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라이브서울 연재형 영상콘텐츠 제작계획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743 결재일자 2017.2.20.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미디어기획팀장 뉴미디어담당관 김효길 박성규 02/20 신병규 협조 라이브서울 연재형 영상콘텐츠 제작계획 추진근거 대내(외) 협력 현황 사 업 비 부서(단체)명 협의내용 협의결과 뉴미디어담당관 (시민소통기획관) 라이브서울 인기 서울노하우 프로그램 『해시파이브(#5)』연재형 영상콘텐츠 제작 계획 서울시정 꿀팁 연재형 프로그램인 ‘#5(해시파이브)’가 비용대비 높은 효과를 내며, 시민의 관심과 시정이해도를 높이고 있어 전문업체를 활용한 제작‧바이럴을 지속 추진하고자 함 󰏚 그간의 성과 ○ 프로그램명 : #5(해시파이브) - 서울시정 꿀팁 연재형 방송콘텐츠 ○ 제작편수 및 조회수 : 총 5편 1,158,817회 (편당 23만회) ○ 제작내용 - 차없는 거리 베스트5(14만회), 우리동네 무료서비스 5가지(14만회), 취준생 꿀정보 5가지(9만3천), 서울시 핵이득 공유서비스 베스트5(24만), 여성안심 꿀팁 Top5(55만회) ⇨ ‘안심, 복지, 교통, 문화, 취업’ 등 시민이 알고 싶고 실생활에 바로 도움되는 정보를 시의성 있게 SNS트랜드에 맞게 제작‧확산하여 큰 효과 거둠 󰏚 ’17년 추진개요 ○ 제작편수 : 총 8편 ○ 주요내용 - 주요시정, 생활문화정보 중심의 SNS 상에서 가볍게 소비될 수 있는 ‘스낵영상(하우투 영상)’ 시리즈 제작 배포 - 많은 구독층을 거느리고 있는 인기 미디어와의 콜라보를 통해 안정적 조회효과 달성 - 영상 프로그램 시리즈 연재로 조회수를 넘어 구독층 형성 및 라이브서울 브랜드화 ○ 추진방법 : 노하우 전문 모바일방송국 ‘쉐어하우스’ 제작 의뢰 ○ 소요예산 : 22,000천원(부가세 포함) ※ 뉴미디어 웹사이트 운영 활용 󰏚 세부 추진계획 ○ 세부 제작방법 - SNS상에서 인기 있는 ‘리스티클’ 형식의 꿀팁 영상 제작 ※ 리스티클 콘텐츠 : 랭킹, 베스트 등 주요정보를 리스트화 하여 쉽고 빠르게 이해할 수 있도록 제작되는 SNS영상 트랜드중 하나로 ‘카드뉴스’ 형식으로 변환하여 재활용 가능 장점 - 연간 주요계획에 따라 시의성 있게 제작 <연간 주요주제(안)> 월 대상사업 주제안 2월 환자안심, 여성안심, 대중교통 등 - 우리가족 힘이되는 의료건강서비스 5가지 - 서울시민이라면 알아야할 대중교통 이용노하우 5가지 3월 입학/졸업시즌, 3.1절, 국공립어린이집, 학교화장실 등 - 입학시즌 알아두면 좋을 꿀팁 5가지 등 4월 서울로, 원전하나줄이기 등 - 이번 주말 한번은 가봐야 할 걷기좋은 거리 Top5 - 생활속 에너지 실천방법 베스트5 등 5월 노동존중, 공원확충(경춘선 숲길 등) 등 - 알바생이라면 알아야할 5가지 꿀팁 가족과 함께 공원나들이 명소 Top5 6월 공유도시 서울, 50+ 정책1주년 등 공유하면 더좋은 서울시 핵이득 서비스 두 번째 이야기 7월 청년정책, 취임 4주년 등 모르면 손해, 청년이라면 당연히 누려야 할 알짜권리 5가지 8월 815 광복절, 한강몽땅 축제 등 돌아온 한강축제, 꼭 즐겨야할 Top5 행사는? 9월 추석연휴, 추석연휴 서울도심에서 알차게 보내기 꿀팁 5가지 10월 임대주택 8만호, 한글날 등 이사철, 알아두면 좋을 꿀팁 베스트 5 11월 일자리 대책 등 취준생을 위한 알짜배기 무료꿀팁 5 12월 겨울방학, 10대뉴스 등 2017 서울시 10대 뉴스는? 연말연시 알아두면 좋을 꿀팁 5가지 ○ 제작 및 배포주기 : 격주 1편 (매주 금요일) ○ 배포매체 - 서울시 채널(8개) : 라이브서울, 내손안에 서울, 페이스북(라이브서울 및 서울시), 유투브, 네이버TV, 다음TV팟, 판도라TV - 쉐어하우스 채널(17개) : 유투브, 페이스북, 빙글, 네이버포스트, 카카오스토리 등 ※ 총 구독자 약 123만명 보유 <쉐어하우스 제휴채널> 󰏚 행정사항 ○ 제작방법 : 수의계약 체결 ○ 계약대상 : ㈜도빗 (대표 : 배윤식) ○ 계약기간 : 계약체결일 ~ 2017. 3. 31(금) ○ 계약근거 - 지방자치단체를 당사자로 하는 계약에 관한 법률시행령 제25조1항 제5호 및 동법 시행령 제30조 ○ 선정 사유 - 제작비의 예상가격이 2천만원 이하이고 다양한 브랜디드 콘텐츠(하우투 영상 등) 제작 경험이 풍부하며 안정적인 영상 유통채널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로 타 업체대비 낮은 금액을 제시하였음으로 수의계약 하고자 함 󰏅 총 소요예산 ○ 총 소요예산 : 22,000,000원(VAT포함) - 8편 × 2,750,000원 = 22,000,000원 - 홍보 및 마케팅 비용 : 비예산 ○ 예산과목 :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뉴미디어 활용 시민과의 소통 활성화, 시민 눈높이에 맞는 웹사이트 관리 및 운영, 뉴미디어 웹사이트 운영, 일반운영비, 사무관리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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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브서울 연재형 영상콘텐츠 제작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시민소통기획관 뉴미디어담당관
문서번호 뉴미디어담당관-1743 생산일자 2017-02-20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5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효길 (2133-6487) 관리번호 D0000029081308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공보 > 인터넷및모바일홍보관리 > 인터넷TV활용시정정보제공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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