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찾아가는 응답소 운영 관련 안녕하십니까? 우선, ‘찾아가는 서울시청’ 근무자들의 현장 근무여건에 대해 소중한 의견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시에서는 인터넷 사용이 어려운 세대는 물론 관공서와 멀리 떨어져있거나 거동이 불편한 경우, 바쁜 일상 등 여러 가지 사정으로 시청 방문이 어려운 시민(지역)을 직접 찾아가 일반 민원 및 행정 서비스 맞춤형 상담 등 현장에서 접수하고 제공받을 수 있도록 ‘찾아가는 서울시청’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서울시청’은 계절별 특성에 따라 이동장소를 탄력적으로 운영 중으로, 특히 동절기에는 야외 상담이 어려운 점을 감안하여 지하철 역사 내에서 민원·행정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으며 한파 등 상황에 따라서는 내근 업무로 전환하고 있습니다. 저희 서울시에서는 수동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에서 벗어나 평소 민원 처리, 시정에 대한 아이디어·제안 등을 접수하는 데 전화 또는 인터넷 등의 단계를 거쳐야 하는 불편을 덜어드리고자, 직접 현장에서 의견을 청취해 신속하게 처리해드릴 수 있는 현장 행정서비스를 운영하고 있으며, 법무사, 복지사 등 관련 기관의 전문상담사들과 연계하여 다양한 시민의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서울시정과 현장 근무여건에 대해 애정어린 고견을 주신 점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운영에 참고하여 ‘찾아가는 서울시청’을 발전적인 방향으로 개선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귀하와 귀하의 가정에 항상 행운이 함께 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끝. 주무관 최윤진 신속행정2팀장 안수기 신속행정담당관 02/15 김영란 협조자 시행 신속행정담당관-1328 ( ) 접수 ( ) 우 / 전화 02-2133-5840 /전송 / 2013070325@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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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22033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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