행정지원과-3844(2017.2.16.) 2017년 공직기강확립 추진계획 관련 및 북한 미사일 발사 등 관련 보안 및 비상근무체계강화 등에 따른 자체 교육 ❏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 공직기강확립 자체 복무점검 분기별 1회이상 불시점검 및 명절전후등 취약시기별 특별점검  점검대상 : 전직원  중점 점검사항 - 출․퇴근, 중식시간 미준수, 무단이석, 출장 중 사적용무 등 - 음주운전, 근무시간 유기장 출입 등 탈법행위 - 보안관리 이행실태, 당직근무자 근무실태, 초과근무지침 준수여부  결과조치 - 위반시 벌 당직(토요일 및 공휴일 일직) 실시 - 지적사항에 대하여 자체교육 실시 - 중대 위반 사항에 대해서는 행위자 엄중문책 및 연대책임 ❏ 북한 미사일 발사 등 관련 보안 및 비상근무체제 강화  당직근무 철저, 비상연락체계 유지 및 유선 상 대기  신속한 보고체계 확립  접경지역 주민대피시설, 공공청사 등 중요시설물 경계태세 강화  유사시 신속한 비상근무체계 전환 ❏ 서울시 공무원 행동강령 개정사항 안내(2017.1.19. 시행) 1. 부정청탁의 신고 및 처리절차 구체화 ▶ 공무원이 처음으로 부정청탁을 받고 부정청탁을 한 자에게 거절하 는 의사를 명확히 표시했음에도 불구하고 동일한 부정청탁을 다시 받은 경우에는 시장이나 행동강령 총책임관 또는 청탁방지담당관 에게 그 사실을 신고하도록 함 2. 수수 금지 금품등의 신고 및 처리절차 구체화 ▶ 수수 금지 금품등을 제공받은 공무원은 시장이나 행동강령총책임 관 또는 청탁방지담당관에게 지체없이 서면으로 신고하도록 함 3. 음식물 가액기준 하향 조정으로 청렴의무 강화 ▶ 수수 금지 금품등의 예외사유 중 사교․의례의 목적으로 제공되는 5만원 이내의 음식물을 3만원 이내로 하향 조정함 4. 외부강의등 신고대상 확대 및 사례금 상한액 조정 ▶ 공무원의 직무수행 저해 방지를 위해 국가나 지방자치단체가 요청 한 강의등도 신고대상으로 확대(외부강의등의 신고에 관한 세부 운영 사항은 행동강령총책임관이 정함) ▶ 외부강의등 사례금 상한액은 혼선 방지를 위해 청탁금지법과 동일 하게 조정 함 ❏ 정보공개 처리 유의사항  정보공개 처리기한(10일) 반드시 준수  부존재 처리규정 및 관련절차 준수  정보공개 통지 절차 준수 ❏ 민원처리 지연‘0’을 위한 2017년 유기한 민원업무 개선  접수민원 관련부서 신속처리 및 적극적인 협의체계 유지 - 즉결 민원 처리기한 준수 : 신속한 업무처리(3시간이내) - 처리부서 2개 이상인 연결민원 : 최종 처리부서로 늦게 이관되어 지연사례가 발생되는 경우가 있는 바, 선결부서 신속 처리 후 이관 - 인사발령, 연가 등 담당자 부재시 : 대직자가 기한내 처리할 수 있도록 민원유형별 처리절차 기한 등 인수, 인계 철저 - 특히, 신규직원, 담당자 변경 등으로 지연사례 발생치 않도록 교육 및 인수, 인계 철저 이행 - 향후 2회이상 지연처리시 관련직원 패널티 조치 : 주말 일,숙직 등 행정지원과 민원팀 명단 관리 ❏ 2017년도 희망기업제품 구매목표 설정에 따른 직원 관심 제고  일상경비로 구매하는 내역 중 중점관리 품목에 해당하는 물품은 반드시 사회적경제기업에서 구매  중점관리기업 등 구매실적 입력 철저 ❏ 전화응대서비스 품질 향상  전화접속 신속성 - 신속한 전화응대는 꾸준히 향상되고 있으나, 대부분의 시민이 불만사항에 대한 것이므로 신속한 응대가 필수적임 - 첫 응대시 인사말, 소속, 이름을 분명하게 말할것  전화 연결태도 - 타부서 및 담당자에게 연결시 반드시 담당자 이름과 전화번호를 안내하고 연결  전화응대 상담태도 - 언어표현은 간결하고 명확하게 할 것 - 대화를 중단시키지 말고 끝까지 경청한 후에 답변하며 시종일관 공손한 태도를 유지할 것 - 문의사항 이외에 부가적인 안내사항 있는지 확인  종결태도 - 전화종결시 추가 문의사항이 있는지 확인 후 종료 - 응대 종료할 경우에는 고객보다 늦게 전화 종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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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 육 일 지(공직기강확립강화 및 보안관련, 공무원행동강령, 정보공개, 유기한민원업무, 희망기업제품구매 및 전화친절도 제고 교육)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동부수도사업소 급수운영과
문서번호 급수운영과-4770 생산일자 2017-02-24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김미란 (3146-2744) 관리번호 D0000029139322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인사조직(서무) > 교육훈련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