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버스정책과-4052 결재일자 2017.2.14.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버스정책과장 도시교통본부장 이영섭 김태명 02/14 윤준병 협조 교통기획관 代이상훈 노선팀장 강계표 시내버스 400번 노선 조정 검토보고 2017. 2. 도시교통본부 (버스정책과) 시내버스 400번 노선조정 검토 보고 시내버스 400번 노선의 회차구간 연장을 통해, 시민들의 버스이용 편의를 제고하고자 함. 1 400번 노선 현황 노선 운행현황 (’16.12월 기준) 노선 번호 버스 회사 기종점 인가 대수 운행 대수 예비 대수 인가거리 (km) 운행시간 (분) 배차간격 (분) 대당승객수 (명) 400 삼성여객 염곡차고지~서울역 24 22 2 46.5 200 6 ~ 13 726 【400번 운행노선도】 2 노선변경 검토 노선연장 사유 ○ 400번 노선 회차구간 연장을 통해 용산구 및 중구 주민들의 을지로입구, 남대문시장 등 주요 도심지 접근성 및 버스 이용편의 증진 ○ 기존 회차구간(서울역~염천교)은 공차로 운행하고 있어, 대당 평균 6~7분의 비효율적인 회차 구조 개선 - 회차구간 2km 연장을 통해 숭례문~을지로입구~시청 구간을 연결하여, 비효율적인 회차구간을 해소하고 시민들의 시내버스 이용편의 제고 노선변경시 운행계통(안) ○ 노선연장 : 숭례문~을지로입구~시청앞 (2.5km 연장) - 운행시간 평균 15~16분 증가 ○ 노선단축 : 서울역~염천교 구간 (0.5km 단축) - 운행시간 평균 6~7분 단축 노선번호 구분 기종점 인가 대수 운행 대수 예비 대수 예비 투입 정상 대수 단축 대수 인가 거리 운행 시간 정상 단축 총운행 횟수 배차간격 첫차 막차 최소 최대 400 삼성여객 현행 염곡차고지 ~ 서울역 24 22 2 1 22 0 46.5 200 4.73 3 107 6 13 04:10 22:30 변경 염곡차고지 ~ 을지로입구 24 22 2 1 22 0 48.5 210 4.48 3 103 7 14 04:15 22:25 3 종합 검토의견 검토 의견 ○ 시내버스 400번 노선의 회차구간(서울역~염천교~서울역)을 연장하여 비효율적인 회차구조를 해소하고, 을지로입구 등 주요 도심지 접근을 가능하게 하는 위 노선변경(안)으로 추진하는 것이 타당하다고 판단됨. 4 추진 계획 ○ 2017. 2월 : 사업개선명령 실시 ○ 2017. 3월 : 운행개시 첨 부 : 400번 노선변경안 1부. 끝. 400번 노선 변경안 노선번호 구분 기종점 인가 대수 운행 대수 예비 대수 예비 투입 정상 대수 단축 대수 인가 거리 운행 시간 정상 단축 총운행 횟수 배차간격 첫차 막차 최소 최대 400 삼성여객 현행 염곡차고지 ~ 서울역 24 22 2 1 22 0 46.5 200 4.73 3 107 6 13 04:10 22:30 변경 염곡차고지 ~ 을지로입구 24 22 2 1 22 0 48.5 210 4.48 3 103 7 14 04:15 22:25
11156012
20211012203210
본청
버스정책과-4052
D0000029005098
문서 보기
문서보기는 문서변환기에 의해 텍스트로 변환된 문서를 보여주며, 스크린리더로 문서내용을 미리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일부 문서의 경우(pdf파일) 변환 상태에 따라 스크린리더에서 제대로 읽히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이때는 다음 헤딩3인 첨부파일 목록으로 바로가서 원문을 다운로드하신 후 이용하시면 스크린리더 이용이 더욱 용이합니다. 첨부파일목록 바로가기
* 본 문서는 공문서로서의 법적 효력은 없으며, 위조·변조·도용 등 불법적 활용으로 인하여 발생된 모든 책임은 불법적으로 활용한 자에게 있습니다
라이브리 소셜 공유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