결재문서

아리수 음용률 향상을 위한 홍보 추진계획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37 결재일자 2017.1.31. 공개여부 부분공개(6) 방침번호 시 민 주무관 행정관리팀장 행정지원과장 강동수도사업소장 박성희 최은봉 代최은봉 01/31 신대현 협 조 ‘시민 공감!, 시민감동!, 아리수 구현’ 아리수 음용률 향상을 위한 홍보 추진계획 2017. 1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 해당사항이 있는 부분에 ‘ ■ ’ 표시하시기 바랍니다. (※ 비고 : 필요시 검토내용 기재) 구 분 사전 검토항목 점검 사항 검토완료 해당없음 비 고 시민 참여 ● 시민 의견 반영 및 사업 참여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청책토론회, 설문조사, 시민공모 등 □ ■ 전문가 자문 ● 관련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였습니까? 예) 자문위원회 개최, 타당성 검토, T/F 운영 등 □ ■ 갈 등 ● 이해 당사자 간 갈등발생 가능성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주택가 공공주차장 조성, 택시 불법영업 단속 등 □ ■ 사회적 약자 배려 ● 사회적 약자에 대한 배려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여성, 아동,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 ■ 선거법 ● 공직선거법에 저촉 여부를 검토하였습니까? 예) 홍보물 배포, 표창수여, 경품지급, 기부행위 등 ■ □ 안전 ● 시민 안전 위험요인과 안전대책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장소·시설물 점검, 안전관리 인력확보 등 □ ■ 타 기관 ● 타 기관 협의·협력(타 자원 활용 등)을 하였습니까? 예) 중앙부처, 타 지자체, 투자·출연기관, 민간단체 등 □ ■ 홍 보 ● 사업홍보 방안을 검토하였습니까? 예) 보도자료, 기자 설명회, 현장 설명회 등 □ ■ 바른 우리말 ● 서울시 행정 순화어 목록을 확인하였습니까? 예) 별첨, 첨부 ⇒ 붙임, 가이드라인 ⇒ 지침 등 ■ □ 목 차 아리수 홍보 여건 및 추진방향 / 1 세부 추진계획 / 2 Ⅰ 사업소 행정력을 최대한 활용, 아리수 음용률 제고 노력 전개 / 2 ① 사업소 전 직원 아리수 음용 추진 / 2 ② 아리수 품질확인제 검사원 홍보도우미로 적극 활용 / 3 ③ 아리수 현장 캠페인 수시 추진 / 4 ④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아리수 홍보 / 5 Ⅱ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형 홍보활동 강화 / 6 ① 지역 문화행사와 연계한 전략 홍보 추진 / 6 ②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구성 ․ 운영 / 7 ③ 학생 ․ 주부를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찾아가는 수도교실」 운영 / 8 ④ 학생 ․학부모가 함께하는 아리수 생산 ․ 체험현장 투어 / 9 Ⅲ 온·오프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한 다각적인 홍보활동 전개 / 10 ① ‘강동 아리수 사랑방 밴드’활용 홍보 / 10 ② 자치구 소식지, 지역신문 및 인터넷 매체 활용 홍보 / 11 ③ 공사장 가림막 활용 홍보 /12 ④ 아리수 홍보물(리플릿 등) 활용 홍보 /13 소요예산 및 추진일정 /14 행 정 사 항 /14 아리수 음용률 향상을 위한 홍보 추진계획 국내․외적으로 인정받은 최고품질 수돗물 아리수의 우수성 및 안전성에 대해 시민과의 소통과 공감을 통해 홍보사업을 추진, 아리수에 대한 인식개선과 수돗물 음용률 향상을 도모하고자 함 아리수 홍보여건 및 추진방향 󰏅 아리수 홍보여건  가정내 수도꼭지 수돗물에 대한 시민들의 심리적 불신과 막연한 거부감 상존 - 과거의 수돗물에 대한 인식, 노후된 옥내배관 등으로 시민 불신 여전  해외 음용률과 단순 비교된 국내 음용률의 평가절하로 수돗물 불신조장 - 국내 음용률에 대한 비판적 언론보도 등으로 수돗물을 불신하는 분위기 조성  정수기, 생수산업의 시장규모 확대 및 공격적인 마케팅 전개 - TV등 대중매체를 통한 물량 공세 계속으로 수돗물의 상대적 불신감 증가 󰏅 추진 방향  고도정수 처리, 노후 상수도관 교체등을 통한 「ISO22000 국제 인증 」획득 홍보 - 고도정수처리로 맛 ·냄새 한결 개선된 수돗물의 우수성, 노후상수도관 교체 상황에 대한 구체적 홍보 추진 - ISO22000 인증,명품브랜드 대상 수상등을 집중 홍보  사업소 전 직원이 아리수를 음용하고 시민에게 아리수의 올바른 정보 적극 전달 - 먼저, 직원부터 아리수를 음용하고 주변인(가족,지인)에게 전파 - 시음방법의 다양화로 수돗물만이 가진 고유의 장점과 가치를 효과적 전달 - 수돗물 음용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한 올바른 수돗물 음용방법 안내  시민이 직접 보고 마시며, 공감·체험할수 있는 현장형 홍보활동 중점 전개 - 관내 학생 · 주부 · 일반시민등 눈높이에 맞춘 다양한 체감형 홍보 추진 세부 추진계획 Ⅰ. 사업소 행정력을 최대한 활용, 아리수 음용률 제고 노력 󰋎 사업소 전 직원 아리수 음용 추진 󰏅 추진방향 ❍ 공급주체인 직원부터 솔선수범해서 아리수를 마시는 분위기 조성 ❍ 아리수의 우수성을 주변인(가족,지인)에게 전파하여 아리수 음용 유도 ❍ 시민에게 직접 음용을 권유할 수 있는 직원 간 홍보방법 공유 󰏅 추진개요 ❍ 명 칭 : Let’s drink! Arisu!(함께 마셔요! 아리수!) ❍ 대 상 : 사업소 전 직원(가족) ❍ 기 간 : ‘17. 2월 ~ 12월 ❍ 추진방법 - 직원부터 가족까지 Let’s drink! Arisu!(함께 마셔요! 아리수!)캠페인 전개 · 직원 및 가족의 음용서약서 작성으로 음용 실천 다짐(간부부터 솔선수범 실시) · 정규근무 시작전 아리수 1컵 마시기로 규칙적 음용문화 유도 · 직원대상 아리수 음용 및 체험 동영상 공모(밴드게재 주변홍보 활용) ‣ 가장 맛있게 시음하는 직원 및 가족에게 이달의 아리수왕 시상(상품권 및 홍보물품 지급) · 부서별 릴레이 음용행사 실시로 지속적인 음용캠페인 참여 유도 - 전 직원 아리수 전용물병 사용 생활화 및 홍보 활용 · 책상위 필수품, 아리수 전용물병 적극 사용으로 직원들의 관심도 향상(본부 기지급분) · 직원간 아리수를 맛있게 즐기는 나만의 전용물병 활용방법 공유로 활성화 유도 · 주변인(가족,지인)에게 아리수 우수성을 표출한 전용물병 선물로 홍보효과 극대화 ‣ 전용물병 제작 및 배부 : ‘17년 3월 예정(홍보예산 활용) 󰏅 기대효과 ❍ 직원부터 아리수 음용 습관화 정착 및 주변 확산으로 음용률 향상 기대 ❍ 아리수에 대한 자부심 고취 및 전 직원의 홍보역량 강화 󰋏 아리수 품질확인제 검사원을 홍보도우미로 적극 활용 󰏅 추진방향 ❍ 아리수 품질확인제 수질검사원의 전문 홍보요원화 추진 ❍ 가정 음용 결정권자인 주부 대상 아리수 우수성 면대면 홍보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17. 3월 ~ 10월 ❍ 추진인원 : 18명 ❍ 추진대상 : 아리수 품질확인제 신청가구(2017년 목표:33,750가구) ❍ 추진방법 - 수질검사 방문시 아리수 우수성 및 안전성 홍보 병행 · 방문세대 수질검사 후 수돗물 직접 음용 및 권유 · 아리수 맛있는 먹는 방법, 각종 아리수 홍보 리플릿등 직접 전달 · 아리수 안전성(ISO22000, 노후상수도관 교체등) 및 정책안내 - 수질검사원과 함께하는 아리수 현장홍보 실시 · 수질검사원의 현장 노하우를 바탕으로 현장 시민과 소통 홍보 · 주부의 입장에서 물관련 정보를 나누고 의견수렴 및 설문조사 실시 · 찾아가는 수도교실 운영과 병행하여 추진 ❍ 추진일정 - 수질검사원 홍보관련 교육 : ‘17. 3월 - 아리수 홍보 실시 : ‘17. 3월 ~ 10월 󰏅 기대효과 ❍ 시민 입장에서 상수도 주요정책을 적극 안내하여 아리수 신뢰도 제고 ❍ 수질검사원을 홍보요원으로 활용, 아리수 음용문화를 자연스럽게 확산 󰋐 아리수 현장 캠페인 수시 전개 󰏅 추진방향 ❍ 시민이 직접 보고 마시며 공감·체감할수 있도록 켐페인 추진 ❍ 아리수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전달, 수돗물 음용문화 형성 ❍ 전 직원 홍보참여로 아리수에 대한 자부심 및 음용률 향상 도모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17. 2월 ~ 12월(연간 40회) ❍ 추진장소 - 유동인구가 많은 지하철역(천호역 및 강동구청역), 올림픽공원 - 자치구 (강동구, 송파구) 각종 문화·축제행사 참여 - 대형상가, 인근백화점, 이마트 등 다중이용시설 ❍ 추진방법 : 부서별 월1회 ❍ 추진내용 - 고도정수 처리된 최고수준의 수돗물에 대한 집중 홍보로 음용문화 확산 ⇒ ISO22000 국제인증 획득,아리수 맛있게 마시는 방법에 대한 적극 안내 - 노후 상수도관 정비현황, 아리수 토탈서비스, 무료 수질검사등 시민유익 정책 안내 - 병물 아리수 제공을 통한 아리수 바로 알리기 캠페인 추진 󰏅 기대효과 ❍ 시민속으로, 시민이 공감체감하는 홍보를 통한 아리수 신뢰도 제고 󰋑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아리수 홍보 󰏅 추진방향 ❍ 시민의 대표인 시의원을 1일 현장수도사업소장으로 임명, 수도 관련 불편민원을 현장에서 직접 해결함으로써 신뢰감 제고 ❍ 실생활에 밀접한 상수도 정책을 홍보함으로써 지역주민들의 관심제고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17. 2월 ~ 12월(분기별 1회)  관내 환수위 시의원 현황 연번 관내 환수위 의원(2명) 지역구 지역신문사 1 진두생 의원 송파구 (삼전동/잠실2,3,7/본동) 송파신문,송파타임즈 2 최조웅 의원 송파구 (거여1,2/마천1,2/장지동) 구민신문,토요저널 ❍ 추진장소 : 대규모 아파트․자치구 주관 문화축제 현장 ❍ 추진내용 -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찾아가는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 시의원을 ‘1일 현장수도사업소장으로 초빙, 주민의견 청취 및 주민편의 제공 · 계량기 교체 1일 체험, 시설물 방문등 현장활동 추진 등 검토 - 지역신문에 환수위 의원 기고문 게재 및 아리수 광고 추진 · 관내 지역신문(4곳)에 아리수 우수성 시의원 기고문 게재 및 광고 ❍ 추진일정 - 세부 추진계획 수립 : ‘17. 2월 - ‘1일 현장수도사업소’ 운영 및 지역신문 기고문 광고 지속 추진 : ‘17. 2월~12월 󰏅 소요예산 : 4,000천원(본부 재배정) 󰏅 기대효과 ❍ 시민 입장을 대변하는 시의원을 통해 수돗물 음용 설득력 강화 ❍ 시민생활에 밀접한 지역신문을 활용한 홍보 추진 Ⅱ.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형 홍보활동 강화 󰋎 지역 문화행사와 연계한 전략홍보 추진 󰏅 추진방향 ❍ 관내 지역적 특성을 살린 각종 행사에 동참하여 보다 많은 시민에게 아리수의 우수성 홍보 ❍ 시민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한 다양한 이벤트 진행 󰏅 추진개요 ❍ 추진목표 : 분기별 2회 ❍ 관내 지역 행사 현황 관내 주요 행사 송파구 (4) 세계 물의 날 (17.3월중,지구상의 물부족과 수질오염 방지를 위해 3.22일 세계물의날 지정) 석촌호수 벚꽃축제 (17.4월중 벚꽃과 석촌호수의 자연환경이 어우러진 축제) 장애인 한가족 축제 (17.4월중,장애인을 이해하고 재할의지 고취를 위한 축제) 한성백제문화제 (17.10월중,한성백제시대 체험형 역사문화 축제) 강동구 (4) 주몽재활원 (17.5월중,자원봉사 나눔실천 행사) 다하나의 가족 축제 (17.9월중, 세계여러나라의 볼거리,놀거리,이색먹거리 체험) 강동 취업박람회 행사(17.9월중, 취업관련 네트워크의 장) 선사문화 축제 (17.10월중,6,000년전 신석기 시대의 숨결이 서려있는 암사도 선사주거지의 테마체험 축제) ❍ 추진내용 - 상수도 홍보부스 설치 및 배너·현수막 활용 - 아리수티 시음행사,블라인드테스트 이벤트 병행 실시 · 다양한 시음방법(녹차,레몬 활용) 실시로 냄새에 대한 인식전환 · “맛있는 물을 찾아라” 행사 진행으로 막연한 불신감 제거 및 아리수 바로알리기 - 병물 아리수,리플릿,홍보용품 활용 배부 - 아리수 음용률 설문조사 실시 󰏅 기대효과 ❍ 많은 시민들에게 아리수 올바른 정보제공 및 인식개선 유도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구성 ․ 운영 󰏅 추진방향 ❍ 미래의 음용주체인 초·중·고등학생 대상으로 수돗물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어 수돗물에 대한 인식을 근본적으로 개선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17. 3월 ~ ‘18. 2월 ❍ 추진대상 : 관내 음수대 설치 초·중·고등학생 200여명 ❍ 운영방법 - 청소년 홍보단 활동내용 · 학교 음수대 및 주변 청소 등 관리 및 개선 건의 · SNS를 통한 아리수 바로알기 활동,월별 지정과제 수행 · 학생 교사 학부모들에게 아리수 우수성 전파 - 인센티브 제공 · 봉사활동에 따른 도서상품권 지급 ※ 지급기준(1인당) : 10천원 × 년3회(6월,9월,12월 3회 지급) · 시장 및 본부장 표창 추천 및 수여 ❍ 추진일정 -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모집 : ‘17. 3월 -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활동 : ‘17. 4월 ~ ’18. 2월 - 활동 유공 학생 표창 추천 및 수여 : ‘17. 12월 󰏅 소요예산 : 10,920천원(보상금) 󰏅 기대효과 ❍ 아리수 미래음용 주체인 어린이 및 청소년과 아리수의 우수성 공감 유도 ❍ 어린이 및 청소년이 아리수를 음용 ·관리토록 하여 수돗물 인식개선 도모 󰋐 학생․주부를 대상으로 쉽고 재미있는 「찾아가는 수도교실」 운영 󰏅 추진방향 ❍ 참여자 주도형 아리수 학습 프로그램 개발․운영 ❍ 주부가 함께 참여하는 수도교실을 확대하여 운영 ❍ 아리수 스토리텔러와 연계, 쉽고 재미있는 콘텐츠 개발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17. 3월 ~12월 ❍ 추진목표 : 연 28회 (900명) - 학생참여(연 25회/780명), 시민참여(연 3회/120명) ❍ 추진대상 : 관내 학교 학생 ·학부모, 일반시민 ❍ 추진방법 - 참여자 주도로 친근감 있게 배우는 학습프로그램 개발 · 학습내용과 연관된 과학적 수질실험, 모래 여과실험 체험등 - 주부와 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수도교실 확대 운영 · 방과 후 학습, 방학기간을 이용하여 학부모도 함께 수도교실 참여 - 수도교실 참여자를 대상으로 생활 속 아리수정보 전달 · 아리수 맛있게 마시는 방법, 수질검사신청 방법 등 다양한 정보 - 수도교실 운영 후 만족도 조사 실시 ❍ 추진일정 - 세부 추진계획 수립 : ‘17. 2월 - 관내 학교 및 교육청 안내공문 발송 : ‘17. 3월초 ※ 주부참여 수도교실 확대운영 집중홍보 : ‘17. 7~8월(여름방학기간) 󰏅 기대효과 ❍ 직접보고, 듣고, 느낄수 있는 참여자 주도형 운영으로 아리수 인식개선 󰋑 학생 ․ 학부모와 함께 하는 아리수 생산·체험현장 투어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17. 3월 ~ 11월 ❍ 추진목표 : 연15회 ❍ 장 소 : 광암·암사아리수정수센터, 어린이대공원(아리수나라) 등 ❍ 추진대상 : 초등학교 학생 및 학부모 - 초등학교 체험투어 공문발송, 안전관리 위한 학부모 참석유도 ❍ 추진내용 - 아리수 생산과정 및 재미있는 아리수 체험으로 친근감 형성 - 체험후기를 글·그림으로 표현하는 활동추진으로 내실있는 견학운영 - 학부모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 추진에 의한 주부 타깃 홍보 - 차량무료 제공(본부 연간단가 체결), 참가학생 전원 여행자 보험 가입 정수센터 견학 아리수나라 견학 체험후기 표현 ❍ 추진일정 - 참가신청 공문발송 및 신청접수 : ‘17. 3월 - 체험투어 진행 : ‘17. 4 ~ 11월 󰏅 소요예산 : 5,610천원(임대차량비, 보험료) 󰏅 기대효과 ❍ 미래를 이끌어 갈 어린이들에게 아리수에 대한 친근감,호감도 형성 ❍ 가정 내 음용 결정자인 학부모(주부)에 대한 홍보효과 가능 Ⅲ. 온․오프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한 다각적인 홍보활동 전개 󰋎‘강동 아리수 사랑방 밴드’활용 홍보 󰏅 추진방향 ❍ 주변인(가족,지인)에게 아리수 우수성 전파하여 전 직원의 홍보요원화 실현 ❍ 가족·지인과의 아리수 정보 공유로 신뢰도 제고 및 자긍심 제고 󰏅 추진개요 ❍ 추진기간 : ‘17. 2월 ~ 12월 ❍ 추진인원 : 전 직원(110명) ❍ 추진방법 - Let’s drink! Arisu!(함께 마셔요!아리수!) 캠페인 활용 · 직원(가족)들의 수돗물 음용장면 및 소감 동영상을 밴드에 업로드 - 주변인(가족,지인)에게 릴레이식 전파로 아리수 바로 마시기 유도 · 가정에서의 아리수 음용 실천 사례 소개로 음용문화 확산 · 나만의 맛있는 아리수 음용방법 등을 공유 · 아리수와 함께하는 다양한 모습 소개로 친근감 조성 - 아리수의 다양한 소식 실시간 게시로 아리수 바로 알기 확산 · 아리수에 대한 실시간 언론기사 전파로 정확한 정보 제공 · ISO22000 인증 획득 등 주요 성과를 통해 아리수 우수성 소개 · 수질안전성, 친환경성 등 다른물보다 뛰어난 아리수 장점 전파 ❍ 추진일정 - 세부 추진계획 수립 : ‘17. 2월 󰏅 기대효과 ❍ 아리수 음용사진, 다양한 소식 공유로 직원 ↔지인 간 소통 및 신뢰감 형성 ❍ 직원 인적네트워크(타 밴드)와 연계, 정보공유로 홍보효과 극대화 󰋏 자치구 소식지, 지역신문 및 인터넷 매체 활용 홍보 󰏅 추진방향 ❍ 관내 유관기관 소식지 활용 수돗물에 관한 정보공유 활성화 ❍ 홈페이지 등의 온라인 매체에 다양한 홍보 콘텐츠 게재 ❍ 관내 지역언론매체를 통한 꾸준한 광고노출로 지역밀착형 아리수 홍보 󰏅 추진개요 ❍ 관내 자치구 소식지, 홈페이지 활용 - 추진목표 : 연80건 - 추진내용 · 시행중인 대민서비스 및 고도정수 아리수 집중 홍보 · 물과 관련된 건강상식 및 아리수에 대한 정보제공으로 음용률 향상에 기여 ❍ 지역언론매체 아리수 홍보 - 추진목표 : 연40건 - 홍보 내용 : 본부제작 광고 게재 및 현장 홍보시 취재요청 - 지역언론매체 현황 연번 관할구 언론사명 전화번호 1 송파구,강동구 송파신문 416-2020 2 송파타임즈 420-6500 3 구민신문 486-0240 4 토요저널 3427-3333 ❍ 사업소 홈페이지 개선 운영 - 추진목표 : 콘텐츠 점검(월 4회),새소식 게재(월 2회 이상) - 홍보 내용 · 관내 공사 및 단수 현황, 모집공고 안내 등 시민에게 유용한 정보 신속 게재 · 수질 안전성, 풍부한 미네랄, 친환경성, 경제성 등 아리수의 우수성 홍보글 게재 󰏅 기대효과 ❍ 공신력 있는 매체 활용으로 아리수 우수성을 다양한 계층에게 널리 알리는 기회 마련 󰋐 공사장 가림막 활용 홍보 󰏅 추진방향 ❍ Story와 Fun이 있는 아리수 홍보 시안 게재로 아리수 관심 유도 ❍ 유관기관 원활한 협조로 비예산으로 게재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 󰏅 추진개요 ❍ 추진대상 : 재건축 공사장 및 대형건설현장 유동인구 많은 지역 ❍ 홍보시안 : Story와 Fun이 있는 메시지와 이미지 - 신뢰성 있고 유익한 시민이 공감하는 메시지,시각적 효과 창출 - 환경과 건강 측면의 아리수 부각, ISO22000 국제인증 취득 홍보등 2016년 공사장 가림막 설치 현황 명일 삼익그린 신축 공사 문정지구 송파테라타워2 신축 공사 ❍ 추진방법 - 유관기관에 시공예정 및 시공중인 공사장 가림막 게재 협조공문 시행 - 시정홍보 추진 시 아리수 홍보를 일정부분 배정 요청 협의 - 유관기관 : 강동구청, 송파구청, SH공사 등 󰏅 소요예산 : 본부 예산집행(비예산 추진 병행) 󰏅 기대효과 ❍ 생활공간에서 아리수를 자연스럽게 접해 아리수에 대한 친근감 형성 ❍ 유관기관 협조로 비예산 추진 예산절감 효과 기대 󰋑 아리수 홍보물(리플릿 등) 활용 홍보 󰏅 추진방향 ❍ 아리수 바로 알기, 국내․외 브랜드 및 국제상 수상 부각 홍보물을 제작·배포 ❍ 아리수에 대한 올바른 정보와 우수성을 일반시민에게 효과적으로 전파 󰏅 추진개요 ❍ 홍보물품 및 리플릿 제작 - 음용 주체별 기호에 맞고 음용률 향상에 효과적인 홍보용품 제작 - 아리수 바로 알기, 아리수 맛있게 마시는 방법 ,ISO22000 획득 등 다양한 내용의 아리수 홍보 리플릿, 전용물병, 현수막 제작 ❍ 활용 방법 - 현장 홍보 병물 아리수 제공시 홍보용품 함께 배부 - 각종 현장캠페인, 수도교실,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아리수사랑 체험투어등에 활용 - 아리수 품질확인제, 노후 옥내급수관 교체 홍보, 아리수토탈서비스 홍보, 무료 수질검사 민원 처리시 활용 󰏅 소요예산 : 4,000천원 󰏅 기대효과 ❍ 홍보 대상별(학생,주부,일반시민)로 기호에 맞는 실용성 있는 홍보용품 배부로 아리수에 대한 관심 유도 ❍ 홍보물 제작·배포하여 사업소 주요사업 및 아리수에 대한 올바른 정보 제공으로 아리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전파 소요예산 및 추진일정 󰏅 총 예산 : 20,530천원 구 분 추진시기 소요예산 사업소 행정력을 최대한 활용, 아리수 음용률 제고 노력 - 전 직원 아리수 음용 추진 ‘17년 2월~12월 - 2. 아리수 품질확인제 검사원 홍보도우미로 적극 활용 ‘17년 3월~10월 - 3. 아리수 현장 홍보 캠페인 수시 추진 ‘17년 2월~12월 - 4. 환수위 시의원과 함께하는 아리수 홍보 ‘17년 2월~12월 본부 예산(재배정) 시민과 소통하는 현장형 홍보활동 강화 16,530천원 지역 문화행사와 연계한 전략홍보 ‘17년 2월~12월 - 2. 아리수 청소년 홍보단 구성·운영 ‘17년 3월~‘18년 2월 10,920천원 3. 학생·주부 대상 쉽고 재미있는 찾아가는 수도교실 운영 ‘17년 3월~12월 - 4. 학생·학부모가 함께하는 아리수 생산· 체험현장 투어 ‘17년 3월~11월 5,610천원 온·오프라인 매체를 적극 활용한 다각적인 홍보활동 전개 4,000천원 1. 강동 아리수 사랑방 밴드 활용 홍보 ‘17년 2월~12월 - 2. 자치구 소식지, 지역신문 및 인터넷 매체 활용 홍보 연중 수시 추진 - 3. 공사장 가림막 활용 홍보 ‘17년 2월~12월 본부 예산(비예산 병행) 4. 아리수 홍보물(리플릿 등) 활용 홍보 연중 수시 추진 ・홍보안내문:2,000천원 ・홍보용품:2,000천원 행정사항 ❍ 아리수 음용률 향상 홍보 추진계획을 전 직원이 공유하고 세부계 획 수립·집행시 관계자 간담회 등을 통해 계획 수정․보완 ❍ 전 직원이 아리수 음용을 적극적으로 실천 ❍ 아리수 현장홍보 실시 후 매달 말일까지 행정지원과에 결과 제출(각 부서/월 1회) ❍ 대규모 지역문화 행사 및 1일 현장수도사업소 홍보 활동시 적극적 지원 및 참여 (각 부서 2명 이상).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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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서 정보

아리수 음용률 향상을 위한 홍보 추진계획 - 문서정보 : 기관명, 부서명, 문서번호, 생산일자, 공개구분, 보존기간, 작성자(전화번호), 관리번호, 분류정보
기관명 서울시 부서명 상수도사업본부 강동수도사업소 행정지원과
문서번호 행정지원과-1737 생산일자 2017-01-31
공개구분 부분공개 보존기간 3년
작성자(전화번호) 박성희 (02-3146-5017) 관리번호 D0000028853027
분류정보 환경 > 상수도 > 상수도관련관리일반 > 상수도홍보관리 > 아리수홍보같은 분류 문서보기
이용조건Creative Comoons License(저작자표시-변경금지) 3.0 마크