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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공사비 지원계획

문서번호 현장민원과-2471 결재일자 2017.2.7.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현장민원과장 강서수도사업소장 이일재 김창년 02/07 이인걸 협 조 행정지원과장 이원철 요금과장 이병두 급수운영과장 김정수 시설관리과장 代김근용 2017년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공사비 지원계획 2017. 2. 강서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2017년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갱생) 공사비 지원계획 녹물이 나오는 옥내 녹슨 관 교체공사비를 지원하여 깨끗하고 맛있는 아리수를 음용할 수 있는 급수환경 개선으로 음용률 향상 󰏅 추진방향 ○ 녹슨 관 교체 ⇒ 급수환경 개선 ⇒ 깨끗한 아리수 공급 ⇒ 아리수 불신 해소, 신뢰 향상 및 이미지 제고 ⇒ 음용률 향상 ○ 2017년 목표 : 7,000가구, 3,435백만원 ※ 2016년 실적 : 14,346가구, 6,669백만원 ‘07~16년 까지 지원 : 48,895가구(전체의 54%) 2017이후 지원 : 41,386가구(전체의 46%) ○ 예산현황 : 3,440백만원 - 교체 공사비 지원 : 3,435백만원 - 교체 안내 홍보비 : 5백만원 󰏅 사업개요 ○ 사업내용 : 녹물이 나오는 노후 옥내배관을 진단, 교체 공사비 지원 ○ 지원대상 : 1994. 4. 1. 이전 건축허가 된 주택 건축물로 녹슨 관 교체 시 (재개발, 재건축, 리모델링 사업시행인가 건물 제외) ○ 지원금액 : 교체공사비의 80%와 표준지원공사비를 비교하여 적은 금액 ※ 표준지원공사비 산출방법 구 분 표준 지원 공사비 비 고 단독주택(1가구) 110만원+(건축연면적-50㎡)×7,690원 최대 150만원 다가구주택(2가구 이상) 140만원+(건축연면적-50㎡)×7,690원 최대 250만원 공동 주택 세대배관 70만원+(전용면적 -33㎡)×1,920원 최대 80만원 공용배관 세대수 × 40만원 최대 40만원 ※ 기초생활 수급자, 차 상위계층, 사회복지시설 100% 지원 가능 ○ 지원절차 ① 민원 접수 ② 현장 조사 ③ 공사 시행 ④ 공사비 지원 전화, 방문 - 노후관 확인 - 신청서 배부 - 지원 신청 - 건물주 관리 감독 -사진, 세금계산서 제출 -공사 검사 후 지원 ○ 연차별 지원계획 (가구수, 백만원) 구분 계 교체완료 (07~16) 향후계획 계 2017 2018 2019 20이후 목 표 90,281 48,895 41,386 7,000 7,000 7,000 20,386 공용배관 64,255 36,171 28,084 4,500 4,500 4,500 14,584 세대배관 26,026 12,724 13,302 2,500 2,500 2,500 5,802 예 산 액 35,744 16,791 18,953 3,435 3,435 3,435 8,648 󰏅 세부 추진계획 ○ 2017년 목표 : 7,000가구(공용 4,500, 세대 2,500) ○ 지원예산 : 3,435백만원 ○ 월별 추진계획(본부 계획에 의하여 추진) (가구수) 구분 1월 2월 3월 4월 5월 6월 7월 8월 9월 10월 11월 12월 목 표 월별 230 230 240 700 700 700 700 700 700 700 700 700 누계 230 460 700 1,400 2,100 2,800 3,500 4,200 4,900 5,600 6,300 7,000 달성률 3% 7% 10% 20% 30% 40% 50% 60% 70% 80% 90% 100% ○ 적극 홍보하여 목표 달성 - 교체공사비의 최대 80%까지 지원 가능 적극 홍보 - 노후 옥내배관 교체 대상 가구가 많은 지역 홍보문 부착 - 아리수토탈서비스 및 아리수품질확인제 가정방문 시 홍보 - 구정소식지 게재 및 동 주민센터 통장회의 시 홍보 협조 요청 - 아파트 동대표 회의 참석 및 관리사무소 방문하여 홍보 - 관내 설비업체를 활용 지원공사비 인상 내용 홍보 ○ 문제점 및 대책 1) 다가구 주택 : 전체 교체하는 경우 공사비 지원, 세입자 1가구가 반대하면 공사 불가 ⇒ 신청하여 승인을 받은 후 동의 가구 먼저 공사하고 반대하는 세입자 이사 후 마무리 공사 안내 2) 다세대 주택 : 건물주와 세입자 비율이 50%로 건물주 공사비 투입 보류 및 세입자 공사불편으로 누수가 발생하여야 신청 ⇒ 공용배관과 세대배관 교체 공사비를 구분 지원 및 공사비의 최대 80%까지 지원됨을 적극 홍보 3) 아파트 공용배관 - 엘리베이터 수리, 외부 도장 등에 우선 사용(장기수선충당금 부족) ⇒ 공사비 최대 80%까지 지원 및 예산이 부족하면 차기년도 지원됨을 적극 홍보 - 경찰청 수사로 공사 기피 ⇒ 관리사무소가 있는 아파트 전자입찰 안내 및 절차 투명화 공동주택관리정보시스템(http://www.k-apt.go.kr) 및 서울시공동주택통합정보마당(http://openapt.seoul.go.kr/apt)에 입찰 및 계약사항 공개 안내 5) 지원 대상가구(41천)는 전체 가구(590천)의 7%로 무작위 (벌떼) 홍보는 효과 미흡 ⇒ 교체 대상가구가 많은 지역 홍보물 부착 홍보 6) 소비심리 위축으로 개별공사 건수 감소 ⇒ 공사비 최대 80%까지 지원 및 지원신청 가구 옆집도 조사 홍보 ○ 지하 및 옥상물탱크 사용하지 않고 가압직결급수 시스템 정착 - 가압급수 대상 : 배수관 수압 2.0㎏/㎠ 이상, 400가구 미만 ※ 400가구 이상은 향후 가압직결급수 할 수 있도록 배관 이중화 공사 전 : 지하, 옥상 물탱크 사용 공사 후 : 가압 직결 급수 - 기대효과 : 물탱크 수질오염 요인 제거, 유효수두(동수두) 이용으로 전력 사용량 30% 절감 및 저수조 청소비용 80~100만원 절감 󰏅 행정사항 ○ 2017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 추진계획 본부 보고 --- ‘17. 2. 10. ○ 각종 민원처리 시 노후 옥내배관 교체공사비 지원 안내 홍보 - 행정지원과 : 아리수품질확인제 가정방문 시 수질검사 및 교체홍보 음용율 향상 아리수 홍보 시 교체 공사비 지원 안내 - 요 금 과 : 누수 발생 등 민원처리 시 안내 홍보 (주계량기와 세대별계량기 요금 차이 많은 아파트 적극 홍보) - 현장민원과 : 옥내누수탐지 시 노후관 확인 및 교체 안내 홍보 - 급수운영과, 시설관리과 : 급수불편 등 민원처리 시 교체 안내 홍보 ※ 중복 방문 방지 및 시간절약을 위해서 민원처리 시 노후 옥내배관을 사진 촬영하여 옥내배관팀에 인계 붙임 : 1. 2017년 사업소별 사업목표 및 지원예산 1부. 2. 2017년 사업소별, 월별, 분기별 교체 추진계획 1부.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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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7년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공사비 지원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서수도사업소 현장민원과
문서번호 현장민원과-2471 생산일자 2017-02-07
공개구분 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이일재 (3146-2522) 관리번호 D0000028927832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홍보관리 > 옥내급수관지원사업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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