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번호 행정지원과-2322 보존기간 년 결재일자 2017.2.1. 공개여부 대시민공개 방침번호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정유정 김종진 02/01 김인웅 협조 교 육 일 지 2017. 01. 31 강남수도사업소 행 정 지 원 과 ○ 교육일시 : 2017. 01. 31 (화) 16:30 ~ 17:00 ○ 교육분야 : 2016년 하반기 응답소 및 상수도홈페이지 민원처리현황 분석결과 교육 및 2017년 공직기강 확립 교육실시 ○ 참석자 : 교관(과장) 및 행정지원과 총 28명 *************************** 교 육 내 용 □ 주요 교육사항: ○ 행정운영과-642(‘17.01.17)호 및 행정운영과-683(’17.01.17)호와 관련임. □ 중점 교육내용: ○ 2016년 하반기 응답소 및 상수도홈페이지 ‘본부장에게 바란다’, ‘부조리 신고’ 에 접수·처리된 민원에 대한 현황분석 결과가 통보되었으니 직원여러분은 아래사항을 숙지하여 민원응대시 만전을 기하길 바람. ▶ 분석대상 ① 서울시 민원처리시스템(응답소) 처리 민원 : 652건, ② ‘본부장에게 바란다’ 및 ‘부조리 신고’ 처리 민원 : 45건, ③ 기타 서면, 전화, 사이버고객센터, 팩스 등 민원 : 8건 ▶ 민원 감축을 위한 2017년 추진사항 ① 시민불편을 최소화하는 배려의 민원응대 ② 민원 유형별 응대 및 실제 현장 적용이 가능한 서비스 마인드 확립 ③ 공사 관련 시민불편 민원관리 철저 □ 중점 교육내용: ○ 「2017년 공직기강 확립 추진계획」시달되었으니, 직원여러분은 계획에 의거 공직 윤리 강화, 공무원 행동강령 준수 등 공직기강 확립에 철저를 기하여 주시기 바람. ▶ 중점 점검사항 ① 공직자의 기본자세 등 해이사례 - 출·퇴근, 중식시간 미준수,무단이석, 출장 중 사적용무 등 - 허가 없이 중요자료를 특정인에게 반출하는 행위 ② 공무원의 기본 의무를 소홀히 하는 복지부동 등 - 시민불편사항 및 민원처리 지연 등 - 청사, 중요 장비·시설물에 대한 부실한 점검 및 유지관리 등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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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1012201845
본청
행정지원과-2322
D000002886896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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