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관리과-2033 결재일자 2017.2.23. 공개여부 부분공개(7) 주무관 행정관리과장 암사아리수정수센터소장 결 재 이은숙 정수현 02/23 유성종 협 조 교육 일지(청렴도 향상 및 공직기강 확립 등) 교육일시 2017. 2. 23.(목) 09:00~10:00 교육장소 암사아리수정수센터 홍보실 교 관 암사아리수정수센터소장 교육참석 총원 114명, 교육참석인원 103명 ※ 불참인원 11명 (연가자 등) - 불참 직원은 각 과장 책임하에 전달교육 실시 교육제목 공직기강 확립, 청렴도 향상 등 교 육 내 용 청렴도 향상 ❍ 공사, 용역, 물품구매, 계약관련 부서장 청렴해피콜 이행 철저 ❍ 전직원 청렴 의무교육 5시간 이수 철저 ❍ 규정에 어긋난 업무추진비 집행 금지 ❍ 공무원 행동강령 이행 철저 및 근무기강 확립 자체 공직기강확립 강화 ❍ 엄정한 공직기강 확립 - 직무기강 확립 특별점검 • 출근실태 및 연가․병가 등 적정 처리 여부 • 허위출장, 개인용무를 위한 이석 등 복무위반 사례 • 공무출장 처리 후 게임장, 학원 출입, 관외출타 등 개인용무 ❍ 당숙직 및 방호, 보안관리 실태 확인 철저 - 비상연락망 정비 및 상시 비상연락체제 유지 - 청사 방호, 보안관리 및 안전관리 실태 등 •청사 출입 통제 철저 •현관문, 창문, 캐비닛, 책상 등 잠금 상태 •보안점검 이행 및 결재 여부 - 개인 전열기 사용 및 퇴근이후 전원차단 상태 확인 철저등 ❍ 시민생활 안전확보 - 정수센터 안전위해요소 사전 제거 - 부패발생요인 사전차단 및 역량강화 ❍ 기본적 공직윤리 강화 - 공직윤리 확립 교육 강화 및 공무원 행동강령 생활화 전화응대서비스 품질실태 점검 결과 ☞ 본부 행정운영과-1931(2017. 2.22.)호와 관련임 「2016년 하반기 전화응대 결과 연결태도, 종료인사가 취약 분야로 나타났고, 우수분야로는 접속 신속성으로 나타남 ❍ 점검기간 : 2017. 1. 9.(월) ~ 2. 7.(화) ❍ 평가 대상 : 21개 기관 - 본부(5개과), 물연구원1, 자재센터1, 수도사업소8, 정수센터6 ❍ 암사아리수정수센터 평가결과 : *** ※ **************************** ❍ 금번 평가에서 낮은 점수로 평가된 『연결태도』, 『종료인사』등 취약 항목 중점 교육함 ❍ 전직원에게 “상황별 전화응대 매뉴얼”을 배포하여 시민에게 친절한 전화응대로 감동을 주는 행정서비스 제공 및 직원들의 전화응대서비스 수준 향상 성과상여금 부당수령 사례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것 ☞ 시청 인사과-4833(2017. 2.20.)호와 관련임 ❍ 성과상여금 재분배 등 부당 수령에 대한 징수 및 사후관리 철저 - 성과상여금을 거짓이나 그 밖의 부정한 방법으로 지급(지급받은 성과상여금을 다시 배분하는 행위를 포함)받은 때에는 그 지급 받은 성과상여금 전액 환수 - 성과상여금 부당수령 행위가 감사 등을 통하여 확인된 경우, 차년도 성과상여금을 미지급 조치하고 인사과에서 해당 공무원 명단 관리 - 부당수령 공무원 전·출입 시 전출기관에서는 명단 및 행위내용, 조치사항 등을 전입 기관에 통보하고 전입기관에서는 미지급 대상자 명단 관리 ❍ 부정사례 적발 시 기관(부서)장 성과연봉 1등급 하향조정 등 엄중조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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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청
행정관리과-2033
D000002912339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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