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민원회신 : 생활이동지원센터 상담원 응대 태도 시청요청

“내 집, 내 점포 앞 눈치우기”로 더 행복해지는 우리 마을 서울특별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민원회신 : 생활이동지원센터 상담원 응대 태도 시청요청 안녕하세요 ***선생님, 제보해 주신 생활이동지원센터 상담원의 응대 태도와 운영 문제점에 관한 내용은 잘 전달받았습니다. 먼저 수요 대비 부족한 차량 대수로 배차가 어려워 불편을 드리게 된 점을 양해 부탁드립니다. 지난해 10월, 서울시는 지속적으로 문제시 되어 왔던 생활이동지원센터 운영 방식 개선과 시각장애인 이동권 증진을 위한 종합대책을 마련하여 시행 중입니다. 종합대책의 내용으로는 차량 운행률 증가와 종사자 성과평가제도, 바우처택시 등이 있으며, 시각장애인분들이 체감할 수 있을 만큼의 성과를 목표로 그 규모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님께서 생활이동지원센터를 이용하시며 차량 배차가 지연돼 불편하신 점은 바우처택시를 이용하시면 원활히 해소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바우처택시는 현재 일반택시 이용요금의 40%를 이용자가 부담하여 생활이동지원센터에 비해 요금은 다소 비싼 편이나, 5분 이내 차량 배차율이 60%가 넘어 장시간 대기없이 목적지에 도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바우처택시를 이용 등록하시어 생활이동지원센터 배차 상황이 좋지 못할 시 차선책으로 바우처택시를 이용해 보실 것을 적극 추천드립니다. 바우처택시 이용 등록 신청은, 가까운 동사무소를 방문하시면 구비된 서류를 작성하여 대신 접수해드릴 수 있도록 절차가 간소화 되어 있어 까다롭지 않습니다. 빠른 시일 내 동주민센터를 방문하시어 바우처택시 이용 신청 기간 내에 등록을 마치시길 바라며, 생활이동지원센터 상담 시 상담원과 다소 불편하셨던 점은 해당 상담원과 상담 일자를 알려주시면 녹취기록을 통해 사실관계를 판단하고 필요한 행정조치를 취해 드리겠습니다. 사회적약자인 시각장애인에게 일반인과 동일한 정도의 규범 준수를 요청드리기 다소 어렵다는 점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건전한 이용문화 정착은 생활이동지원센터는 물론, 이용자도 함께 노력하고 만들어가야 할 부분입니다. 다시 한번 생활이동지원센터에 상담원 관리를 철저히 하고 민원응대에 신경을 쓸 수 있도록 해당 내용을 전달하여 계도하겠으며, ***님께서도 간혹 차량 연결이 지연되는 경우 상담원과의 통화에서 완곡한 표현으로 차량배차를 요청해주실 것을 간곡히 요청드립니다. 바쁘신 가운데에도 시정발전을 위해 소중한 의견을 주신 ***님께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끝으로 기타 더 궁금하신 사항은 언제든 장애인자립지원과(김태완, 02-2133-7454)로 연락주시면 성심 성의껏 도와드릴 것을 약속드리며, ***님의 가정에 언제나 행복이 가득하시길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주무관 김태완 장애인재가복지팀장 강해라 장애인자립지원과장 02/15 조세연 협조자 시행 장애인자립지원과-3115 ( ) 접수 ( ) 우 04524 서울특별시 중구 세종대로 110 (태평로1가) 서울시청 1층 / 전화 02-2133-7454 /전송 02-2133-0839 / stick3@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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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원회신 : 생활이동지원센터 상담원 응대 태도 시청요청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복지본부 장애인자립지원과
문서번호 장애인자립지원과-3115 생산일자 2017-02-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김태완 (02-2133-7454) 관리번호 D0000029012863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