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응답소 민원처리 결과 보고

노원소방서 수신 내부결재 (경유) 제목 응답소 민원처리 결과 보고 1. 예방과-2474(2017.2.14.)호 「응답소 민원 접수에 따른 현장확인 계획 보고*********」 와 관련입니다. 2. 서울시 응답소 접수민원 현장확인 및 처리결과를 다음과 같이 보고합니다. 가. 민원개요 1) 민원대상 : **************************** 2) 접수일시 : 2017.02.09.(목) 14:30 3) 민 원 인 : ****************** 4) 민원내용 : 3층 가구매장 칸막이로 인한 스프링클러 살수장애 및 비좁은 통로로 인한 화재시 피난장애에 대한 시정조치 요구 나. 확인결과 및 조치사항 1) 확인일 : 2017.02.14.(화) 14:00 2) 확인자 : 소방위 고승우, 소방장 최지훈 3) 결과 및 조치사항 민원내용 확인결과 및 조치사항 칸막이로 인한 스프링클러 살수장애 시정 요청 칸막이로 인한 스프링클러 살수장애는 없는 것으로 확인 되었으며 일부 반자에 설치된 플랭카드 즉시 제거조치함 매장 통로 협소로 인한 화재시 피난장애 시정 요청 각 매장에 전시된 가구 중 화재시 피난을 방해하는 정도가 아닌 복도통로로 과도하게 나와 있는 일부 가구는 매장안쪽으로 옮기도록 즉시 현지시정함 4) 응답소 답변내용 안녕하세요? 노원소방서 예방과 소방위 고승우입니다. 먼저 바쁘신 중에도 소방안전관리에 관심을 갖고 어렵게 민원을 신고하여 주신 것을 깊이 감사드리며, 귀하께서 민원신고하신 내용에 대한 처리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2017.2.14. 화요일 14:00경 건영옴니백화점 지상3층 가구매장을 방문하여 귀하께서 민원제기하신 ‘칸막이로 인한 스프링클러설비 살수 장애와 화재시 협소한 피난통로로 인한 장애’ 에 대하여 현장 확인한 바 ‘칸막이로 인한 스프링클러설비 살수장애’는 소방시설법 위반사항이 없는 것으로 확인되었음을 알려드리며, ‘협소한 피난통로’ 에 대하여는 복도폭을 최소 1.2m이상 유지 되도록 복도쪽으로 과도하게 나와있는 가구를 건영옴니 백화점 관계자 3명과 함께 매장안쪽으로 옮기도록 즉시 현지시정하였음을 알려드리며, 관계자에게 이후에도 지속적인 감독과 안전관리를 당부하였습니다. 앞으로도 시정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리며, 다시 한 번 소중한 신고에 감사드립니다. 답변내용 중 궁금하신 사항은 아래의 연락처로 문의하여 주시면 성심껏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노원소방서 예방과 담당자 : 고승우(02-977-4119) 붙임 : 현장확인 사진 1부. 끝. 담당자 고승우 검사지도팀장 정덕재 예방과장 02/15 김용석 협조자 시행 예방과-2523 ( ) 접수 ( ) 우 01791 서울특별시 노원구 한글비석로1길 8 노원소방서 예방과 / http://fire.seoul.go.kr/nowon/ 전화 02-977-4119 /전송 02-949-4119 / koko@seoul.go.kr / 부분공개(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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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답소 민원처리 결과 보고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노원소방서 예방과
문서번호 예방과-2523 생산일자 2017-02-15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10년
작성자(전화번호) 고승우 (02-977-4119) 관리번호 D0000029012937
분류정보 행정 > 일반행정지원 > 과공통일반사무 > 민원관리(서무) > 민원관리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